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론이라는 것이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말씀으로 확인해 봅시다
로마서 9:10~15
10.그뿐 아니라 또한 리브가가 우리
조상 이삭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임신하였는데
11.그 자식들이 아직 나지도 아니하고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지 아니한 때에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이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오직 부르시는
이로 말미암아 서게 하려 하사
12.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 하셨나니
13.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14.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15.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긍휼히
여길 자를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자를 불쌍히 여기리라 하셨으니
에스겔 9:2~6
2.내가 보니 여섯 사람이 북향한 윗문
길로부터 오는데 각 사람의 손에
죽이는 무기를 잡았고 그 중의 한
사람은 가는 베 옷을 입고 허리에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찼더라 그들이
들어와서 놋 제단 곁에 서더라
3.그룹에 머물러 있던 이스라엘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 문지방에
이르더니 여호와께서 그 가는 베 옷을
입고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찬 사람을
불러
4.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에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를
그리라 하시고
5.그들에 대하여 내 귀에 이르시되
너희는 그를 따라 성읍 중에 다니며
불쌍히 여기지 말며 긍휼을 베풀지
말고 쳐서
6.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이와 여자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하지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하시매 그들이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로부터
시작하더라
로마서 11:3~6
3.주여 그들이 주의 선지자들을
죽였으며 주의 제단들을 헐어 버렸고
나만 남았는데 내 목숨도 찾나이다
하니
4.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5.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
6.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
요한계시록 7:3~4
3.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4.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요한계시록 13:8~9
8.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9.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위 본문을 보십시요
택함입니다
이 택함이라는 것이 영원으로 부터가
있고 창세 이후로가 있습니다
이해 쉽게!
영원으로 부터는 야곱과 에서가 되며
창세 이후로는 144.000인이 되며
두 증인이 됩니다
위 로마서의 말씀을 보십시요
지금도?
지금도?
위 지금도의 뜻?
영원으로 부터의 택함을 뜻합니다
아닙니까?
단순한 예정론이 아니다는 것입니다
예정론하면?
태 중에 죄라는 것을 몰랐을 시의
야곱을 택한 그 택함으로만
생각하는데 이것이 아니다는 것입니다
택함이라는 것은 분명하게 구분이
됩니다
영원으로 부터의 택함!
창세 후의 택함!
지금도의 영원으로 부터의 택함!
위 본문들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예정론이라는 것을 단순하게 접근하면
믿음을 져버리는 믿음을 망가트리는
예정론이 됩니다
예정론이라는 것이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예정론이 믿음을 망가트리는 요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위 본문들을 자신이
생각하는 예정론에 대입을 해
보십시요
예정론이라는 것이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말씀이 어느 하나에 적용되는 꽉 막힌
것이 아닙니다
어느 하나를 두고 이것이 이러기에
이것은 아니다가 아닙니다
넓게 보셔야 합니다
고리타분 해지면 안됩니다
꼰대의 기질이 나와서는 안됩니다
라테는 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넓게 보십시요
예정함이라는 것은 범위가 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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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2.27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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