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터 기동법을 보면
전동기 전원측에 직렬로 리액터를 연결후 가동하여 기동시
리액터에 전압강하에 의해 전동기에 가해지는 전압을 감압한 방식인데요
리액터가 직렬연결시 전압강하를 보상하고
병렬연결시 역률개선을 한다는데
저 전압강하라는게 리액터에 걸리는 전압때문에 전동기에 가해지는 전압이 하락되는건가요?
직렬리액터의 원리를 알고싶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예를들어 입력에 100V를 인가할 때, 리액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부하에 모두 100V가 걸리게되겠지만, 리액터를 연결하여 리액터에 50V, 부하에 50V를 걸리게 한다는 뜻입니다. 병렬연결과는 무관합니다.
전원과 전동기 사이에 리액터(코일)이 있을 경우 코일에 전압이 걸리게 됩니다.공급전압에서 코일에 걸리는 전압을 제외한 만큼 전동기에 걸리게 됩니다.따라서, 전동기에 걸리는 전압은 전전압보다 작아지게 되고, 기동전류도 작아지는 것입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예를들어 입력에 100V를 인가할 때,
리액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부하에 모두 100V가 걸리게되겠지만,
리액터를 연결하여 리액터에 50V, 부하에 50V를 걸리게 한다는 뜻입니다.
병렬연결과는 무관합니다.
전원과 전동기 사이에 리액터(코일)이 있을 경우 코일에 전압이 걸리게 됩니다.
공급전압에서 코일에 걸리는 전압을 제외한 만큼 전동기에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전동기에 걸리는 전압은 전전압보다 작아지게 되고, 기동전류도 작아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