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11030054106660
가끔 보면..
문재신의 위대함에 눈이 멀어서..
조선의 진짜 현실을 못보는 장애인들이 많다..
K 배터리를 통해 니들의 눈을 좀 뜨게 해보려 한다..
철이 재료로 들어가기 때문에 무게도 무겁다. 값이 저렴하다는 것은 장점이다. LFP 배터리 팩 가격은 kWh(키로와트시)당 106달러로 NCM811 배터리 대비 20% 저렴하다. 발화점이 삼원계 배터리보다 높아 화재 위험도 적다는 평가다.
다만 LFP 배터리가 실제 양산까지 이어질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게 업계 시각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중국이 이미 노하우를 쌓은 시장이어서 단기간에 이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라며 "LFP 배터리 역시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안전성도 더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미래의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는 어떤지 살펴보자..
https://m.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415155
전고체 배터리 특허 경쟁에서도 일본에 뒤지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 출원 건수(2011~2020년 기준)는 10위권에 일본기업 6곳, 한국기업 3곳, 독일기업 1곳이 포진돼 있다. 이 중 토요타가 901건으로 압도적인 1위다. 삼성전자(184건), LG화학(132건), 현대자동차(119건) 등 한국 기업의 특허 건수를 합친 것보다 2배 이상 많다.
전고체 배터리도 주요특허는 거진 일본꺼다..
나중에 전고체 배터리 k 배터리가 1위라도..
아마 원가의 50프로 이상은 필수부품을
일본에서 사오는 걸꺼다..
한국은 제조업 강국이 맞다..
나도 인정한다..
외국에서 핵심부품 사서 인간을 갈아넣어
제품을 만드는 그런 강국이지..
그래서 재벌들이 원하는 모델이 뭐지??
흉기차 노조??
아니다... 광주모터스가 재벌과 기득권들의 꿈이지..
이게 현실이란다.. ㅉㅉㅉ
첫댓글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니뽄놈이 받아가네!!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