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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일본 우주비행사 와카타 코이치, NASA 우주비행사 조쉬 카사다, NASA 사령관 니콜 만, 러시아 우주비행사 안나 키키나가 10월 1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 도착하여 국제 우주 정거장 발사를 준비한다. 크레디트 : NASA / 조엘 코프 스키
다음 주 SpaceX 로켓과 캡슐을 타고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갈 예정이었던 다음 다국적 승무원은 토요일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도착하여 지상 팀이 팔콘 9 부스터와 드래곤 지구력 우주선을 발사대로 굴려 허리케인 이안이 플로리다를 가로 질러 이동함에 따라 일주일 초 중단 된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니콜 만 사령관, 조종사 조쉬 카사다, 임무 전문가 코이치 와카타와 안나 키키나는 토요일 휴스턴의 본거지에서 케네디 우주 센터까지 NASA 걸프스트림 비즈니스 제트기를 탔다. 오후 12시 EDT (1600 GMT) 직후 케네디의 발사 및 착륙 시설 (한때 우주 왕복선 착륙에 사용 된 활주로)에 도착한 승무원들은 NASA 관계자에게 인사하고 기자들의 몇 가지 질문에 답했습니다.
"우리는 마침내 플로리다에 도착하게되어 기쁘고 출시 준비가되었습니다."라고 Mann은 말했습니다. "허리케인 이후 NASA와 SpaceX 팀이 모든 헌신과 유연성에 대해 감사하고 싶습니다. 팀이 함께 모이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오늘 우리가 비행했을 때, 우리는 패드 플라이비를 할 기회가 있었고, 우주 비행사로서 케이프에 자주 왔지만, 당신이 올 때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발사대에 앉아 며칠 안에 날아갈 로켓을 볼 수 있습니다. 승무원으로서 우리는 거의 일 년 동안 훈련을 해왔지만 준비는 그보다 훨씬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
Crew-5 임무는 10 월 5 일 수요일 오후 12시 EDT (1600 GMT)에서 팔콘 9 로켓에 탑승 한 패드 39A에서 발사 될 예정입니다. 정시 이륙을 가정하면, 우주로 두 번째 비행을하는 SpaceX의 드래곤 지구력 우주선은 목요일에 국제 우주 정거장과 도킹 할 것입니다. 이 비행은 NASA의 SpaceX 로켓과 우주선에 대한 다섯 번째 작전 승무원 발사와 SpaceX의 여덟 번째 우주 비행사 임무 (2020 년 두 명의 모든 개인 승무원과 첫 번째 조종 드래곤 시험 비행)를 포함합니다.
NASA의 2013 우주 비행사 클래스의 일원 인 Mann과 Cassada는 우주에 대한 첫 번째 임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전에 보잉의 스타 라이너 승무원 캡슐에서 비행을 위해 훈련을 받았지만 NASA는 스타 라이너 프로그램이 지연된 후 SpaceX 임무에 재배치했습니다.
일본의 우주 비행사 인 와카타 (Wakata)는 Crew-5 팀의 베테랑입니다. 이것은 NASA 우주 왕복선과 러시아 Soyuz 우주선에 대한 발사에 이어 30 년에 걸친 우주 비행사 경력에서 우주로의 다섯 번째 비행이 될 것입니다.
키키나는 NASA와 러시아 우주국인 로스코스모스가 러시아 우주비행사들이 미국 승무원 캡슐과 미국 우주비행사들이 러시아 소유즈 임무로 우주 정거장으로 날아갈 수 있도록 하는 '좌석 스왑' 협정을 체결하면서 7월에 네 번째 승무원으로 확정됐다. 또 다른 최초의 우주 전단인 키키나는 2002년 이후 미국 우주선을 발사한 최초의 러시아 우주비행사이다.
좌석 공유 협정은 우주 정거장이 항상 적어도 한 명의 미국과 한 명의 러시아 승무원이 배치되도록하여 미국 또는 러시아 승무원 발사에 큰 문제나 지연이 있더라도 각 국가의 복합 구역이 완전히 작동 할 수 있도록하기위한 것입니다.
SpaceX는 10 월 1 일 초 Launch Complex 39A에서 Falcon 9 로켓과 Dragon Endurance 승무원 캡슐을 출시합니다. 크레디트 : NASA / 조엘 코프 스키
네 명의 승무원은 약 다섯 달 동안 우주 정거장에서 생활하고 일할 것입니다. 그들은 4 월부터 역에 있었던 Crew-4 우주 비행사를 대체 할 것이며 Crew-5가 단지에 도착한 지 약 5 일 후에 지구로 돌아 가기 위해 출발 할 것입니다. 또 다른 SpaceX 임무 인 Crew-6은 2000 년 11 월부터 우주 비행사와 우주 비행사들이 지속적으로 점유하고있는 우주 정거장을 계속 배치하기 위해 다음 장기 승무원 팀과 함께 2 월 초에 발사 될 예정입니다.
우주 정거장에서 SpaceX의 드래곤 지구력 우주선을 도킹하면 일시적으로 실험실 승무원의 규모가 10 명으로 늘어납니다. NASA 우주비행사 프랭크 루비오와 합류한 러시아 우주비행사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와 드미트리 페텔린은 지난달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역에 도착했다. Crew-4가 지구로 돌아 오면, 역은 2023 년 초에 다음 일련의 승무원 회전까지 일곱 명의 승무원을 보완 할 것입니다.
Crew-5 임무의 발사는 허리케인 이안이 케네디의 팀들에게 이번 주 초에 작업을 중단하도록 강요 한 지 이틀 후에 지연되었습니다. 허리케인 이안은 목요일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를 직접 지나면서 열대 폭풍으로 약화되어 플로리다 중부에 홍수가 쏟아지는 비로 흠뻑 젖었습니다. 이 폭풍은 또한 NASA가 케네디의 패드 39B에서 아르테미스 1 달 로켓을 다시 차량 조립 건물로 굴려 피난처로 되돌려 놓도록 유도했습니다.
NASA는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최소한의 피해 만 보고하여 인력이 금요일 우주 항으로 돌아갈 수있게했습니다.
에이전시 관계자는 아르테미스 1 시험 비행을 시작할 다음 기회를 위해 11 월 12 일을 여는 발사 기간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우주 비행사없이 비행 할 아르테미스 1은 거대한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의 첫 번째 시범 비행이며 오리온 승무원 캡슐이 달 주위를 비행하는 첫 번째 비행입니다. 만약 잘 진행된다면, 아르테미스 1호는 2024년 아르테미스 2를 시작으로 미래의 달 탐사 임무를 위한 길을 닦을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를 강타했을 때 약 55 매듭의 바람이 불었고 홍수와 물건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우리는 좋아 보인다"고 NASA의 부관리자 인 Bob Cabana는 말했다. "그리고 우리가 헛간에서 그 큰 로켓을 되찾은 것은 정말 좋았습니다. 패드 39A와 B 사이의 이안 트랙은 건너 갔고, SLS와 오리온이 아르테미스 1을 준비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기뻤습니다. "
Crew-5 임무를 위한 팔콘 9 로켓과 드래곤 지구력 우주선은 패드 39A에서 남쪽으로 4마일 떨어진 스페이스X의 격납고 안에서 폭풍을 풍화시켰다.
지상 팀은 토요일 초에 로켓을 패드로 굴려 정오쯤 수직으로 올렸다. 수요일 발사를 준비하기위한 다음 주요 단계는 Mann, Cassada, Wakata, Kikina가 SpaceX 압력 슈트를 착용하고 발사 일 전에 드라이 런으로 드래곤 내구성 캡슐 안에 자리를 잡을 때 일요일 패드 39A에서 비행 승무원을위한 드레스 리허설입니다.
일요일 오후 늦게, 승무원들이 우주선에서 안전하게 나오면, SpaceX는 팔콘 9 로켓에 슈퍼 냉장 등유와 액체 산소 추진제를 적재 할 계획이며, 패드에있는 부스터의 아홉 개의 멀린 메인 엔진에 대한 간단한 시험 발사로 절정에 달합니다. 정적 사격 테스트는 모든 SpaceX 승무원이 발사되기 전에 관례적인 이정표입니다.
Crew-5 임무를 시작할 예정인 Falcon 9 부스터는 새로운 로켓입니다. 발사 후, SpaceX는 케이프 캐내버럴에서 북동쪽으로 수백 마일 떨어진 대서양에 위치한 무인 항공기의 부스터를 회수 할 계획입니다.
SpaceX는 10 월 1 일 오후 12 시경 EDT의 발사 단지 39A에서 팔콘 9 로켓과 드래곤 내구성 우주선을 수직으로 들어 올렸다. 크레디트 :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Crew-5의 부스터는 로켓의 일부가 올해 초 캘리포니아의 SpaceX 공장에서 텍사스 중부의 테스트 장소로 운송되는 동안 다리에 부딪 쳤을 때 손상되었습니다. 수리 작업으로 인해 Crew-5 발사가 9 월 초부터 지연되었습니다.
SpaceX는 첫 번째 스테이지와 팔콘 9의 두 번째 스테이지를 연결하는 부스터의 인터스테이지를 대체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 인 스티브 스티치 (Steve Stich)에 따르면 부스터의 상부 돔 근처의 항공 전자 공학을 대체했다.
SpaceX의 빌드 및 비행 신뢰성 담당 부사장 인 Bill Gerstenmaier는 부스터의 그리드 핀과 그리드 핀 액추에이터를 교체했다고 말했다. 로켓에는 네 개의 그리드 핀이있어 조종을 지원하고 무인 항공기에 수직 착륙하기 전에 대기로 다시 진입하는 동안 공기 역학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엔지니어들은 텍사스의 부스터에 대한 검사를 수행 한 다음 발사 처리를 위해 로켓을 플로리다로 선적하기 전에 압력, 구조 및 핫 파이어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그 모든 일이 끝났고, 우리는 우리가 날아갈 좋은 차량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했습니다."라고 Stich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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