코딱지 히어로, 되살아난 화석 사이에 숨은 진실을 찾아라!
빨간 내복의 코딱지히어로 4: 지층 속 보물 화석
[책 소개]
나유식은 친구들에게 너무식이라고 놀림을 받는 평범한 초등학생이다. 하지만 나유식에게는 보통의 아이들과 다른 특별한 비밀이 있다.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별똥별을 콧구멍에 넣은 뒤로 초능력을 얻게 되었고, 콧구멍 속 별똥별은 과학의 원리를 깨달을 때마다 반짝이며 초능력을 뿜어낸다는 것. 아직 과학의 원리를 코딱지만큼 알아서 할 줄 아는 초능력도 코딱지만 한 ‘코딱지 히어로’지만, 언젠가는 세상을 구하는 초능력 슈퍼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평화롭던 유식이네 마을에 도둑이 들었다. 도둑은 박물관에 전시된 타르보사우루스의 이빨 화석을 훔쳐 달아나 버린다. 그런데 유식이의 절친 공자가 어느 날부터 학교에 온갖 화석을 가져오기 시작한다. 설마 공자가 범인인 건 아니겠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코딱지 히어로가 나서야 한다. 박물관에 잠입해 사건을 조사하던 코딱지 히어로 앞에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진다!
[출판사 서평]
과학의 원리를 더할수록 반짝이는 초능력과 초특급 재미,
우리 동네를 지키는 코딱지 히어로의 활약이 펼쳐진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나유식이 작지만 더욱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교과서 속 과학 원리에 빵빵 터지는 재미까지 더해진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시리즈는 과학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과학 동화 시리즈이다. 과학 원리를 깨달을 때마다 초능력자가 되어 활약하며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던 우리의 빨간 내복, 나유식이 드디어 새 코믹북 시리즈인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시리즈로 어린이 독자들을 다시 찾아왔다. 전 편보다 풍성해진 일러스트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다양한 퀴즈와 놀이 활동으로 만나는 교과서 속 과학 개념까지 쉽고 재미있게 꽉 채웠다. 한 권을 읽고 나면 곧장 다음 권이 기다려지는, 책 읽기에 재미를 붙이기에도 더없이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박물관 도둑의 정체는 설마 내 친구?
코딱지 히어로, 되살아난 화석 사이에 숨은 진실을 찾아라!
나유식은 친구들에게 너무식이라고 놀림을 받는 평범한 초등학생이다. 하지만 나유식에게는 보통의 아이들과 다른 특별한 비밀이 있다.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별똥별을 콧구멍에 넣은 뒤로 초능력을 얻게 되었고, 콧구멍 속 별똥별은 과학의 원리를 깨달을 때마다 반짝이며 초능력을 뿜어낸다는 것. 아직 과학의 원리를 코딱지만큼 알아서 할 줄 아는 초능력도 코딱지만 한 ‘코딱지 히어로’지만, 언젠가는 세상을 구하는 초능력 슈퍼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평화롭던 유식이네 마을에 도둑이 들었다. 도둑은 박물관에 전시된 타르보사우루스의 이빨 화석을 훔쳐 달아나 버린다. 그런데 유식이의 절친 공자가 어느 날부터 학교에 온갖 화석을 가져오기 시작한다. 설마 공자가 범인인 건 아니겠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코딱지 히어로가 나서야 한다. 박물관에 잠입해 사건을 조사하던 코딱지 히어로 앞에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진다!
알찬 교과서 과학 개념과 함께 빵빵 터지는 재미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4. 지층 속 보물 화석》에서 주인공 나유식은 화석 도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박물관을 조사하며 화석이 무엇이고 화석을 통해 무엇을 알 수 있는지 등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화석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과정, 표준 화석 등의 개념까지 알아 간다. 그리고 독자들은 이런 유식이의 모험을 따라가며 그러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게 된다. 익살스러운 일러스트가 어우러진 스토리에 알찬 과학 교과 개념을 더한 구성은 어린이들이 과학과 친해지는 데 효과적인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나유식은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늘 ‘왜?’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는 나유식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 가면서 생활 속의 과학 개념을 깨닫고 기초 과학의 원리까지 이해하게 된다. 특히 책 속 곳곳에 담긴 퀴즈를 풀이하면서 교과서 속 과학 개념을 한 번 더 점검하고 배운다. 책 속 곳곳에 배치한 숨은그림찾기,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 다채로운 놀이 페이지까지 해결하면서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과학 지식과 재미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될 것이다.
융합형 과학 인재로 키워 주는 책
과학과 수학 분야 전문 출판사 와이즈만북스에서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교과서 과학 개념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하여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시리즈를 출간했다. 주인공 나유식에게는 특별한 비밀이 한 가지 더 있다. 누구보다 왕성한 호기심으로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쉬지 않고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을 풀기 위해 에디슨처럼 인내하는 자세이다. 이러한 ‘호기심’과 ‘인내’는 ‘과학적 사고’의 바탕이 된다. 과학은 멀리 있는 공부가 아니다.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이 담긴 와이즈만 영재교육의 과학 학습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 독자들이 과학적 사고를 키우고 ‘융합적 과학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작가 소개]
글 서지원
강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해, 지식과 교양을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전하는 이야기꾼입니다. 신문사 기자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낸 책들이 서울시 올해의 책, 원주시 올해의 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뽑은 우수문학도서 등에 선정되었으며, 여러 책이 번역 수출되어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읽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호랑이 빵집》 《신통방통 수학》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몹시도 수상쩍다》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고구마 탐정》 《마지막 수학 전사》 등 300여 종이 있으며,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 이진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생각이 크는 인문학’ 시리즈,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리즈, 『초등 맞춤법 골든벨』, 『질문하는 법 사전』, 『그릉그릉그릉』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