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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불이의 알파 로켓은 9월 29일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 있는 발사대에 서 있다. 크레디트 : 브라이언 산도발 / 우주 비행 지금
기술적 인 문제, 악천후 및 바쁜 발사 범위로 인해 몇 주가 지연 된 후, Firefly Aerospace는 캘리포니아 주 Vandenberg Space Force Base에서 시험 비행을 통해 상업용 소형 위성 발사기를 궤도로 보내기 위해 금요일 초에 다시 시도 할 예정입니다.
Firefly의 알파 로켓에 대한 처음 두 번의 발사 시도는 9 월 11 일과 12 일에 문질러 졌는데, 먼저 엔지니어가 로켓의 헬륨 가압 시스템의 압력 강하를 평가할 수있게 한 다음 캘리포니아 우주 항만에서 불리한 날씨로 평가할 수있었습니다. 반딧불이는 악천후로 인해 9 월 19 일 발사 기회를 우회했으며,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는 며칠 동안 반덴베르크의 서부 사거리와 함께 델타 4 중형 로켓 9 월 24 일 기밀 미국 정부 스파이 위성의 이륙을 예약했습니다.
날씨와 일정의 제약으로 인해 Firefly의 다음 출시 기회는 금요일까지 부딪 쳤으며, 회사는 오전 12시 1 분 PDT에 거의 2 시간의 발사 창을 열고 오전 2시 PDT (EDT 오전 3 : 01-5 : 00 EDT, 0701-0900 GMT)에 문을 닫았습니다.
반딧불이의 96.7 피트 높이 (29.5 미터) 알파 발사 차량은 캘리포니아의 그림 같은 센트럴 코스트의 로스 앤젤레스에서 북서쪽으로 약 140 마일 (225 킬로미터) 떨어진 반덴버그 (Vandenberg)의 우주 발사 단지 2-West에 서 있습니다. 발사 금요일은 Firefly의 소모품 알파 로켓의 두 번째 비행이 될 것이며, 지난 9 월 부스터의 네 가지 주요 엔진 중 하나의 조기 종료로 인한 시험 비행에 실패했습니다.
텍사스 주 시더 파크에 본사를 둔 Firefly는 두 번째 알파 출시에 "To The Black"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이번에 목표는 공간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엔지니어들은 전기 문제로 인해 첫 번째 단계에서 네 개의 등유 연료 Reaver 엔진 중 하나가 작년 이륙 후 약 15 초 후에 종료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추진제 흐름 밸브는 엔진의 추력을 종료하기 위해 닫혔지만 로켓의 다른 세 엔진은 로켓을 하늘로 계속 동력을 공급했습니다.
로켓은 예상보다 느리게 올라갔고, 안내 컴퓨터는 남아있는 Reaver 발전소에 노즐을 회전시켜 죽은 엔진의 도움없이 발사기를 계속 유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알파 발사기는 초음속 속도에 도달하면서 마침내 통제력을 잃었습니다. 반덴버그의 사거리 안전팀은 이륙 후 약 두 분 반 후에 비행을 종료하라는 명령을 보냈고, 로켓은 폭발했다.
Firefly는 이제 United Launch Alliance의 Delta 2 로켓의 전 웨스트 코스트 본거지 인 Vandenberg의 SLC-2W 발사대로 돌아 왔습니다. 알파 발사기 상단에 일곱 개의 작은 위성이 장착되어 있으며, 지난달 패드에서 네 개의 엔진을 시험 발사했습니다.
2단 알파 로켓은 최대 2,580파운드(1,170kg)를 저고도 궤도로 진입하거나 최대 1,642파운드(745kg)의 탑재하중을 310마일(500km) 높이의 태양동기식 극궤도로 이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알파는 시장에 새로 출시 된 많은 민간 개발 소형 위성 발사기 중 하나입니다.
반딧불이는 2018년 최종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 델타 2 로켓이 패드에서 이륙한 후 SLC-2W 발사장에서 이동했다.
현장의 델타 통합 건물 및 지원 시설을 업그레이드하는 것 외에도 Firefly는 패드에 새로운 발사 마운트와 운송기 직립기를 설치했습니다. 델타 2는 발사대에 수직으로 쌓여 있었고, 알파 발사기는 수평으로 조립 된 다음 발사를 위해 롤아웃하고 똑바로 들어 올렸습니다.
첫 번째 단계의 네 개의 Reaver 엔진은 최대 출력에서 165,000 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생성하고 두 번째 단계의 라이트닝 엔진은 15,000 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로켓 첫 번째 및 두 번째 단계는 직경이 약 6 피트 또는 1.8 미터이며 페이로드 페어링은 6.6 피트 (2 미터)에서 약간 넓습니다.
Firefly says expects to sell a dedicated Alpha launch for $15 million per flight, and believes the size of its rocket — which can carry heavier payloads than Rocket Lab’s Electron or Virgin Orbit’s LauncherOne — differentiates it from other prospective launch providers in the smallsat launch market.
Firefly Aerospace는 파산하기 전에 이전에 Firefly Space Systems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름이 바뀐 회사는 우크라이나 태생의 매니징 파트너 인 Max Polyakov가 이끄는 캘리포니아 주 멘로 파크 (Menlo Park)에 본사를 둔 Noosphere Ventures가 이끄는 새로운 소유권하에 2017 년 파산 절차에서 나왔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초 AE Industrial Partners가 Noosphere의 지분을 매입하면서 또 다른 소유권 흔들림을 겪었습니다. 미국 외국인 투자위원회는 Polyakov에게 Firefly 소유권의 지분을 매각하도록 요청했으며, 미국 정부는 판매가 완료 될 때까지 Vandenberg에서의 Firefly의 운영을 제한했다고 회사는 작년에 성명서에서 밝혔다.
Polyakov의 Noosphere Ventures가 그림에서 벗어나면서 Firefly는 두 번째 알파 테스트 비행을 앞두고 Vandenberg에서 발사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Firefly의 단기 초점은 알파 로켓 프로그램에 있지만, 회사는 지난 달 Northrop Grumman과 국제 우주 정거장에 재보급 임무를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Antares 로켓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위한 엔진을 개발하고 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Northrop Grumman의 Antares 로켓은 현재 러시아제 엔진으로 구동되며, 미국산 추진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전에 두 번 더 Antares 비행을위한 엔진 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또한 NASA와 협력하여 과학 실험을 달에 운반하는 로봇 달 착륙선을 개발합니다.
이 회사는 플로리다의 케이프 캐너버럴 우주 부대 기지에서 사용되지 않는 콤플렉스 20 발사대에 위치한 두 번째 발사 장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시범 임무를 위해 Firefly의 알파 로켓은 작년에 실패한 시험 비행에서 비행해야했던 것과 비슷한 임무 프로필로 발사하려고 시도 할 것입니다. 그것은 적도에 186 마일 높이 경사 137도를 목표로 할 것입니다. 로켓이 지구의 회전에 반하여 여행하기 때문에 역행 궤도라고 불리는 특이한 궤도는 알파 발사기가 하와이 남쪽을 지나가는 트랙에서 태평양을 통해 남서쪽으로 향해야합니다.
알파의 리버 첫 번째 스테이지 엔진은 이륙 후 거의 세 분 후에 부스터 제트티슨이 태평양으로 떨어지기 전에 종료됩니다. 두 번째 단계의 라이트닝 엔진은 주차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여섯 분 동안 화상을 입었고, 이륙 후 약 54 분 후에 엔진을 재점화하기 전에 전 세계의 해안이 중간에 있습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로켓은 일곱 개의 큐브 사트와 작은 "피코 위성"페이로드를 임무에 약 한 시간 정도 배치 할 것입니다.
금요일에 발사 될 알파 로켓의 위성에는 우주 과학 경험과 산업 연결을 교사에게 제공함으로써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에 대해 학생들을 흥분시키는 사명을 가진 비영리 단체 인 우주 교사가 개발 한 Serenity 2라는 CubeSat이 포함됩니다. 3.7 파운드 (1.7 킬로그램) 세레니티 2 큐브 샛의 주요 목적은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지만, 나노 위성은 대기압, 온도 및 방사선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도구를 운반합니다.
NASA의 Ames Research Center에서 개발 된 TechEdSat 15 CubeSat은 또한 알파 로켓에 탑승하여 소형 위성의 재 진입을 목표로 삼을 수있는 드래그 브레이크 메커니즘을 테스트합니다. 배치 가능한 "에코 브레이크"는 항력을 생성하고 소형 우주선의 궤도 이탈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9.1 파운드 (4.1 킬로그램) TechEdSat 15 우주선을 비행하는 시스템은 수백 도까지 더 높은 온도에서 생존하기위한 것이며 "지구 진입 점을 목표로하는 나노 위성의 능력에서 다음 단계를 보여줄 것"이라고 Firefly는 말했다.
"엑소 브레이크는 대기의 가장 높은 도달 범위 인 지구의 외계에 항력을 적용하여 위성의 하강 속도를 늦추고 방향을 변경하는 장치입니다."라고 Firefly는 말합니다. "이 실험을 통해 위성은 피크에 가까운 가열에서 생존하고, 원격 분석을 유지하며, 시스템이 대기 상부에 진입 할 때 역학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섯 개의 작은 "피코사트"도 반딧불이의 알파 로켓의 배치기에 장착됩니다. 다음은 Firefly의 프레스 키트에서 가져온 페이로드에 대한 설명입니다.
• AMSAT 스페인의 GENESIS-L 및 GENESIS-N 페이로드는 아마추어 무선 운영자를위한 기술 시연 임무를 수행하고 마이크로 서브 줄 펄스 플라즈마 스러스터를 테스트합니다.
• 스페인의 Fossa Systems의 FOSSASAT-1B picosat은 장거리 통신, 자세 결정 및 제어 시스템, 저해상도 지구 이미저를 테스트합니다.
• 그리스에 본사를 둔 Libre Space Foundation의 Qubik 3 및 Qubik 4 페이로드는 여러 번의 통신 실험을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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