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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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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Re:전철 종류별로 Km당 건설비용을 알고 싶습니다.
Techno_H 추천 0 조회 3,335 06.12.16 23:1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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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06.12.17 02:46

    역시 MRT는 돈 한번 징그럽게 드는군요 ㅡㅡ;;; 이제 저성장 시대이기도 하고, 누구나 차 한대씩은 가지고 있는 시대이니(난 없지만;;;) 더 이상의 중전철을 신규 건설하는 일은 네트워크가 갖춰진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게되겠군요. 개인적으로는 왜 우리나라 중소도시들은 싸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BRT는 외면하고, 비싼데다 기본적으로 10년은 걸리는(여기서 경전철의 큰 장점 중 하나가 사라짐 ㅡㅡ) 경전철에 더 관심을 갖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 06.12.17 13:43

    중전철이 -_-더 낳은게 전혀 없어 보이는데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6.12.17 20:26

    역사 건설비가 반은 될 것 같은데요. 덧붙여 서울에서는 3호선 연장이 3km에 4400억원, 7호선 연장이 10km에 9900억원, 9호선이 26km에 2.4조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 06.12.18 00:42

    흥미로운 것은, 외곽고속도 건설비용이 고속철도보다 더 비싸다는 점입니다. 무려 456억 원/km 라지요... ㅡㅡ;; 그 이유는 서울인접지역 땅값이 너무 비싸다는 점... 덕분에 도로공사만 건설부채 때문에 죽어나는 것입니다. (공통사항이라면 도공이든 철공이든 서메든 건설부채만 해결되면 삼성그룹 현대차그룹보다도 더 건실한, 대한민국 대표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 06.12.19 21:04

    도로는 토지를 넓게 잡아먹으니 그 보상비의 영향이 철도의 몇 배는 됩니다. 철도는 기껏해야 15미터 폭을 수용하면 되지만 고속도로는 최소 40미터는 잡아야죠.

  • 06.12.17 20:09

    돈이 징허게 마니드네요;;

  • 06.12.19 14:01

    나고야는 하이클래스 BRT계열이라고 할수 있겠죠. 고가를 통해 버스 이동경로를 완전 분리해서 일부 자동운전이 시행되고 있으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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