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떡밥이나 이런내용이 아닌 스타2의 미래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는 한국에서 떡을 쳤으며...
불법다운로드도 떡을 쳤지요...
그것을 인식한 눈보라사는 불법다운이 불가능하게 온라인 게임으로 제작하였으며...
한국어 더빙등 한국사람들을 인식한 여러 기능들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2의 인기는 바닥을 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왜일까요???
1.소수의 유즈맵
스타크래프트2 유즈맵은 형식이 아직 다향하지 못합니다...
트리거 기능이 너무 많고 3D게임이고 아직 낱설기 때문일까요??
스타2 인기 유즈맵을 보면 대체로 스타1유즈맵에서 떠온것도 많고...
한때 스타크래프트1을 스타2로 하는 맵이 인기가 있기도 했습니다.
또한 대부분이 타워디펜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시간이 해결책인듯 합니다.
현재 많은 맵제작자들이 팀을 이루어서 색다른 형식의 유즈맵을 창출해내가고 잇고...
인기도 위주인 맵 형식도 언젠가는 해결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2.밸런스
워크래프트3는 밀리는 거의 망하다 싶이 했습니다.
(워크3밀리 하시는 분에게는 ㅈㅅ... 주관적으로 말하는 겁니다 ㅠㅡ)
그러나 워크3는 유즈맵이라는 색다른 형태로 성공했다고 할수 있지요...
스타크래프트2도 현재까지는 밀리는 망핸듯 합니다...
그러나 아직 2개의 확장팩도 남아있고...
패치노트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1도 엄청난 패치끝에 지금의 완벽한(아닐수도?)밸런스를 이끌어 냈습니다...
저는 눈보라사를 믿습니다...
(참고:스타2밸런스는 한국인이 맟추고 있답니다...
밸런스 욕하지 맙시다...)
3.화려한 그래픽
이게 뭐가 문제될게 있냐고 하지만...
스타2그래픽이 너무 화려한 까닭에 실행이 되지 읺거나 똥그래픽으로 해야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스타2 할려고 컴을 따로 새로산... 흑)
또한 화려한 그래픽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화제가 된 저그위치 추적 버그
(저그 스타트 포인트주변에 초목이 썩어 죽어있는것을 보고 저그 위치를 알수 있다는 버그입니다.)
클로킹이 잘보이지 않는버그...
대물량싸움에서 끊기는 버그(스1에서도 있지만 좀... 심합니다...)
바탕화면에 실수로 나갔다고 들어오는데 오랜시간이 걸리는 버그...
(방지하는 시스템이 있지만... 방지안하고 했다가는... 디스창떠서 튕깁니다...)
이상입니다...
(급한일이있ㅇ서...)
첫댓글 워크3 밀리하는 1人 음 솔직히 스타2는 개인적으로 지금은 별로인거같음 [-]
워크3 유즈맵하는 1人 음 솔직히 스타2는 개인적으로 지금은 피방이나가야함
아닌데...ㅡㅡ 밀리하시는분 많은데여... 리그뛰시는분들이 얼마나 많은데
으헝 그래서 주관적이라고 했는데 으헝ㅎ
아 그래염;;
글고 유즈맵 CT라는거 요새 인기 짱임... 새벽에도 풀방되니까... 그래도 아직 유즈맵계는 많이 딸리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