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대리시장에 들어올때 기사들의 환영이 없었다면 아마도 이 시장의 진입은 힘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많은 기사들이 플사와 콜센타의 갑질과 횡포에 지칠때 나타난 카카오의 대리시장 진출은 기사들의 적극적 지지를 받으며 이시장에 들어 오게 되었습니다
기사들이 카카오를 환영한건 다음과 같습니다
1. 플사의 맹목적인 갑질(프로그램비 쪼개기, 우선배차)
2. 콜센터의 갑질(배차제한, 취소과금, 보험료 횡령, 관리비착복, 딜레이)
3. 높은 수수료
위와 같은 대리시장의 왜곡된 것을 시정하고 프로그램사와 고객과 기사가 함께 행복할수있는 부분을 만들수 있다는 희망을 카카오가 보여줄거라 믿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시작된지 20여일 지난 지금 실망스러운 모습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먼저
1. 카카오의 시스템 설정의 실망감입니다
현재 많은 대리기사는 본인이 대리기사임을 주변 사람에게 말하지 않습니다.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대부분 이직업이 가지고있는 사회적인식과 대리기사 스스로의 비하적 생각때문일 것입니다
대기업 직장인들도 본인의 직장과 직업이 인터넷상에 떠도는 것을 싫어 하는데 하물며 대리기사의 사진을 찍어서 고객에게 보낸다는 생각은 어떻게 하게된건지 궁금합니다
고객의 신뢰가 얼굴이 나와야 된다고 믿는다면 왜 카카오는 본사 전직원의 직급과 이름과 사진을 본사 홈페이지에 개재하지 않나요?
정말 기사를 위하는 카카오라면 이부분은 폐지가 되어야 합니다
아니 그래도 해야 한다면 초기 고객콜에 나오는 커다란 기사사진은 최소화 해서 하도록 해야 합니다
2. 요금체계의 실망감도 있습니다 우버의 미터기요금제를 많이 차용한듯합니다
하지만 우버는 피크타임과 우천시 악천후시는 2배에서 6배까지의 요금을 받도록 합니다 그래야 콜 수행이 원활하기 때문이죠
이부분은 대리시장에서 적용이 어렵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응용은 가능합니다
일례로 청담에서 호매실이 카카오에서는 3만원의 요금이 나옵니다 하지만 피크타임 강남에서 이 요금에 갈 기사는 없습니다
로지는 4만5천원이 올라옵니다 어떤콜을 수행해야 할까요 고객이이 그럽니다
카카오에 요금을 올려서래도 가고싶으나 안된다고 한다고요
요금에 있어서 고객과 기사가 행복할려면 서로의 절충점이 필요합니다
요금지불의 권리자인 고객이 초기에 미터기요금에 플러스얼마를 삽입할수 있는 칸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런 플러스요금제가 있으면 콜지체 현상은 어느정도 해소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요금체계의 간단한 변화를 통해서 오지로들어갈 위험에 대비한 플러스요금제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카카오는 요금제의 변화보다는 5천원 사탕으로 콜지체현상을 해소할려고 합니다 우리 기사들도 생각을 잘해야 합니다
일례로 오늘 피크타임에 떠돌던 일명카카오똥콜(강남에서 미아리1만8천원같은콜)이 없습니다
5천원의 위력입니다
기사의 입장이야 2만 4천원짜리지만(5천원 무수수료) 고객은 8천원입니다.
이고객분이 나중에 강남에서 미아리를 2만5천원 3만원에 갈생각을 할까요
5천원 플러스란 생각에 아무 생각없이 로지보다 못한 가격에 움직이면 나름대로 가격을 고수하던 로지업체의 가격까지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결국 이것은 중장거리 대리시장과 오지의 플러스가격이 다 무너지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카카오가 이런식으로 대리시장의 가격을 흐트리면 안될것입니다
3. 수수료 유감
기존 대리시장도 20%수수료는 너무 높다는 겄이었습니다
여기엔 인건비와 사무실관리비를 포함해서도 그렇다는 거였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는 고객과 기사의 1대1 만남을 주선하는 서비스만 제공하므로 기존 대리시장의 인건비와 관리비를 대폭절감할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런데도 20%수수료를 가져간다는 것은 대기업의 양심이 없는 행위 입니다
진정 기사를 위한다면 수수료10%와 보험 자부담을 내세워야 합니다 이것도 정말 카카오에게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이것이 로지와 다른업체의 수수료 인하를 가져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카카오를 환영했고 지지했던 사람이지만 카카오의 이런 모습은 실망입니다
하고싶은 말은 많지만 자야 될것 같네요 카카오가 위의 유감을 비판으로만 보지말고 상생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변화해줄것을 촉구합니다
첫댓글 .!.
수준인증!!
그리고 이런 욕 여기선 한번도 못봤고 당신은 필시 기사가 아니라 확신함!!
ㅎㅎㅎ 이제 겨우 걸음마 시작하는 카카오인데
느긋하게 기다려보면 아마 기발한 보완책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게요... 너무 급하시네... 우물가에 와서 숭늉달라는 격이네요..
조금만 기다려 봅시다...
카카오는 아마도 우선적으로 고객확보를 위해 이런 정책을 내놓았을 겁니다.
당장 오지가격을 올려버리면 정말 손님이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가격은 우선 놔두고 기사님은 프로모션으로 만족을 주고... 조금만 더 기다려 봅시다..
요금 플러스제도는 결과적으로 독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기사입장에서는 원칙있는 미터요금제에 플러스개념 도입을 요구하겠지만, 반대로 손의 입장에서도 미터요금제에 마이너스개념을 요구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사실 지금 로지, 콜마너 배차창에도 그 마이너스요금이 많이 올라옵니다. 피크타임이 아닌 시간에 손이 널린게 기사인데 이가격이라도 가야지? 하고 억지를 부리고 또 그것이 통하는게 문제였지요.
저도 한때는 그 플러스개념도입을 주장했지만, 지금은 카카오 공지대로 빅데이터분석후 정식으로 미터기안에 그부분을 프로그램화 하여 원칙있게 적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동의 합니다.
핵심을 잘 말씀해 주셨어요.
쥐잡듯이...
빅 데이터 분석후 수정 보완할것 이라는
공지를 믿고 기다립니다.
택시 미터기에 할증 말고 마이너스요금제 있습니까? 없죠.
마이너스 요금제 해달라고 요구하는 수준 낮은 손들은 진상도 많고 버리고 가면 됩니다.
요금이 전반적으로 너무 높다는 고객이 많아 카카오가 목표하는 마켓쉐어를 달성하기 어렵다면 전반적인 요금을 조금 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피크타임 오지 요금은 기사들이 콜을 대부분 거절했기 때문에 빅데이터 분석해도 나올게 없습니다. 다만 카카오 현 요금체계에서 어느 시간에 어디로 가는 콜 들이 잘 안빠진다는 데이터는 나오겠지요. 콜당 오천원 지원 전후도 비교는 되겠네요.
1번? 어짜피 콜받은 손님위주로 뜨는건데
상관있음? 손만나면 복면쓰고 가세요?
2번 우천시 가격이 6배 까지 오른다? 0.1%확률로 본인의견 제시하지마세요 그리고
이문제는 카대리도 생각하고있는 문제입니다
3번 진짜 너무 이기적이다..요구만하내 요구만.. 이러니 전방에서 대리기사 욕하지
10% 해달라? 차라리 보험료 플비받고
10%인하 해달 라고하던가 그건 또 손해인거같지 하여간 진짜 꼰대 문제있다
진짜 극혐이다
ㅎ ㅎㅎ님 말 전적으로 동감 하네요
보험료 없어 플비 없어
콜타면 인센티브 줘...
먼 유감과 뭘 또바래요? 허구헛날 카카오 어쩌구 저쩌구 ...이제 한달도 안되쑤 ..
됐고 님은 걍 로지 타슈.. ㅉㅉ
그러게요 저런 사람들은 그냥 로지나콜만냐나타지 기사들야 마음에 안들면 업체를바꾸던가 안면 앱 문의란에다 문의 하면되지 기사분들이생각이없어서 카를 지지하나 일단은 지켜보자구요 나는 아주 마음에 들기만하구먼
단점들을. 열거하셨는데. 그단점보다 장점이더커보입니다. 요금 불만인부분있죠. 그런데.요금좀손해봐도. 불만이없읍니다. 왠지아실거고. 십수년. 업뎃하며 노쥐가 온길을. 카드가. 한달도안되서. 모든걸. 완벽하게. 오바아닌가요? 요금지금도 기본15물귀신처럼. 물고늘어지는데 점차현실화되리라. 믿습니다. 안되도요. 지금 전구간 만원. 떠드는인간들보단. 낮읍니다 피크시간한때만. 가격올리고. 12시지나면. 요금곤두박질치는. 아쉽고. 배고픈놈잡아라. 기사를 뭘로보고. 피크시간외에도 정상가격으로가는게정상입니다. 피크시간. 몇콜. 그똥뭍은콜. 버립니다.
업체들이 두려워 눈치를 봐야하는,
대리운전기사들의 현실적 상황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로지연합과 전방에 대한 유감과 바램은...없고?ㅋ
세상에완벽함이어디있나요!
사자가사냥을해도찌거기먹고사는것들도있습니다!
카카가부족한부분은기존것들이하지말라고해도처리합니다
완벽은없습니다
70%면성공입니다!
70%면 천지개벽??
우선 공지사항 한 번 읽어보세요.이미 요금체계는 개선해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그러니 느긋하게 기다려 보세요.그리고 수수료 문제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우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기존업체들의 반발을 의식해서 당분간 전략적으로 그렇게 정했을 수가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수수료는 그대로 가져 가되 그 비용으로 앞으로 꾸준히 고객이나 기사들에 대한 프로모션비용으로 대체를 하든가 등등의 방법으로 사용할 것이라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카카오가아버지도아니고!
아무렴카카오가
아무생각이없을까요?
이제한달되안됐습니다.
문제점들을 조목조목 잘 찝으셨네요
2천 인센 끝나고 콜소화가 안되니 급한 마음에
5천인센 시작하고 많은 기사들이 열광을 하는군요
진짜 수십명이 모여 뭐했는지 한심스럽기 까지 합니다
문제점들을 조기에 집고 대처할 능력은 안되는듯 하네요
일류대 나오고 좋은 직장에 있다는 분들이 안됐단 생각이 들고요
민원을 감당하기도 버거워 하는것 같네요
문제는 화려한 돈잔치가 끝나면
폐허만 남을것이고
해당 사업부장 팀장등은 조직내에서 루져가 되지싶네요
전체 시장규모를 볼때
제품의 장점이나 중개의 편의성 신뢰도 없이
어설픈 돈잔치는 배신감만 낳게 된다는걸
잊지마시라
사업가능성만 가지고 투자자를 자극해서
투자금을 유치하는 단계는 지난 회사 같은데
아직도 탈피를 못하는게 아쉽기도 합니다
애플 앱스토어가 나왔을때
많은 사업자들이 새로운 기회라고 생각하고
열광을 했다
하지만 현재는 아이폰을 지탱하는 도구일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시장은 냉정하다
얼마를 올려야 기사들이 수행할까
얼마로 내려야 손들이 안떠날까의 갭을 당신들 자본으로 메꾸는덴 한계가 있다
적절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연락온 손을 끝까지 집에 보내주는 안심성
이런것들이 개선 되어질때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있을것이다
그래서 AI가 아직 인간을 대체하지는 못하는것이다
아직 인간의 영역이다
이젠좀. 미안하네요. 따라다님서. 딴지거는거같아서. 그런데. 참님생각은. 대부분의 기사분들생각과 참많이틀리네요. 이런생각도. 들어요. 이분왜이럴가. 밥줄이끊긴걸가? 좀안되보인다. 이런생각이. 우리기사들. 십수년을 참고버텼는데. 이제한달도안됐는데. 한십년 . 열받아하실거같은데. 화이팅입니다
@제제나라 동감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임기응변은 한계가 있읍니다.
그래도 로지보단 못해 보이는 게 단 하나도 없어 보이네요. ^^ 설사 망한다 해도 로지가 망한 뒤일 것은 확실해 보이기도 하구요....
@용수철 개인의 전략이겠지요
님부터 5천 지원금 없음
탈건가요
하루이틀 해온일 아니고
하루이틀 더하고 말거 아닙니다
우물가서 숭늉 달랄 양반이네..쫌 진득히 기다려보슈 뭐가 그리 급하우.. 세상에 나온지 한달도 채 안된 핏덩이한테 뭘 그리 바라는게 많수.. 막말로 마음에 안들면 카드라이브 안타면 그만이잖수..
기다리고 있기만 하는게 상책은 아니쥬,
개선점을 얘ㅣ기해야 알거 아니유(개선 유무는 카대판단)
감나무 밑에서 입벌리고 감 떨어지기만 기다릴 려구요.
기존전방들이 싫다고 무조건을 외치는 무분별한 기사들이 앞으로의 대리시장을 더욱 암울하게 만드는듯 싶네요~
이제 새로운 방식으로 시작하는 대형 프로그램사 치고는 옵션이 그닥 좋은편도 아닙니다~
기업이란곳 아주 무서운 곳입니다~
어차피 자신들과 아무 상관없는 그냥 프로그램 수수료 주고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이권외에는 아주 매정하죠~
분명 아닌건 아니라고 외쳐야~언젠가 현재보다 자리를 잡았을때~
프로그램사로써의 갑질이 조금 완화될지도 모르겠네요^^~
기존프로그램도 초창기에는 보험료도 싸고 4만원 정도였나~
나름 인간적이었네요~
초창기에 잡아줘야 나중에 갑질이 조금 덜 할듯 싶네요^^~
이분 욕심이 엄청 과하시네요. 그렇게 말할수도 있었던 이유가 어디에 있다고 생각 되시나요? 님 글이 인간의 간사함을 여실히 보여주는 내용 입니다. 체계는 5만명의 카대기사님들의 피드백 받고 시장에서 수용가능한 적정선 까진 고려해 개선해 나가겠지만 기존 플사들이 얘기라도 들어줬나요? 이분은 배가 불러서 배고플적 생각을 못하고 과욕에 사리사욕만 챙기고 목소리 높이는 분이시네 그렇게 라도 말할 수 있었다는걸 카카오에 감사히 여기세요. 참 썩어 문드러진 생각하는 대리기사들도 빨리 퇴출 되야지 ㅉㅉㅉ
공감합니다.
삶에 무게때문에 넘 지치셨나봐요.....걍 응원해줍시다.....시간이 좀 지나면 모두 모두 좋아지겠죠~~! 세상사는 순서가 있는법.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