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골퍼 (다음에서 퍼온글)
밑에 진상캐디쓴분글에 저도 조금은 공감은 하는바입니다만 ..
저랑 몇가지틀린견해도 있네요 그전에 그글 욕하시는분들은 ...
물론 제가봐도 몇몇가지는 공감할수없는 내용은 있지만 ..
플레이하면서 자기 행동 하나하나 생각좀 해보세요
당신의 말투 하나하나 자그만한 행동하나하나가 다 그대로 플레이중 돌아오마련입니다.
오는말이 고와야 가는말이 곱죠
일단 제 의견을 말하고싶네요 -
시작전상황에서 글쓴이분께서 쓴글에대한 제 입장은..
손님이 진상이라기 보다 글쓴분께서 일할때 단지귀찮아서 그런것같고요 저도 물론 일할때 빽무겁거나 커버 씌워져있거나 그런거 싫죠 하지만 골퍼입장에서는 자기 클럽소중이 생각하시는분이나 세세한 상황에서 클럽 바꿔가면서 쓰시는건 어쩔수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머리올리러오신분 . 이 상황은 정말 상황나름인데요,,
4인플레이로 한분이 머리올리러오신분이다 그러면서 저한테 잘부탁한다
네네 그럼요 제 직업이 캐디인데 잘해드려야죠 .처음오신분이 캐디언니 말 무시안하고
진행에 신경써주신다면 전 성심성의껏 제가발휘할수있는 기량안에서 조금씩 룰도 가르쳐드리면서 최선을 다해서 봐드립니다. 그 쫓기는 진행안에서도 거리안나니깐 앞팀뒷팀언니한테 무전으로 미리말해서 멀리건도 하나 더드리고 합니다... 진행안느리게하면서 진행하겠다고..
그.러.나. 처음 머리올리는데 진행안도와주시면 저희도 정말 화납니다..
처음치는 사람이 2퍼터 3퍼터...당연히 ,,, 불가능하죠.. 간혹하시는손님도 계시지만.
그러면서 그린에서 퍼터 끝날때까지 하시는거... 이건 한국골프장에서의 매너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진행안도와주실거면..해외골프장가시거나.. 골프장에따지세요 일열심히 할려고 노력하는 캐디탓좀하지말고 !
그리고. 머리올리러오시면서 4명으로 온것도 진행압박인데... 그 머리올리시는분은 캐디한테 완전 맡겨두시고 3분이서 내기하시는분들.. 그러면 머리올리시는분 왜데리고 오셨습니까?
그리고 처음시작할때 분명히 "우리 스코어랑 볼같은거 볼 필요도없어 보지말고
이 한분만 잘 봐드려 클럽도 우리가 알아서 빼갈테니까 " 이런말...해놓고서...
"갑자기 내볼 어디갔는지 못봤어? 야 캐디가 볼보는게 직업인데 볼도안봐?" 이러시는분이 태반입니다. 제가 초보일때의 실수죠
고객의 말은 믿지말자 ! 뭐 볼보지말라고해서 눈치없이 머리올리시는분만 잘봐드린 제잘못이 크겠죠?
그리고 머리올리러오신분코치는 제가하고 자기네들끼리는 내기하는게 말입니까?
그리고 코치해주는것도 없으면서 머리올리시는 분한테 그냥 열심히 뛰기만 하면되 이러시는분들 없을것같죠? 사실 많습니다... 이러실거면 아예 머리올리시는분 데리고오지마세요 .
그리고 .. 인사하기전에 반말하시는분들 그리고 가벼운 터치?하시는분들..
참.. 캐디가 술집여자에요? 어디서 반말찍찍까대면서 야 .야 . 커피좀타봐! 야 .야 물좀갖고와
참... 어이가없어서.. "날씨도 쌀쌀한데 언니 우리 시간날때 커피좀마실까" 이런 말씀하시는 고객님들과 대놓고 "야 커피타" 이거랑 같습니까?
오는말이 고와야 가는말이 곱죠.
그리고 고객님들 볼안될때마다
"너 여기 오래있었니? 너 경력몇년이야? "
"니가 라이봐준데로 하니까 안들어간다"
제 놔준 라이대로 안들어가면 알아서 놓고치시며되지 ... 왜 열심히 볼닦고 라이놓은 사람한테 이런식으로 비아냥거리면서 비꼬면서 말하는지 정말 이해가안되네요 .
그리고 ... 참.. 제가 이일하면서 운적 딱한번인데 ..그
게 비오고 번개치는날이었습니다.천둥번개치는날 골프치시는분들
세컨가서 세컨샷치고 나서 갑자기 번개치니까 4명다 아이언 그자리에 던져놓고
나보고 다 주워오라고 하시는분들.....18홀내내.. 그러면서 딱주시고 가는데...
정말 내가 왜 고작 8만원 9만원 벌면서 이런짓을 하고있나 이런생각이 들더군요..
좋은골퍼요?? 물론 많습니다.
저는 항상 볼주머니 이쁜거나 이쁜 볼있으면 좋은 사모님들이나
고객님들께 항상 드립니다. 언니들한테 싫은소리안하고 서로서로 좋은 플레이하면 얼마나 좋습니까?
저도 그러면 더 신나서 더 빨리 어프로치 챙겨드리고 커피 한잔탈거 시간나면 또 타드리고
클럽도 깨끗히 닦아드리죠 .
뭐 제가 듣기로는 싸가지없는 캐디언니들도 많습니다
웃지도 않고 대꾸도 안하고 그런언니들 그런언니들도 있겠지만
정말 캐디를 직업으로 삼고 열심히 일하는 언니들이 더 많아요 .
제말 플레이하실때
캐디언니들한테 반말하지마시고!!!!!!!!!!!!!!!!!!!
공안된다고 클럽좀집어던지지마시고 !!!!!!!!!!!!!!!!!!!!!!!!!!!!!
진행안되는데 커피좀 빨리 달라고만 안하시며 !!!!!!!!!!!!!!!!!!!!!!!!!!!!
진행안되는데 멀리건 달라고 조르지마시고 !!!!!!!!!!!!!!!!!!
은근슬쩍 운전하는데 옆에앉아서 허벅지만지지좀마시고!!!!!!!!!!!!!!!!!!!!
캐디언니들 무시안하시고. !!!!!!!!!!!!!!!!!!!!!!!!!!!!!
마지막으로... 로스트 볼 ...저희도 열심히 찾고있는데... 몇분이지나도 안치시는분..
공아까우시면 골프치시면 안됩니다.....
로스트볼로 시간지체안하시면 !!!!!!!!!!!!!!!!!!!!!!!
정말 우리 언니들 성심성의껏 최선의 서비스를 다합니다..
왜 나는 진상골퍼만 나가지 하는 캐디언니들은 자기 말투나 행동이 손님에게 거슬리지는 않는지 한번더 생각해보시고..
내가 과연 저 골퍼였으면 이상하게 이렇게 밖에할수없지 않을까하는..
한번쯤은 고객님입장에서 진행을 잠시 지체할수없는 상황을 화만내지말고 이해해보려고 노력하시면 좋지않을까요?
그리고 내가 나가는 캐디들은 다 싸가지없어라고 생각하시는골퍼분들은...
캐디언니들에 대한 말투 행동에 자기가 캐디를 무시하지는 않았는지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기엔...캐디도좋은직업이지만,.,. 가끔 있는 진상골퍼들때문에 정말 이일이 그만두고 싶어질때까 많은것같습니다 슬럼프도 자주 찾아오는직업이지요..
골퍼분들도 언니들 힘든거 조금만 알아주시면 참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도 진행체크없으면 멀리건도 많이 많이 드리고 싶지요 그러나 우리나라 골프장 현실이 저희를 이렇게 진행에 쫓기게 만드는것입니다 .
캐디언니들도 골퍼분들 내 손님만큼은 그날 하루 즐거운 플레이 할수있도록 최대한 겸손하게 자기 일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서로를 조그만더 이해한다면 참좋겠네요 ...
글이 너무 길어져버렸네요 .. 중간중간에 제 감정이 들어간 부분이 많아져버렸네요
그점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그럼이만..
첫댓글 ㅎㅎㅎㅎㅎㅎㅎㅎ 황창규님 새해에 복 많~이 받으세요 ^^
공감가는 부분이 참 많구나.
반성할 부분도 많고.... ^^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보면 어려운 것이 없을 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