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전시컨벤션센터·호텔인터불고엑스코, 최대규모 학술대회 유치 |
2009-04-15
21:59:05 |
|
전문 전시컨벤션센터인 ‘EXCO’와 ‘호텔인터불고 엑스코’가 힘을 합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대구전시산업 인프라 구축과 종합유통단지 활성화의 일환으로 건립된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와 EXCO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 학술대회인 대한심장학회 ‘2009년 순환기관련학회 춘계통합학술대회 & The Pulse of Asia 2009’ 춘계 통합학술대회를 공동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 18일 양일간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와 EXCO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대한심장학회 ▲한국심초음파학회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The Pulse of Asia 2009 등 순환기관련 4개 학회가 동시 개최된다.
이번 학회는 규모면에서 의료학회 가운데 명실상부 국내 최고를 자랑한다.
대회 기간 동안 2000여명이 넘는 의사들이 호텔인터불고 엑스코를 비롯한 대구지역 호텔에서 머물고, 의료관련 업체들도 100부스 이상 참여할 예정이어서 경제 파급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인터불고 2개 호텔을 비롯한 지역 특급호텔들은 객실들이 거의 다 예약되는 등 때 아닌 성수기를 맞고 있다.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와 EXCO가 전국 최대 규모의 의료 학술대회 장소로 선택된 것은 세미나부터 숙박까지 모든 것을 한 공간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든 구조적 특성이 가장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인터불고 엑스코 관계자는 “EXCO와 호텔 지하가 아케이드로 연결돼 있다는 점에서 학회 유치 참관단이 높은 점수를 줬다”며 “이번 통합학회 참가자들은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와 엑스코의 지하 연결 아케이드를 통해 손쉽게 이동하며 세미나와 숙박, 편의 시설들을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데일리안 대구경북 = 박정우 기자] |
<고찰> 동호30윤보라
무슨신문자료를 찾아볼까 생각해보았다. 아무래도 타과수업을 듣고있지만 지금 전공하는 이벤트컨벤션전공이랑
연관이 있는 자료였음해서 찾아보았다.
세미나나 학술대회로 컨벤션을 방문했다면 또다시 숙박장소로 이동한다면 피로도 누적되고 부담될것이다.
하지만 호텔인터불고를 이용한다면 상황은 반대가되고 모든 것을 한 공간에 이용할 수있다.
이로써 많은 방문객들이 만족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주요도시에 컨벤션이 생기고 활성화 된다면 지역 특급호텔들은 객실들이 거의 다 예약된다.
컨벤션은 호텔에관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또한 호텔도 컨벤션에관해 그렇다.
호텔마케팅쪽에서는 컨벤션을 방문하는 고객을 타겟을 정한다면 주요 회의기간이런 것들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
마케팅을 펼쳐 객실률을 점유해야한다.
이상 고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