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중후반에 대리일을 시작하여 햇수로 거의 10년가까이 대리 생활을 해온 50대 중반 기사입니다.
중간 중간 다른 일 한답시고 이것저것 시도해 본 적도 있지만 어언 10년 가까이 대리를 해왔습니다.
밤에 일하기 싫어 낮에 탁송도 해보고 했지만 시간 대비 너무나 돈이 안되고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또다시.....
폴더폰부터 시작하여 PDA... 지금 스마트폰으로 하면서 대리가 참으로 하기 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어디 낯선 동네 떨어지면 방향감각이 없어서 헤매기도 많이 했고 지금은 지도어플 잘 활용하면 거뜬하고 아는 길이든 모르는 길이든 티맵 켜놓고 블루투스로 들으면서 하니 대리일 하기는 참 좋은게 사실입니다.
전엔 밤이슬에서 좋은 정보도 많이 얻고 했지만 지금은 그냥 카페에 들어와 많은 회원분들의 넋두리 보고 들으면서 하루 일을 마무리하며 스스로 안타까운 심정을 갖곤 합니다.
무엇보다도 카카오 나오면서 저도 내심 기대를 많이 했지만 결국은 대리기사의 많은 유입으로 일하기 점점 어려워지며 도저히 이 일을 더이상 못하겠다 생각되어 용달일을 해보기로 마음먹고 "화물운송자격증"을 취득하고 포터2 신차계약하고 차량 출고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토는 2달, 스틱은 1달 걸린다는데 전 스틱으로 결정했고, 차 나올 때까지 놀 수 없어 오늘도 일하고 방금 들어와서 밤이슬과 함께한 회한을 정리하고자 마지막으로 인사를 드려야 겠다는 생각에... 혹시 저처럼 새로운 일을 접할 기회를 가져볼 회원님 계시면 도움이라도 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현재 용달 번호는 2,550만~2,600 만원 선이며 저는 2,570만원에 샀고, 포터는 중고로 사도 되지만 기왕 하는 김에 새차 할부로 사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미소금융에서 용달 하시는 분께 2천만원까지 연 이자 4.5%에 미소금융 대출됩니다. 저도 돈 빌려서 시작하니 만큼 용달업 사업자 내면 대출신청 바로 해서 빌린 돈 변제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영운모(영업용 운전자 모임) 카페에 글들을 읽어보면 그곳도 똥콜이 난무하고 어렵다고 말들도 많지만 제 생각엔 더이상 영업용 넘버가 발급 안되고 대리기사처럼 무한 기사모집 되는게 아니라 있는 수량(영업용 넘버)안에서 돌고 도니 대리판 보다는 나을거라고 판단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더 찍고 하는건 자신 있는데 체력이 뒷바침 될까 두려운 생각도 많지만 부딪히면 못하겠나 하는 생각으로 도전해 봅니다.
혹시나 이 일에 관심있으신 분 있으면 나중에라도 도움 될지 모르겠네요^^
어려운 대리판 저만 홀랑 벗어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 그지없고요^^ 다들 건강하시고 건투를 빕니다.
첫댓글 박찬호
축하합니다..좋은일만가득하시길바랍니다
점점정점에 다가 가고있는데
잘탈출하셨네요
열싱히 하세요
그 무한기사모집이 대리운전의 최대 단점이자~ 최대 장점이기도합니다.
나갈때 부담없이 나갈수있고, 들어올때 아무때나 들어올수도 있죠.
저도 나갔다~ 들어오기를 3~4차례 정도 한거 같습니다.
요즘도 대리일은 대충하면서 떠날궁리를 하는중이죠.
고생하셨어요
또 고생이겠지만요
늘 건강하시고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정신으로 함께 이 시대를 살아보자구요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함께하시길...
그리고 졸업축하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모쪼록 하시는일 잘되시길 바랍니다.
탈출 잘하셨습니다.
이제 떳떳한 용달 사업자로서 거듭나셔서 다시는 대리세계에
발을 딛지 마시기 바랍니다.
좋은 정보 감사하며 앞날에 신의
축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대리졸업 축하드리고 하시는 일 성공하길 빕니다^^
축하드려요.이삿짐 일이라면 제가 좀 알아요.옛날 아버님이 이삿짐 사업장을 하셨고 작은 아버님이 아버님밑에서 님처럼 용달가지고 일을 하셨죠.분명 이삿짐일도 옛날같지는 안치만 대리판보다는 나을거라 생각해요.그러나 대리는 힘쓸일이 별로 없는 반면 이삿짐일은 힘쓸일이 만코 대신 취객을 상대하는게 아니니 그점은 좋겠죠.아무쪼록 하시는일 잘되시길 빌어요.
대리 벗어나신다니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신차할부에 번호판 비용까지 충당하시려면 대리 하실때보다 두배로 뛰셔야 할겁니다..
화이팅 하세요~
1톤 용달도 상황은어렸습니다 단가계속 낮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라보 영업용을 하시는게 초기비용 부담이 없으실텐데 어차피 똑같은 영업용이라 ...힘내시고 잘하셨습니다
힘들더라도 낮에 일하시는게 낫지요
화이팅입니다
축하드립니다 한가지 궁금하군요
용달 운수 자격 가트은것이 있는지요
예로들면 개인택시는 경력이 필요하던대요
영업용 화물차를 운행하려면 화물차운송자격증을 반드시 취득하셔야 합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정밀적성검사를 통과하고 자격시험 60점 이상 합격하신 후 8시간 교육을 이수하셔야 자격증이 나옵니다.
3년간 운행하면 개인택시 취득할 자격이 주어진다네요.
많은 격려의 말씀들을 새기며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모든 회원님들의 건투를 빌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많큼 하시면
무난히 잘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보다 나은 삶의질? 이 될것입니다
화이팅. 입니다ㅡ
탈출을 축하드리고, 아울러 건승을 기원합니다.
3년 무사고해서 택시로 갈아타세요
용달도 똥견들 엄청 많씀니다.로쥐처럼 똑같이 콜을 잡는데 수수료도 비싸고.....
아는형이 하고있는데 다 빼고 300은 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번호 가격이 너무 올랐네요.
화이팅 입니다~~~
10년 고생이 헛되지 않으셨네여 한 잔 합시다
목표대로 돈 많이 버시고
가끔 까페 방문하셔서 진척상황 담소도 하시고
대리졸업 축하드려요...다음타자는 제가 되겠네요....
저도 화물, 버스종사자 자격증은 있으나 도전하기 쉽지가 않아서요. 물론, 돈도 없지만 도전의 용기에 찬사를 보냅니다.
많은 격려의 말씀들 감사드립니다.
저도 오랜 기간 신용불량으로 지내다가 겨우 신용회복하고 없는 돈에 빌리기까지 해서 도전합니다.
의외로 화물차 하는 사람중에 아주머니들도 있고 나이 지긋 드신분들도 있고요...
뭘 해도 대리보다는 안 낫겠나 싶어서 도전합니다. 무엇보다 낮에 일하고 밤에 자는 생활이 너무나 하고 싶었습니다.
대리만큼만 번다고 쳐도 용달일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앞날에 발전만 있기를 기도합니다
쩝 초치는 소리 아닙니다 제가 직접 하고잇습니다 50이 넘으셧다면 분명히 체력 한게도 잇을것입니다 그리고 요즘에 장거리 안타면 시내바리로 얼마을 버실러고 하는지 모르겟지만요 여기 이업종도 밤에 잠 못잘때가 많습니다
빛을 내가지고 한다는것은 정말 위험한생각입니다 용달 쉽게 본다고 하시면 큰코 다칩니다 영운모 아시니까
영운모에 저도 가입돼잇습니다 용달은 지금 거리 감각도 잇어야 하고요 어느지역에서 오더 창출도 해야 합니다
어휴 너무 안일 하게 생각 하는것 같은대여 솔직히 말하면 전 용달일을 안하고 싶어요
아무튼 본인이 한두달은 돈 안벌게다고 생각 하시고 여기 저기 다녀보시고 해봐야 요령이 생깁니다 넘버는 현찰
자동차 할부는 최하 60개월 생각햇으면 한달에 약 30 조금 넘게 들어갈것이고요 내가 생각햇던 단가는 잘 안나오고
솔직하게 말하면요 서울에서 부산 1톤 용달비 얼마 주는줄아세여?18만원 그것도 당착 아님 낼착으로요 그럼 그것 하나가지고 갈것입니까요?낼 착 같으면 자리 얼마 남는가 생각하고 혼적 잡아야죠 혼적이 잘나와야 8만원 그럼 그것만이라도 가지고 가야 합니다 장거리 가시면 바로 오다 올라올줄아세여?잘못하면 하루그지역에서 자야합니다 공차로 올라오기 싫으니까요 그럼 왕복 2박 3일은 그냥 갑니다 그럼
경비는 어떻게 충당 하실러고요?
제가 생각할때 최하현찰로 약 5천정도 여유 들어갈것 같은대요 ㅠㅠ
아무튼 제 이아뒤가 네이버 닉네임입니다 너무 성급하게 생각 하셧나보네여 ㅠㅠㅠㅠㅠ
미소금융은 신용이 7등급 이하여만 하고 바로 대출 안해줍니다 어느정도 사업자 그리고 용달협회가입 실적이 어느정도 잇어야 하고요 흐미 올 할부로 생각 하시네요 ㅠㅠㅠㅠㅠ
쩝 새벽에 괜시리 이런말해서 미안합니다 그리고 넘버가 우선 아닙니다 차가 나오고 넘버을 준비 하셧야 하는대요
궁금 한점 잇으면 쪽지 주세여 저도 오늘 부산갈준비때문에 이만 하겟습니다 ^^
이말도 해줄계요 화물복지카드 정부에서 경유 주는 리터 한달에 683리터 이것 다써여 약22만원 야간에 고속도로비는 절반 하이패스 등록 한차에 대하여장거리 안갈러면 출퇴근용 생각 하시면 됩니다 여기처럼 화물도 어플이 한2개는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한달에 어플비만 약 5만원 거기에 핸드폰 요금 + 생각하시고요 거기에 소장님들 수수료
사업자 내실때는 일반 사업자로 내시고요 일반 사업자 나오면 차삿던것 부가세 환급 신청하시고요 협회는 가입을 하시는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협회 가입 안햇다고 협회비 안내고 잇다가 잘못하면 대폐차 할때 한껀번에 싹 내야 합니다 ㅠㅠㅠ
축하합니다 용달 사장님 선배님 처럼 휼륭한 사람 돌게요 그래서 나도 가족들을 찿고싶어요
대파님 조언 감사합니다.
이미 내친 걸음이라 돌아설 수도 없습니다.^^
교육받을 때 들은 얘기가 65세 미만은 용달 시작하고 6개월 내에는 다시 되팔 수 없다고 합니다.
(65세 이상은 바로 되팔 수 있음)
죽으나 사나 6개월 해보고 도저히 못하겠으면 그만두고 번호, 차 팔고 관둬야죠...
그래도 이 일을 시작한 계기가 하다 그만두더라도 큰 손실이 없는게 커다란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돈벌이가 안되든 체력에 부쳐 도저히 할 수 없든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대리판에 다시 돌아오고 싶진 않습니다.
전에 해봤던 강남쪽 발렛주차를 하던가 해야지 죽어도 밤일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무튼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저같으면괜찮은회사찾아서지입으로취직하겠습니다.그러면더안정적일겁니다.
일단 지금 용달요금 수준이 대리비 수즌으로 형성 되어있고 80~90%는 1~3개월 세금계산서 끊어주고 외상 입니다. 대리처럼 외상없이 하려면 24% 수수료 주고 인성 퀵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매출 대비 50%가 순수익이 됩니다. 보통 9시 출근 8시 퇴근기준 주6일 콜바리 할 시 순수익 200~250 이 보통인데 지방 뛰며 날밤 새면서 하면 400 이상도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잘돼고있는지궁금하군요,,후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