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계산 출렁다리)
전라북도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다. 특히 가을에 한층 더 아름다운 자연명소이기도 하다.
가을의 눈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고창 학원농장’, 산길을 붉게 물들이는 꽃무릇이 만개하는 ‘정읍 내장산수목원’, 사철 내내 수려한 모습으로 반겨주는 ‘전주 한국도로공사수목원’ 등 가을에 가볼 만한 관광지가 풍부하게 자리해 있다.
또한 전북은 근사한 경관과 스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출렁다리로도 유명하다.
이번 가을, 친구와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전국에서 손꼽히는 규모를 지닌 채계산 출렁다리와 호수의 경관을 조망하며 걷는 옥정호 출렁다리에 방문해 보자.
채계산 출렁다리
“무섭지만 그만큼 절경입니다.”
(채계산 출렁다리)
전북 순창군 적성면 괴정리 산30에 위치한 ‘채계산 출렁다리’는 순창 적성면과 남원 대강면에 걸쳐있는 채계산을 잇는 무주탑 산악 현수교다.
회문산, 강천산과 더불어 순창의 3대 명산 중 하나인 채계산 자락에 자리한 이 출렁다리는 전국에서 손꼽힐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270m 길이와 75~90m 높이로 지어져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감과 울창한 산의 경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또 출렁다리 외에도 금돼지굴, 화산옹 바위, 정자 등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그러나 산행 및 트레킹 코스가 계단과 등산로로 구성되어 있어 무장애 길을 원한다면 방문에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채계산 출렁다리)
인근에는 등산코스로 유명한 ‘문덕봉’,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일광사’ 등이 자리해 있어 연계 방문하기에 좋다.
채계산 출렁다리는 연중무휴 무료로 운영하며 하절기(3~10월) 기준 9~18시에 방문 가능하다. 덧붙여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63-650-1642로 문의할 수 있다.
옥정호 출렁다리 및 붕어섬생태공원
“호수와 출렁다리를 동시에!”
(옥정호 출렁다리 및 붕어섬생태공원)
전국에서 손꼽히는 길이를 지닌 채계산 출렁다리를 건너며 산행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아름다운 호수 위를 거닐 수 있는 임실군으로 떠나보자.
전북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 413-1에 위치한 ‘옥정호 출렁다리’는 총길이 420m, 폭 1.5m의 규모로, 요산공원과 붕어섬을 잇는다.
붕어섬의 정체성을 이어받은 붕어형 주탑과 스테인리스 매쉬형 난간, 스틸그레이팅 바닥판 등으로 지어져 선선한 가을바람과 스릴감을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번 9월, 가을의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옥정호 출렁다리 및 붕어섬생태공원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옥정호 출렁다리 및 붕어섬생태공원)
인근에는 국가유산을 지정된 ‘양요정’,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국사봉전망대’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적절하다.
매주 월요일은 옥정호 출렁다리의 정기휴무일로, 해당 요일을 제외한 9~18시(17시 입장마감)에 방문할 수 있다.
출렁다리는 붕어섬생태공원의 입장료로 즐길 수 있으며 성인 3천 원, 노인 및 단체 2천 원, 학생 천 원이 든다.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63-640-4595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