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에 해남 대흥사 아래 "유선식당 노랑이가 일지암 찾아가는 손님들을 안내한다."는 언급이 있다.1-1. 그 영리한 개는 진도개였다.2. 필자는 05/09-10. 가평군 북면 명지산 '대원사' 템플스테이에 동참했는데, 그 절 흰둥이가 종무소에서부터 전각을 안내해 주었다.2-1. 그 영리한 개도 진도개였다.
첫댓글 감사합니다......_()_
신통한 안내견이 곳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아주 오래 전에 여주 고사지에 성지순례를 갔었는데 그때 진도개 한 마리 백구가 동구밖까지 나와서 순례자를 이끌듯사지로 안내하고는 떠날 때는 말없이 돌아서더군요. 그때 참으로 신통한 개도 다 있다 싶었습니다.대원사의 대원이도 불연이 깊은 개인 것 같습니다. 이 인연 공덕으로 인도환생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_()_ _(())_
그렇습니다. 그 절 전 신도회장이 절에 시주했으니 불교와의 인연이 깊다 할 수 있습니다.현 신도회장님과 아침 공양 때 담소했는데, 대단한 불자시더라구요.1)집은 분당이고2)봉축일 준비로 미리 와서3)허드렛일을 하고 계신다더군요.이렇게 신심 깊은 불자를 만난 인연에 감사의 인사 드렸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_()_
신통한 안내견이 곳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달](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_11.gif)
사지에 성지순례를 갔었는데 그때 진도개 한 마리 백구가 동구밖까지 나와서 순례자를 이끌듯![^-^](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3.gif)
_()_ _(())_
아주 오래 전에 여주 고
사지로 안내하고는 떠날 때는 말없이 돌아서더군요. 그때 참으로 신통한 개도 다 있다 싶었습니다.
대원사의 대원이도 불연이 깊은 개인 것 같습니다. 이 인연 공덕으로 인도환생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습니다. 그 절 전 신도회장이 절에 시주했으니 불교와의 인연이 깊다 할 수 있습니다.
현 신도회장님과 아침 공양 때 담소했는데, 대단한 불자시더라구요.
1)집은 분당이고
2)봉축일 준비로 미리 와서
3)허드렛일을 하고 계신다더군요.
이렇게 신심 깊은 불자를 만난 인연에 감사의 인사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