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일기예보에 의하면 늦가을 찾아온 ‘깜짝 겨울“로 오늘 아침 절정에 이르고, 최저기온 영하 4도로 어제보다 2~3도 떨어지겠다고 하여 옷을 두툼하게 입고 집밖을 나서니 매서운 찬 바람이 코끝을 스친다.
예정된 모임시간 10시30분보다 10분당겨 인천역에 도착하니 송 춘호, 송 재덕, 한 철상이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다. 곧 이어 친구들이 몰려든다. 몸이 약간 불편을 느끼고 있는 송 진화, 임 승열이 친구들이 보고파 만사를 제치고 환하게 웃으며 나타난다. 박 찬운 총무가 인원 점검을 하더니 13명이라고 우긴다. 본인을 숫자에 넣지 않은채 틀림없이 13명이라고한다.
11시정각이되니 인천대교를 향한 도시관광버스가 나타난다.버스가 출발하면서 14명의 노인네들이 좌석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면서 고성으로 떠드는 소리에 나이 젊은 승객들이 대견스러운듯 바라보며 웃는다.
먼저 인천시내관광이다. 시내관광으로 월미도를 향한다. 월미공원을 거쳐 이민사박물관을 거친다. 월미 전통정원을 지나 인천 여객 터미널을 지난다.연안 종합시장을 거쳐 송도 국제도시에 이른다.
컨벤션센타인 송도컨벤시아를 지나 송도둑제도시 갯벌 타워에 이르니 그 넓은 갯벌에 천지개벽으로 이루어진듯 바라보기엔 너무나 놀랄뿐이다.
12시정각이다. 바다를 가르는 웅장함이 돗보이는 인천대교 관광이다. 인천대교는 2009. 10.19개통되었으며 송도국제도시와 영종도 국제공항과의 거리는 21.38KM로 세계 6번째 긴 사장교로 자동차로 20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인천대교 중간지점에 높이 솟아 있는 2개의 주탑은 볼거리중의 볼거리로 높이는 238.5M, 주탑과 상판을 208개의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다.
인천대교를 지나 인천공항을 돌아 을왕리 해수욕장을 거쳐 다시 인천대교로 돌아오니 시간은 버스 타는 시간만 3시간이 소요된다.제물포역 부근 연안부두에 도착하니 2시30분을 가리킨다. 연안부두에 맛깔스러운 횟집을 주 재원이 앞장서며 안내한다. 오래간만에 정다운 친구들이 떠드는 소리에 음식점이 떠나갈 듯하다.4시 가까이 되어 아쉬움을 남긴채 11/6(금) 아차산 광나루역에서 만나기로 하고 헤어지다.
관광 참가자명단(14명); 송 권용, 송 희경, 송 진화, 송 재덕, 송 춘호, 한 현일, 한 철상, 조 남진, 조 원중, 박 찬운, 오 세민, 임 승열, 주 재원, 이 상기
11/6(금) 산행일정; 아차산 광나루역, 10시정각, 간식만 준비
11/10(화)산행 일정; 수락산역, 10시정각, 간식만 준비, 평탄한 길로 송춘호가 안내한다고함
2007년12월 07일 상판 상량식과 공정률 70%를 보이고 있던
인천대교가 조금씩 그 베일을 벗고 있다
2009년 10월 개통 예정인 인천대교,
그 규모는 이미 알고있듯 길이로는 세계 6위 규모이며,
사장교 형식 교량으로는 세계 5위 규모다 인천대교의 총길이는 18.248km이며,
바다위를 가르는 다리 길이만 11.658km다
우리나라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송도국제도시를 잇는
고속국도110호선를 건설하는 공사로서,
각선미를 연상
시키는 인천대교 교각은 아름다우면서도 강하다
다리 아래를 지나는 배가 70노트의 속도로 10만톤의
충격을 교각에 주어도 문제없게 설계되었다
역Y자형으로 디자인된 사장교 주탑 바다 아래서부터 주탑의 총 높이는238.5m로
서울 63빌딩(249m)에 육박한다 자동차가 그 위로 달리게 될 상판의 높이는
평균해수면에서 74m이다
인천대교는 인천 앞바다를 가로지르며,
현재의 인천국제공항고속국도와 제2경인고속국도를 연결하여
제3경인고속국도(계획 중)로 이어지는 송도해안도로와
연결되는 노선(광역시도)을 포함한다
| 인천대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긴 다리가 될 인천대교는 인천항의
주항로를 건너는 주탑 교각 간의 거리(주경간장)가 800m로서,
사장교로는 세계에서 5번째로 긴 다리가 됩니다. 현존하는
국내 최장 사장교인 서해대교의 주경간장은 470m입니다
2009년 10월 개통 예정인 인천대교는 민간사업시행자가 민간자본을
투자하는 민자구간과 정부에서 국가예산을 투입하는 국고구간으로 나누어 건설합니다. 인천대교 민자구간은 우리나라 최초의 외국인 시행사업이며, 한국도로 공사에서 프로젝트 전체의 관리와 감독을 수행합니다.
동북아 중심국가로 성장하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인천대교의 건설에는 국내외의 뛰어난 엔지니어들과 유수의 건설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적 수준의 최신 토목 기술들을 집약하여 설계와 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크고 긴 다리왕복 6차로인 인천대교의 총 길이는 18.248km로서 (민자구간 12.343km+국고구간 일부, 즉 순수교량 부분 총연장을 의미함) 국내 최장 대교량 입니다. 길이로는 세계 6위 규모이고 인천항을 드나드는 대형선박들이 통행하는 주항로 구간의 최대경간장은 800 m로서 국내 최대이며, 사장교 형식 교량으로는 세계 5위 규모입니다
3.주경간장 기준 세계사장교 순위
4.우리나라 최고 높이 주탑 사장교를 지지하는 주탑의 높이는 238.5m로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습니다. 대형선박들이 통행하는 사장교 구간의 교량 상판 높이는 바다 위로부터 74m입니다.
■ 민자구간 12.34 km (왕복 6차로) ■ 국고구간 8.93 km (왕복 2~6차로) ■ 출입시설 6개소 (배후단지JCT, 영종IC, 송도JCT,
해안도로IC, 해안IC, 학익JCT) ■ 영 업 소 1개소 (영종도측에 위치) ■ 교량연장: 18.248 km <민자구간 교량 연장 : 11,658 m
◆ 사장교(cable-stayed bridge) 1,480 m ◇주경간장 : 800 m ◇ 주탑(역Y형 콘크리트 구조) 높이 : 238.5 m ◇ 평균해수면 기준 상판 높이 : 74 m
◆ 접속교(approach bridge) 1,778 m ◇ 동.서 양측 각 889 m ◆ 고가교(viaduct) 8,400 m ◇ 동측 2,450 m, 서측 5,950 m <국고구간 교량 연장 : 6,342 m> ◆ V형주탑 강사장교(V-shape steel cable-stayed bridge) 230 m ◆ 엑스트라도즈드교(extradosed bridge) 308 m ◆ 스트럿 부착 PSC 박스 거더교(PSC box girder bridge) 5,536 m ◇ 선박충돌보호시설 돌핀형 1식
■ 인천대교 상판상량식(2007/12/07)■
공정률 70%를 보이고 있는 인천대교의 영종도 방향 전경▼
항상즐겁고 | | | | |
첫댓글 스님, 인천대교 관광 기행문 덕에 대교 관광 집에 앉아서 아주 잘 했습니다. 관강에 함께 한 송진화 인형의 건강 소식이 기쁘게 합니다. 인천대교, 훌륭합니다. 자랑스럽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한번 가보고 싶어집니다. 총무님, 자신은 빼놓고 참가회원을 세었더니 13명이라구요? 아무래도 총무님의 깜짝 이벤트만 같네요.
조스님, 자세한 기록과 사진까지 보여 주니 감사합니다. 인천공항까지 21.38KM, 세계 6번째 긴 사장교, 자동차로 20분이 소요된다는 내용도 알게 되었고, 감사 감사 !
조스님, 자세한 기록과 사진까지 보여 주니 감사합니다. 인천공항까지 21.38KM, 세계 6번째 긴 사장교, 자동차로 20분이 소요된다는 내용도 알게 되었고, 감사 감사 !
노객들의 인천 나들이가 여유와 흥겨움으로가득 하구나. 조법사의 대교설명도 상세하고.친구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