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0대 중반의 직장인입니다.
오랜시간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지금 나의 일이 내가 가장 잘할수있는 일인가?
라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젊은 나이도 아니고 가족들은 만류했지만 더 늦기전에 하고싶은일을 위해서 도전을 결심했습니다.
문제는 정보와 방법론이었고 적어도 1차시험까지는 일과 공부를 병행해야 하기때문에 시간확보가 관건이었습니다.
오래전 20대에 법학을 전공했다는 자산을 믿기에는 무슨 전설과도 같은 이야기이고,
법무사 일은 내가 가장 잘할수있다는 믿음과 합격할수있다는 두려움없는 무모한 자신감, 등등이
결국은 도전을 시작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시작은 민법부터였고 어렵게 한번을 정리한후 등기법을 정독으로(이해와 정리를 병행하면서) 1독 하기까지
많이 어려웠지만 잘견뎌내었습니다.
그리고 법무사시험의 높은 산중의 하나인 민사집행법과 민사소송법을 병행해서 시작하는 단계에까지 오게되었습니다.
교재와 강사의 선택을 놓고 고민을 했지만 집행법은 배병한 교재와 강의로 민소법은 이혁준교재와 강의로 결정을하고
오랜 전통으로 실력있는 강사진을 갖추고 충실하게 강의 지원을 해주는 박문각 법무사학원에서 수강하기에 이른것입니다.
저는 법무사야말로 사법시험이 없어지는 현시점에서는 우리나라 최고의 민사법 전문가라고 생각합니다.
민법과 등기법 그리고 집행법과 소송법까지 그야말로 민사법의 높은산은 모두 다루게되는것이 법무사의 영역인것입니다.
제가 선택한 강의는 박문각 법무사학원의
2016 예비순환 민사소송법 기본서체계잡기(15년 10월) 강의입니다.
이혁준 강사님은 과거 사법시험부터의 강의력까지 한다면 아시는 분들은 모두 아실것입니다.
명불허전 그 자체입니다.
최선을 사하시고 판서의 내용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해주셔서 초학자도 보다 수월하게 접근할수 있도록 하시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음도 명료하시고 무엇보다 충실한 내공이 더해져서 믿고 들을수있는 안정감이 참 좋습니다.
민소법은 매우 어려운 법학입니다.
그만큼 체계를 잡기도 난점이 있는 법과목입니다.
이혁준강사님의 기본강의서는 밑줄작업이 잘 되어있어서 시간 절약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교수님들 교과서에에 비해서 빠진부분이 그다지 없고 판례의 충실한 소개도 되어있는 좋은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강의와 교재를 병행한다면 목표를 이루는데있어서 상당한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교재와 강사의 선택을놓고 고민을 하고계신 수험생이 있다면
박문각 법무사학원의
이혁준 강사와 교재로 시작해보시는것이 어떨지 조심스럽게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모두 화이팅합시다.
좋은실력과 인성을 갖춘 법무사를 향하여 결코 포기없는 도전을 다짐하며 수강후기를 올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