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15장
9 악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공의를 따라가는 자는 그가 사랑하시느니라
9 The way of the wicked is an abomination unto the LORD: but he loveth him that followeth after righteousness.
악인은 종착역에 도착하지도 안았는데 멈추어버립니다. 목적지가 아닌 곳으로 가려하거나 뒤로 가려합니다. 악인의 길에는 믿음이 없습니다.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 저를 이끌어주시옵소서. 믿음으로 전진하게 하옵소서!
감사함 가운데에도 내적 우겨쌈이 있고 외적 우겨쌈이 있습니다. 출산 때 진통이 온 몸을 훑고 지나가듯 삶의 진통들이 훑고 지나갑니다. 그 가운데 하나님께만 붙어있는 은혜를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저에게 예비하신 목적지가 어디인지 눈으로 보이지 않지만 약속의 땅을 향하여 갑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자녀, 당신의 백성을 전적으로 책임지심을 믿기에 순종의 길을 선택합니다. 저의 능력은 의지할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 맡기며 올려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실 일을 기대합니다.
저를 보면 할 수 없을 것 같은 두려움에 막막해집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막5:36)‘는 말씀을 붙드는 것이 오늘의 적용입니다. 이 말씀을 붙잡고 오직 믿음으로 과녁을 맞춥니다. 앞으로의 일을 염려하지 않고 주님께 맡기겠습니다. 저 자신을 보며 막다른 길을 향하지 않겠습니다. 온전케 하시는 믿음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위로 향한 생명길로 방향을 맞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