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7개구단인데 한팀은 쉬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K리그도 생각해 봤습니다.
09년에 어떤일이 생기느냐.
광주에 큰 일이 생기죠.
상무와의 결별을 해야할지 아니면 그대로 가야할지.
계속 상무가 광주에 남는다면야 문제가 없겠지만 상무와 결별을 한다면
새로운 구단이 들어서느냐, 아니면 광주에서 프로축구를 접느냐의 문제가 생깁니다.
개인적으로 광주에 시민구단이든 기업구단이든 새로운 구단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그럼 상무는? K리그 계속 남느냐 떠나느냐겠네요.
떠난다면 내셔널리그나 아니면 군대스리가를 대표하는 팀이 되겠네요.
K리그에 남는다면 추천하고픈 장소가 몇군데 있습니다.
1. 논산 연병장(불쌍한 신병들에게 희망을). 2. 대전 계룡대(장성급에게 돈 뜯어서 전용구장건설). 3. 강원도 춘천&원주.
전 3번이 가장 이상적인 곳이라고 생각하네요.
1)축구에 맛을 제대로 못느껴봤고, 인구도 적당하죠.
2)수도권과 가까워서 원정가기에도 정말 편하구요.
3)올해 올림픽에서 메달획득에 실패할경우 09or10년에는 레알상무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더욱더 축구맛을 몰랐던 강원도영서지방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겠죠?
그럼 구단은 14~15개가 됩니다.
14팀은 노코멘트요 15팀은 홀수입니다. 라운드당 한팀은 쉬어야하죠.
쉬는 구단의 관계자, 선수분들은 조금이나마 휴식을 취하겠지만 그 팀 팬들은?
경기장에서 자기팀을 열렬히 응원하던 분들은 넉놓고 그냥 다른팀경기보면서 골을 넣든 말든. 누가 이기든 지든 관심을 놓을 수도 있겠네요.
만약 내 팀이 경기중이라면 다른 경기장에서 열리는 경기 결과도 궁금해지면서 경기결과에따른 순위 계산도 하실꺼구요.
(제 경우가 이렇네요^^ 하프타임때 다른경기장 결과를 전광판에서 보여주면 유심히 보거든요)
그래서 짝수가 되기 위해선 대박껀이 터져야겠네요.
솔직히 K3의 유명팀 서울과 부천이 당장에 09시즌 K리그 진입은 힘들것이고, 내셔널리그에서는? 그 거짓말쟁이들도 마찬가지 일 것이구요.
그럼 방법은? 당장의 09시즌에 뛰어들기 위해선 시민구단은 어려울것이니 대기업유치밖에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연맹에서 지금부터라도 발로 뛰어야겠다고 봅니다.
그 대상은?(완전 쓸데없는 생각으로다가..)
야구에서 돈 안쓰기로 유명한 롯데.
이번 야구단에서 손 뗀 KT.
서울에 내 팀을 가지고 싶다고 말한 정몽준회장의 울산현대미포조선의 팀해체후 서울에서 재창단.
불가능한 일인가요?
서울 연고권을 준다면(어차피 상암에 새로이 창단되는 팀 한팀은 더 들어가도록 해 놓았으니깐요) 가능할 것도 같은데요.
----------------------------------
그냥 09시즌에는 더 많은 경기를 보러 다녔으면 하는 저의 바람이였습니다.
첫댓글 상무가 옮긴다면 의정부가 제일 낫죠!! 도시 이미지도 잘 맞구.. 게다가 수도권이고..의정부 인구도 40만이 넘는데 프로스포츠는커녕 k3리그에도 팀하나 없는데... 의정부에도 프로팀 하나 생겼으면 ㅜㅜ
아~ 의정부도 있군요. 306보충대인가요?
네 306보충대 ㅎㅎ 근처동네(양주,포천)에는 k3리그 있는데 의정부는 없어요 ㅜㅜ
근데 현실적으로 상무는 문경에 생길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왜냐하면 상무부대가 문경으로 이전하기 때문이라네영?
문경도 괜찮네요. 영남북쪽 그 내륙지방도 한국축구에서 외면받고 있는 곳 중 하나이니..
아놔 - 내가 상무 의정부로 옮기면..................제2의 팀..상무한다../// ㅋㅋ박주영,김용대,김두현 다 볼수 있는거 아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하하하 승리의 의정부 ....참고로 , 의정부 전용구장... 교통여건만 보완된다면..참으로 괜찮은 구장입니다^^
레알 상무 좋은데요. 광주에는 새로운 팀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광주는 금호그룹이 메인스폰서로 해서 시민구단으로 하면 가장 이상적일것 같은데....금호그룹이 호남기업화 되는거 시러서 광주에 안 만든다는 소문이 있죠....금호중,고 연고지정하고 하면 바로 강팀될수 있는데 제발....
광주시장이 시민구단이던 기업구단이던 창단한다했는데 .
그 말. 말이 씨가 된다고 하지만 요즘들어선 그닥 와닿지 않습니다. 영남권축구센터도 완공 예정이 09년말이지만 지금 상태론 희망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 창단식할때까지 그 어떤말도 와닿지 않는거죠.
솔직히 기업구단은 힘들고 한다면 시민구단일듯,,,
cj나 농심도 자금력은 충분할텐데 ㄲㄲㄲ
성남이나 논산으로 가는게 낫죠
근데 내년에 네셔널리그 팀 승격해서 올라오면 16팀 아닐까요??????
내셔널리그에서 능력된다는 두팀에게 배신을 당해서 위에 믿지않는다고 썼습니다.
평택....언터쳐블한 한국의 새로운 군사도시.
의정부가면 좋을듯...친척집이 의정부 경기장 바로앞이던데 ㅎㅎㅎㅎ
광주는 지금 시민구단추진중이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시민구단으로 창단해서 기업컨소시엄구단으로 스폰서는 금호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