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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은 9 월 27 일 차량 조립 건물로 이동합니다. 크레디트 :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NASA는 허리케인 이안으로부터 피난처를 얻기 위해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을 화요일 격납고로 되돌려 놓았으며, 케네디 우주 센터가 강풍과 범람하는 비에 대비하여 11 월 중순까지 오랫동안 지연된 아르테미스 1 달 시험 비행에 대한 다음 발사 시도를 뒤로 밀 가능성이 큽니다.
322 피트 높이 (98 미터) 달 로켓이 화요일 아침 차량 조립 건물에 도착했으며, NASA는 로켓의 모바일 발사 플랫폼이 오전 10시 5 분 EDT (1405 GMT)에 하이 베이 3 내부의 받침대에서 "하드 다운"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VAB에 도착한 것은 오후 11시 20분 EDT(0320 GMT)에 시작된 런치 콤플렉스 39B에서 거의 11시간 동안 롤백을 마무리했습니다.
NASA 관계자는 월요일에 4.1 억 달러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을 보호하기 위해 롤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으며, 달 주위 비행에서 조종사가없는 오리온 승무원 캡슐과 함께 이륙 할 예정이다. Artemis 1 시험 비행은 우주 비행사들이 향후 달 비행을 위해 스트랩을 착용하기 전에 강력한 로켓과 승무원 캡슐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오래 기다렸지 만 차량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VAB로 돌아갈 수있는 창문이 여전히 있었다"고 SLS 달 로켓과 오리온 프로그램을 감독하는 NASA의 탐사 시스템 임무 개발 부관리자 인 짐 프리 (Jim Free)는 말했다.
우주 발사 시스템은 발사대에있을 때 갠트리에 의해 보호되지 않지만 NASA 엔지니어는 로켓이 최대 74 노트 (85mph)의 바람 돌풍을 견딜 수 있도록 인증했습니다. 관리자들은 허리케인 이안(Hurricane Ian)에 대한 변화하는 예측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주말 내내 기다렸다가 월요일 아침에 로켓을 격납고로 다시 옮기기로 결정했다.
SLS 달 로켓이 격납고에 도착한 직후 차량 조립 건물 내부의 하이 베이 3 벽에있는 전기 패널에 작은 화재가보고되었습니다. 케네디 우주 센터의 자넷 페트로 (Janet Petro) 소장은 VAB가 대피했으며 화재는 어떤 인원에게도 부상없이 꺼졌다고 말했다. 그녀는 아르테미스 1 달 로켓이 화재로 인한 위험에 처해 있지 않았으며 노동자들은 VAB로 돌아와 작업을 재개했다고 말했다.
케네디 우주 센터와 인근 케이프 캐너버럴 우주 부대의 다른 곳에서는 허리케인 이안의 영향이 우주 정거장에 도달하기 전에 팀을 구성하고 발전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주 센터에서 정기적 인 작업이 중단되며, 폭풍우 동안 승차 팀이 기지에 남아 인프라를 모니터링하고 피해를 평가할 것입니다.
"인력과 재산의 안전은 최우선 과제이며, 이는 우리의 모든 계획에 반영됩니다."라고 Petro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NASA 및 계약자 조직뿐만 아니라 발사 파트너 및 우주 부대 기지에 위치한 NASA 시설에 적용되는 허리케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리케인 대비의 가장 눈에 띄는 징후 중 하나는 SLS 달 로켓의 롤백이었습니다. 디젤로 구동되는 크롤러 수송기는 화요일에 VAB로 4.2 마일 (6.8 킬로미터) 여행을 위해 SLS 달 로켓을 패드에서 운반했습니다. 최고 속도 0.8mph (시속 1.3km)에 도달한 크롤러, 모바일 발사 플랫폼 및 달 로켓의 결합 된 스택은 조립 건물로 돌아 가면서 21 백만 파운드 이상의 무게를주었습니다.
SLS 달 로켓이 3 월 이후 VAB와 발사대 사이를 이동 한 것은 여섯 번째이며, 엔지니어는 크롤러 꼭대기에 타는 진동으로부터 로켓의 마모와 찢어짐을 제한하기위한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결국 NASA는 이번 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열대 폭풍이나 허리케인 힘의 바람이 가능한 패드에 로켓을 두는 것이 더 위험하다고 결정했습니다.
NASA는 이번 주에 아르테미스 1 시험 비행을 시도하기를 희망했으며, 화요일에 발사 시도가 시작되었다. 그러나 지난주 말 공무원들이 집회 건물로 롤백 준비를 시작하면서 바뀌었다. 현재 Artemis 1 출시 기간은 10 월 4 일에 마감되며 2 주간의 출시 기간은 10 월 17 일에 시작되어 10 월 31 일까지 진행됩니다.
프리는 화요일에 아르테미스 1 달 로켓이 10 월 말에 다음 발사 기간이 끝날 때까지 비행 할 준비가되어있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일련의 출시 날짜는 11 월 12 일에 시작하여 11 월 27 일까지 연장됩니다.
발사 기간은 주로 오리온 우주선의 태양 전지판의 그림자에 대한 우려와 태평양에서 오리온 우주선의 주간 스플래시 다운을 초래하는 임무 궤적에 대한 요구 사항과 함께 지구 주위의 궤도에서 달의 위치에 의해 주도됩니다.
엔지니어들은 비행 종료 시스템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을 포함하여 VAB에서 로켓을 다시 사용하는 몇 가지 작업을 계획하며, 범위 안전 팀은 이륙 후 코스에서 날아 나와 인구가 많은 지역을 위협하는 경우 발사 차량을 파괴하는 데 사용합니다. 배터리 교체 작업을 수행하려면 기술자가 액세스 도어를 열고 SLS 코어 단계의 "인터 탱크"섹션, 코어 스테이지의 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 탱크 사이의 볼륨으로 들어가야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하면 간단하다고 말하지는 않겠지 만 팀은 그것을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Free는 말했습니다.
플로리다 우주 해안에서 발사되는 모든 발사에 대한 공공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미국 우주군의 동부 사격장은 지난주 NASA에 아르테미스 1호의 발사 시도를 10월 초까지 가능하게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긴 비행 종료 시스템 배터리에 대한 인증을 연장할 수 있는 면제를 부여했다. 이 배터리는 원래 25일 동안만 인증을 받았으며, 9월 초까지 Artemis 1 발사 시도를 허용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하고 다시 테스트하는 것은 로켓이 VAB 내부로 돌아가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NASA 엔지니어들은 또한 앞으로 몇 주 동안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과 오리온 우주선의 일부를 평가하여 수명 제한을 가질 수 있습니다. NASA는 2020년 11월 모바일 발사 플랫폼에 로켓의 고체 연료 부스터를 쌓기 시작했으며, 지난 10월 오리온 우주선을 추가하면서 로켓 적층을 막았다.
엔지니어들은 우주 발사 시스템의 고체 로켓 부스터 내부에 미리 포장 된 추진체의 상태를 분석하고 있으며, 원래 발사 플랫폼에 쌓인 후 12 개월 동안 만 인증되었습니다. 이 수명 제한은 엔지니어링 검토에 의해 연장되었으며, SLS 프로그램의 수석 엔지니어 인 John Blevins는 최근 부스터가 적어도 몇 달 더 좋아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하이퍼골 하이드라진과 질소 테트록사이드 추진체가 오리온 우주선의 서비스 모듈에 적재될 수 있는 기간에도 한계가 있다. 초골 추진제는 달과 뒤로 여행하는 동안 오리온 추진 시스템에 의한 우주 기동에 사용됩니다.
"우리는 우리가보고있는 약 20 가지 목록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목록을 다시 방문해야하는 기간이 다릅니다."라고 Free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일반적으로 배터리를보고 있습니다. 분명히, 우리는 서비스 모듈에서 하이퍼 골 (추진제) 스토리지 중 일부를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그 위에 머물러 있고 그것의 장기적인 의미를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
엔지니어들은 Artemis 1 달 로켓에서 스태킹이 시작된 이후 다양한 구성 요소가 노출 된 조건을 평가하고 있다고 Free는 말합니다.
"제한된 수명 항목은 엔지니어링 팀이 얼마나 자주 다시 방문해야한다고 결정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라고 Free는 말합니다. "그래서 30 일마다, 60 일, 365 일마다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일종의 달리기 시계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분석적이며, 일부는 실제 하드웨어 측정입니다. "
"제한된 수명"항목, 비행 종료 시스템 배터리 교체 및 허리케인 이안의 영향에 대한 엔지니어링 검토는 NASA가 새로운 목표 발사 날짜를 설정하려고함에 따라 Artemis 1 일정을 추진 할 것입니다. 케네디의 지상 팀은 SLS 달 로켓의 큐브샛 라이드 사레 페이로드 중 일부에 배터리를 재충전 할 가능성이 높으며, 달, 우주 날씨 및 소행성에 대한 관측을 포함하여 깊은 우주에서 자체 과학 임무를 수행 할 것입니다.
"다음 주 초에 팀이 (허리케인 이안 이후) 돌아올 것을 본다면, 우리는 10 월 3 일에 이야기하고 있으며, 우리의 발사 기간은 17 일에 다시 열립니다."라고 Free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거기에 들어가서 볼륨을 열고, 우리가 돌아서서 또 다른 발사 시도를 위해 다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도전 일뿐입니다. 우리는 너무 빨리 나가고 싶지 않고, 우리가 밖으로 돌아 가려고하기 때문에 우리가보고 싶었던 제한된 생활 용품에 도달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
북반구에서 겨울이 다가오면서 앞으로 몇 달 안에 아르테미스 1 발사 창구의 대부분은 야간에있을 것입니다. 11월 발사 기간의 첫날은 모두 한밤중의 발사 시간과 함께 온다.
"나는 우리의 선호가 낮에 발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프리는 말했다. "장거리 추적 카메라에서 얻을 수 있는 비주얼이 우리에게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어둠 속에서 발사한다면 차량을 볼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을 분명히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위험 대 이익 무역을 본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의 선호는 아마도 일광 발사 일지 모르지만 야간 발사도 배제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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