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성경말씀 : 빌립보서 4:4-9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6)
미시시피주의 기상학자 매트 롭한은 2023년 3월 24일 자신의 기상예보 방송에서 짧지만 의미있는 여섯 마디 문장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는 TV 생방송에서 강한 폭풍의 진로를 살펴보던 중에 거대한 토네이도가 에모리 시로 빠르게 다가가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순간 그는 생방송 하던 것을 잠시 멈추고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오, 예수님, 제발 저들을 도와주세요. 아멘.” 어떤 시청자들은 이 기도를 듣고 급히 대피할 수 있었다고 나중에 말했습니다. 그의 진심이 담긴 즉석 기도는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길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짧고 간결하게 하루 중 언제든지 기도하면 됩니다. 직장에서 일할 때든지, 잠깐 외출 중이든지, 아니면 휴가 중에도 우리는 “쉬지 말고 기도”(데살로니가전서 5:17)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종일 기도하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바울 사도는 우리에게 근심과 두려움의 포로가 되지 말고 모든 염려와 걱정을 하나님께 맡기라고 말합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립보서 4:6-7).
우리가 인생의 좋은 날을 누릴 때든지, 아니면 자연이나 삶의 폭풍을 만났을 때라도, 하루 내내 언제든지 잠시 멈추어 기도하기를 잊지 맙시다.
어떻게 하면 종일 기도하는 것을 잊지 않고 실천할 수가 있을까요?
여러분의 기도 생활은 매년 어떻게 성장해 왔습니까?
하나님 아버지, 언제든지 아버지께 기도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2024년 10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