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인 제가 오로지 최대리전산세무회계로 어렵다던 세무2급까지 취득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회계 1급은 정확히 3년전인 2012년에 취득했어요. 합격수기라고 올리기엔 늦었지만 이제야 올리는 방법을 알게되어 올립니다.
세무2급은 작년 12월에 취득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저의 합격수기를 공개하겠습니다.
전산세무1급 교재 받고싶어요!!ㅎㅎ 지원해주세요!~~~^^
----------------------------------------------------------------------------------------------------------------
[자격증 취득동기]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저는 먼저 경리로 입사를 하고 후에 공부를 한 케이스입니다.
사실 회계는 대학교 때 부전공으로 경영학을 들었을 때에도 기피하며 이수하지 않은 과목이었습니다.
말그대로 완전 초짜인 비전공자 입니다.
숫자란 너무 어려웠고 학창시절 수학에 진절머리를 느껴 회계는 막연히 숫자,수학,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제가 공부를 하게 된 계기는 "쪽팔림"이었습니다.
제가 대기업에 입사한 것도 아니라 일을 시작하면 어떻게든 적응하겠지 ,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라는 심정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세무서에서 전화가 걸려왔는데 도통 무슨 말인지,하나도 몰라 엄청 쩔쩔 맸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세무서에서 전화 온 이유는 회사의 자금이 부족해 전임자가 세금을 많이 체납한 상황이었고 피하기만 했던 상황이었더군요.
담당자라고 자리에 앉았는데 누구하나 가르쳐주는 사람이 없단 사실을 파악한 4개월 만에 저는 회계라는 녀석에게 손을...내민거죠.
[최대리전산세무회계를 만난건 저에겐 인생의 전환점이었습니다.]
[전산회계2급은 정말 열심히 했다]
아마 3개의 자격증 취득 중 가장 쉬운 전산회계 2급을 독하게(?) 열심히 한 것같아요.
회사끝나고 항상 1시간씩 강의를 듣고 복습하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빠짐없이 듣고 주말에는 도서관가서 암기하고 ㅎㅎ
아는분들은 아시겠지만. 굳이..그럴필요까지는 없었는데 두려움도 있었고, 은연중에 최대리님 강의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강사님의 시크한 듯 건내시는 말투도 저는 참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전산회계2급은 2달정도 걸려 3달 되는 시점에 시험을 보아 취득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후 , 든든하게 다져진 개념으로 1급은 2달, 2년이 지난 세무 2급은 무려, 3주!! 정확히 3주만에 취득하였습니다.
[자격증 공부법]
공부라고 해봐야 별거 없습니다. ㅎ
전산회계 2급 3개월 (이론+실기 - 강의와 문제 빠짐없이 풀이. 필기노트 오답노트 작성) 70점대 초반
전산회계 1급 1개월 반 (이론+실기위주공부 - 강의는 부가세위주로 문제는 빠짐없이 풀이, 오답노트작성) 70점대 후반
전산세무 2급 3주!! (이론(연말정산부분만) + 실기강의위주(문제를 먼저 풀고 모르는 부분만 인강으로 공부) - 90점대
정말 말 그대로 강사님이 하라는대로 쫓아가시면 됩니다.
하지말라는 건 과감히 넘기시고 하라고 주의하라고 말하는 거~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강의방식이 이론듣고 바로 실기강의로 이어져있어서 타회계학원이랑 차이가 있더라구요.
직장인이라 일끝나고 듣는 저 같은 경우에는 집중력이 떨어지는데
하루는 이론, 하루는 실기 (강의시간도 실기는 20-30분 길어야 50분 내외여서 재밌고 내가 직접 입력을 해보니 지루하지않아요)
아무래도 실기가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시험이다보니 저는 실기에 더 집중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험장에서 노하우]
전산회계 2급 볼 때 상당히 많이 긴장해서 문제를 다 못풀었어요.
다시 볼 시간도 없이 끝이 나더라구요. 이유를 짚어보니 앞에서부터 즉,필기부터 손을 댔던 겁니다.
경험으로 1급을 볼 때는 실기를 우선 풀고 필기를 풀어서 시간이 모자라진 않았어요. 하지만 필기를 너무 생각해서 답을 고르다보니
여전히 차분히 다시 검토를 할 시간은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전산세무는 실기문제를 많이 풀고 특히 기출문제를 계속 풀었어요.
문제 풀 때에도 제가 아는것은 틀리지 말자는 생각으로 풀고 모른다고 생각하면 빨리 넘어가고 다음문제를 먼저 푼다음
모르는 문제는 다 풀고 맨 마지막에 풀었어요. 그럼 마음이 차분해지니 갑자기 답이 생각나기도하고 아예 모를때는 그 부분을 찾아가
이론을 다시 공부했어요.
그리고 기출문제를 계속 풀다보니 실기시험의 틀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 결과 전산세무2급때는... 15분만에 실기(필기포함) 다풀었...어요...;; 뭐가 잘못된 줄 알았답니다.ㅎㅎㅎ
한 2-3분 어디에 답을 적어야하는지 몰라 우왕좌왕한 것 빼면. 대단했어요.
다시 체크도하고, 답도 시험지에 깨알같이 다 적어나왔어요.
시험을 보고 나오는 길에 정말 뿌듯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할말]
저는 기본기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산회계서부터 세무 2급까지는 단계별로 차곡차곡 쌓아간다면 추가되는 알파만 공부하는 것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제가 그렇게 했구요. 기출문제도 내가 아는 것이 있어야 풀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기본을 무시하지마세요. 처음 공부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차분히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회계란 마치 높은 벽과 같이 느껴졌는데 이제는 제가 하는 것 중 제일 자신있다고 말하고 다닙니다.
성취도도 상당히 높은 자격증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두들 자격증 공부 화이팅!!이예요~~ ㅎ
+첨부
회계1급 공부 때 노트필기한 것 있네요 ㅎㅎ
열정적이었나봐요 저~~ ㅎ
첫댓글 회원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합격수기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필요하신 교재 한권 증정해 드릴게요. fafa0425@hanmail.net(최대리 메일)로 필요하신 교재명, 배송받을 주소, 전화번호, 성명 그리고 닉네임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합격수기 당첨자라고 제목 적어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