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 보험금, 현명하게 따지세요!"
앵커]국내 사망 원인 1위인 암, 최근 치료법 개발로 생존율이 높아졌다지만, 여전히 누구나 피하고 싶은 질병입니다.미리 암 보험에 드는 분도 많은데, 같은 보험료라면 진단 보험금을 꼼꼼하게 따져보셔야겠습니다.엄윤주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52살 도명숙 씨는 2년 전 건강검진에서 유방암 2기 진단을 받았습니다.청천벽력에 충격도 잠시, 당장 돈 걱정이 앞섰습니다.[도명숙 / 2021년 유방암 진단 : 하늘이 깜깜하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아요. 한동안 일을 못 할 텐데, 치료를 받으면 일을 못 하잖아요. 들어가는 생활비라든가 대출이라는가 이런 것들이 있으니까 금전적인 부분이 제일 고민이죠.]다행히 보험설계사로 일하며 꼼꼼하게 들어둔 암 보험 덕에 건강회복에만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도명숙 / 2021년 유방암 진단 : 가족력은 있지만, 그게 저라고는 생각을 안 해봤거든요. 그랬는데 막상 제가 암이에요. 이러니까 앞으로 어떻게 하지, 마음 편히 치료할 수 있으니까 그런 부분이 제일 가슴에 와 닿더라고요.]한화생명이 지난 15년 동안 암 보험료 지급 건수 12만 개를 분석해 보니, 도 씨처럼 암 진단 보험금이 충분한 경우 상대적으로 사망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암 진단 보험금을 5천만 원 이상 보유한 환자는 보험금이 전혀 없는 환자보다 향후 5년 이내 사망률이 절반 이상 낮았습니다.
---------------------------
암진단 받아서 멘탈이 흔들리는데,
경제적인 걱정 즉 돈걱정까지 겹치면 치료효과에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
암환자가 편안하게 치료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쾌 크다~~
"암 진단 보험금, 현명하게 따지세요!" (ytn.co.kr)
[앵커]국내 사망 원인 1위인 암, 최근 치료법 개발로 생...
science.y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