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코드 2017, K-패션 가능성과 우수성 알렸다
◆ 지난 18~20일, 100여개 브랜드·500여 바이어 참가
◆ 총 상담액 88억, 수주액 15억 6천만 원 달성...역대 최대 수주
◆ K-패션 “글로벌 시장 개척”, 해외브랜드 “아시아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 □ 국내 유망 디자이너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개최된 패션문화마켓
- ‘패션코드 2017 S/S(Fashion KODE 2017 S/S, 이하 패션코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회장 송지오)가 주관한 이번 패션코드는 약 100여 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고,
- 500여 명의 바이어가 다녀가는 등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으로 자리매김했다.
- □ 행사기간 동안 총 1,00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총 상담액 88억, 수주액 15억 6천만 원이라는
- 역대 최대 규모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국내외 바이어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 □ 여성복 브랜드 <라이(LIE)>는 싱가포르의 편집매장 <소사이어티 에이(SOCIETY A)>와
- 홍콩의 편집매장 <트위스트(TWIST)>와 수주 계약을 체결하고, 두바이의 대형 리테일 회사
- <알타이어 그룹(AL TAYER GROUP)>과 수주 관련 논의를 진행 중이다. 또한 개막식을 빛낸 <시지엔 이(C-ZANN E)>는
- 캐나다의 편집매장 <미들 시스터즈 부티크(MIDDLE SISTERS BOUTIQUE)>와 <소사이어티 에이(SOCIETY A)>로부터
- 수주 논의 중에 있다.
- □ 행사에 참가한 해외 브랜드들도 선전했다. 프랑스 브랜드 <루시 브로차드(LUCIE BROCHARD VO)>는
- 중국에서 유명 캐나다 브랜드 <포츠 1961(PORTS 1961)>의 라이선싱을 전개하는 패션 회사 ‘싼윈’과
- 중국 총판과 관련해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이 패션코드는 국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들에게
- 아시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열어주며 글로벌 수주회로 거듭났다.
- □ 수주회장에는 한콘진의 지원을 받은 <갸즈드랑(GAZE DE LIN)>, <바스통(BASTONG)>,
- <오디너리피플(ORDINARY PEOPLE)> 등이 참가한 창의브랜드관 뿐만 아니라 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 등
-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개 층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행사 기간 내내 참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 □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시즌보다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것은 물론,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네일케어, 타투, 메이크업 이미지 컨설팅 등 직접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해
-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특히 중국을 포함한 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 □ 한콘진은 원활한 수주 상담 진행을 위해 참가업체에게 통역 및 해외 진출을 위한 경영 마케팅 컨설팅을
- 무상으로 제공하고, 현대백화점이 후원하는 신진 디자이너 어워드 등 참가 브랜드와 바이어들이 함께하는
-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했다. 더불어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브랜드에 해외 업체를 연결해주는
- 비즈매칭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들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 □ 창의브랜드 사업을 통해 성장한 <시지엔 이(C-ZANN E)>의 이서정 디자이너는
-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국 바이어는 물론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높은 수주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 “패션코드가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전시회로 한국 신진디자이너들의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 또한 <데일리미러>의 김주한 디자이너는 “패션코드에서 첫 단독 패션쇼를 개최해 영광이었다”며
- “많은 바이어들과 상담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올린 뜻 깊은 행사로 다음 시즌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 □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패션코드는 국내외 역량 있는 신진디자이너의 발굴과
-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앞장서며 한국을 대표하는 아시아 최대 문화 마켓으로 자리 잡았다”며
- “앞으로도 K-패션을 선도하며 한국 패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 패션 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천소현 과장(☎ 061.900.643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패션코드 2017 S/S 개막행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