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엔트리 에스론플레티넘'은 직접판매업체인 하이리빙의 대표상품 가운데 하나다. 하이리빙 엔트리생약호르몬연구소에서 개발한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FGF271)' 성분이 함유된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은 핵심성분인 'FGF 271'은 국내에서 자생하는 천연생약제 70여 가지를 장기간 연구, 개발한 물질로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백수오와 속단, 당귀 등이 함유된 생약 조성물이다. 'FGF 271'은 제14회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핵심 성분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FGF271)'은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 승인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NDI는 미국 FDA에서 심사하는 건강기능성 신소재 승인 제도로서, 새로 개발된 건강기능식품 원료가 시장에 출시될 때 안전성, 기능성 측면에서 문제가 없는지 사전에 승인하는 형태다.
이밖에 이 성분은 캐나다 보건국 산하 건강기능식품감독국(NHPD)의 제품 허가를 획득했고 'IR52 장영실상''제네바 국제발명대회 금상''보건산업기술대상' 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특허물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백수오는 자양강장용으로 잘 알려진 약용 식물이지만 이번 NDI 승인 등으로 여성의 갱년 질환 개선 및 성인 여성의 건강, 미용을 위한 신 물질로 새롭게 평가 받게 됐다.
삼성제일병원과 미국 캘리포니아 병원에서 실시한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갱년기, 폐경기 증상 개선 효과에 대해 검증을 받았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업체에 따르면 이 제품은 갱년기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안면홍조 야한증, 피로, 근관절통 등 신체적 증상과 신경과민, 수면장애 등 정신적 증상에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은 제품을 경험한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출이 급성장케 됐다. 지난 3월부터 뮤지컬ㆍ드라마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사랑 받고 있는 배우 박해미씨가 광고모델로 나서며 더욱 관심을 받았다.
하이리빙 관계자는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은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중년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며 주력 제품으로 부상했다"면서 "현대 여성들의 '필수 건강관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