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8장 31~39절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께서는 율법의 행위나 인간의 행위적 노력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열어놓으신 구원의 길로 말미암아 그저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와 주님으로 믿기만 하면 의롭다 하심을 얻게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정말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놀라운 은혜입니다. 이렇게 이신칭의(以信稱義), 이신득의(以信得義)의 말씀을 하신 후에
롬8:31 이 점에 대해 우리가 무엇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우리 편이시라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겠습니까?
롬8:32 자기 아들까지도 아끼지 않고 우리 모두를 위해 내어 주신 분께서 그 아들과 함께 우리에게 모든 것을 은혜로 주지 않으시겠습니까?
롬8:33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들을 누가 고소할 수 있겠습니까? 의롭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신데,
롬8:34 누가 감히 죄가 있다고 판단하겠습니까? 죽으신 분은 그리스도 예수이십니다. 그분은 죽으셨을 뿐만 아니라, 다시 살아나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시면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를 하고 계십니다.
모든 주권(主權)을 가지신 분이신 하나님의 판결(判決)에 시비를 걸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고 단언(斷言)합니다.
롬8:35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있겠습니까? 환난입니까? 아니면 어려움입니까? 핍박입니까? 그렇지 않으면 굶주림입니까? 헐벗음입니까? 위험입니까? 아니면 칼입니까?
롬8:36 성경에 기록된 것처럼, “우리는 하루 종일 주님을 위해 죽음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도살당할 양과 같은 대접을 받았습니다.”
롬8:37 그러나 우리는 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을 힘입어 이 모든 것을 이기고도 남습니다.
롬8:38 나는 확신합니다. 죽음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하늘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어떤 힘이나,
롬8:39 가장 높은 것이나 깊은 것이나, 그 밖의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결단]
우리가 만약 예수 그리스도로 구세주와 주님으로 믿고 구원받은 자가 되었다면, 그 누구 앞에서도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임을 당당히 선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미 바울이 언급했던 대로 우리가 행위가 아닌 은혜로 구원받았다고 마음대로 방종(放縱)하며 행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죄의 미혹에 넘어지고, 연약한 모습으로 죄된 모습이 드러날 때가 있을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는 여전히 우리에게 유효(有效)합니다.
이 영원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이 한 주간도 넉넉히 승리를 선포하며 살아갈 수 있길 소망합니다. 아멘! 2023-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