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절반만이 스크린 시간이 어린이의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합니다.
날짜:
2022년 7월 18일
원천:
미시간 의학 - 미시간 대학교
요약:
대부분의 부모는 아이들의 눈을 보호하기 위한 간단한 단계를 간과합니다.
일부 가정에서는 여름이 아이들에게 더 많은 스크린 시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디지털 기기, 비디오 게임, 텔레비전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오는 우려 중 눈에 해롭습니다.
그러나 부모의 절반만이 스크린 시간이 자녀의 눈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고 미시간 대학교 보건소의 어린이 건강에 관한 CS Mott 어린이 병원 전국 여론 조사에서 제안합니다.
모트 폴(Mott Poll) 공동 이사 사라 클라크(Sarah Clark)는 "많은 부모들이 어린이의 눈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하여 과도한 스크린 시간과 관련된 장단기 건강 문제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발견은 일부 부모가 자녀의 눈 건강과 시력에 영향을 미치는 활동과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부정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국가를 대표하는 보고서는 4월에 조사된 3-18세 아동의 부모 2,002명의 응답을 기반으로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어린이를 근시 또는 근시에 발병할 위험이 더 높아지게 하여 장래에 심각한 눈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요인으로 스크린 시간 증가와 야외 활동 시간 감소의 조합을 지적했습니다. 어린이의 근시 비율은 지난 30년 동안 극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야외 시간이 근시를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Clark은 "자연광에 노출되면 눈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모는 하루에 최소 1~2시간의 야외 시간을 갖도록 권장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부모는 가족 규칙을 시행하여 아이들이 낮 동안 지속적으로 스크린을 보지 않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아이들이 학교를 쉬고 구조화된 다운타임이 적은 여름철에 특히 중요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독서나 태블릿 사용과 같이 가까이서 작업하는 것이 근시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UM Health Kellogg Eye Center의 안과의사인 Olivia Killeen은 "이 질환을 가진 아이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시가 더 심해지기 때문에 아이들의 근시 위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보고서를 참조했습니다.
"근시 발병 연령은 노년기에 심한 근시의 가장 중요한 예측 인자입니다."
어린이 눈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경 사용
눈 건강에서 간과되는 또 다른 영역은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작은 눈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설문에 응한 부모의 3분의 1 미만이 야외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어린이의 시력과 눈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으며, 5명 중 2명만이 실외에서 자녀에게 안경을 착용하도록 했습니다.
실제로 아이들이 야외에 있을 때 선글라스나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여 노년기에 눈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자외선 손상 위험을 줄여야 한다고 Clark은 말합니다.
Clark은 "부모는 종종 자녀의 피부가 자외선 차단제로 보호되는지 확인하지만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설문에 응한 많은 부모들은 또한 물체가 어린이의 눈을 고속으로 치거나 세게 칠 위험이 있는 활동 중 눈 부상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계를 건너뛰고, 접촉 스포츠 중에 자녀가 보호 안경이나 고글을 착용한다고 말한 부모의 3분의 1 미만이었습니다.
Clark은 부모가 라크로스, 테니스, 야구, 소프트볼, 농구와 같은 스포츠를 위한 안전하고 편안한 안경에 대해 자녀의 의료 제공자에게 조언을 구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설문에 참여한 대부분의 부모는 어린이와 십대가 도구를 사용하거나 너프 총이나 페인트볼과 같은 슈팅 게임을 하는 등 눈 부상의 위험이 있는 활동을 할 때 보호 안경이나 고글을 착용한다고 말했습니다.
화면에서 보낸 시간 후, 부모가 어린이의 시력과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식별하는 가장 일반적인 요인은 열악한 조명에서 독서, 어린이가 TV/화면에 얼마나 가까이 앉아 있는지, 식단 및 화면에서 나오는 청색광입니다.
"일부 부모는 여전히 아이들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 과거 세대의 조언을 따를 수 있습니다."라고 Clark이 말했습니다. "불량한 조명에서 책을 읽거나 TV 가까이에 앉아 있으면 눈의 피로나 피로를 유발할 수 있지만 영구적인 손상이나 장기적인 눈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부모의 3분의 1 미만이 어린이가 청색광을 차단하는 안경을 착용한다고 말합니다. 청색광의 양은 눈을 손상시키지 않지만 일주기 리듬에 영향을 주어 어린이가 잠들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잠들기 최소 1시간 전에 블루라이트 스크린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장합니다.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정기적인 시력 검사
부모 5명 중 4명은 자녀가 소아과 의사나 가정의를 방문하는 동안 시력 검사를 받았다고 보고했으며 4분의 1 이상이 아이들이 학교나 탁아소에서 검사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는 자녀의 건강 보험이 안과 의사 방문 비용의 전체 또는 일부를 보장한다고 보고하는 반면 9%는 보장되지 않으며 7%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안과 의사 방문에 대한 보장이 없다고 보고한 부모는 전체 또는 부분 보장을 받은 부모보다 자녀가 지난 2년 동안 안과 의사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말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부모 7명 중 1명은 자녀가 지난 2년 동안 시력 검사를 받지 않았거나 안과 진료를 받은 적이 없다고 말합니다.
"아이들은 눈이 제대로 발달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적어도 2년에 한 번씩 시력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라고 Clark이 말했습니다.
"진단되지 않은 문제는 영구적인 시력 상실을 포함하여 미래에 심각한 눈 상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시력 문제를 식별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