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부가르시아 드림캐스트 3절 10피트 ML 구입하였는데 이른 봄 씨알 좋은 농어를 타켓으로 쓰기 적합하였는데
점차 작은 농어 사냥이 이루워지므로 좀 더 액션이 낮은 9.4피트 3절을 구입하였다.
10피트는 부담스런 길이이고 9피트는 짧은 듯한 길이이다보니 9.4피트는 싫증나지 않은 스펙이다.
한쪽은 망사로 된 케이스가 돋보인다.
시마노 농어로드는 한 액션 높이 봐야 한다는 것을 느꼈는데 역시 L액선이 아니고 ML 정도이다.
그러다보니 깔따구에서 따오기 까지 해소할 수 있는 스펙이라서 아주 맘에 들었다.
모두 맘에 든다,
7~28g이고 Max 35g으로 이 로드 하나로 농어루어낚시는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파워.
그러면서 끝지름이 1.6mm로서 휨새가 좋다.
그립이 특색이 있다.
타원형으로 그립감이 좋다는...
릴 시트 조임나사도 맘이 들고...
더 맘에 든거는 가이드가 모두 신형가이드이라는 것.
이 가이드가 끝에서 두번째 가이드인데 모든 가이드가 구형 K가이드에 뒷받힘이 되어있다.
외발 가이드는 로드가방 속에서 눌려 휘어 질 수도 있고 휴대하여 이동 시 휘어질 수도 있는데 이 신형가이드는 그러한 염려는 없다.
조인트 또한 특색이 있다.
스피갓 조인트가 아니고 종전의 조인트이면서도 스피갓 같은 느낌을 주며 뽑기 윗쪽은 톱니같은 홈이 있어서 장,탈착에 효율적이다.
릴 시트도 고풍스럽고 끝 손잡이대도 옆구리에 끼였을 때 부담없도록 납작하게 하는 배려를 보였다.
프러그 7~28g 이고 지그35g인데 이번 테스트 시 30g 메탈 스피너도 사용하였는데도 로드 휨새는 아무렇지 않은 캐스팅이 이루워진다.
신축성 좋은 로드밴드가 포함 되어 있고 보증서가 들어있다.
케이스.
제원에는 190g으로 표기 되어있는데 근사치인 191g으로 타 제품보다 약간 무겁지만 그만큼 튼튼하기에 일단 맘이 든든하다.
135 하드가방에 널널하게 들어가고 이 속에 8.3피트 볼락대를 같이 넣을 수 있으니 부담없는 로드 길이라는 것.
이 속에 농어대 2대에 볼락대 2대와 뜰대가 들어있기에 선상이나 원거리 농루, 뽈루에 적합하게 임할 수 있다.
버스나 다른 사람의 차를 이용하여 단거리 농루만 갈 때는 농어로드에 뜰대를 묶어 워킹하면 이것 또한 부담없는 길이이다.
로드 테스트 완료.
3절이지만 2절 못지 않은 액션이고 캐스팅 시 라인을 아주 부드럽게 날린다.
허리힘이 좋아서 몰 밭에서도 파이팅에 농어를 여유있게 제압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캐스팅 시 첫번째와 두번째 가이드에 라인 꼬임이 잦는데 종일 임해도 두번 정도의 라인꼬임으로 짜증을 줄여 주었다.
강추하고 싶은 로드이다.
어렵게 구입하여 주신 피싱서비스 박형열대표에게 감사를 전한다.
* 구입처 : 피싱서비스
첫댓글 길이도 적당하고 스펙도 딱이네요.
침 넘어가지만, 3절로드 두개씩있으니 눈 감으렵니다.
예~ 모두 맘에 들어 낚시 못가면 집에서 흔들어보고 천정에 꺽어 봅니다..
주력대가 될겁니다.
잘 하셨어요.. 눈 감으신 거... 두대나 있으시면서....
영입 축하드립니다..한번 흔들어 보고 시퍼요~~ㅎ
감쏴~~ 이제 농루 로드는 이걸로 끝~!!
한번 흔들어보려 하지 마시고 드림캐스트 사랑해주셔요... 그거 딱 좋아요.
그많은 로드들 중에서 자기맘에 쏙드는걸 찿기란 정말 어려운 숙재이지요 회장님이 극찬을할정도면 아주좋은 로드임에 확실하군요
저도 얼마전에 새식구 영입 해서
요넘은 패슈 해야겠습니다
새식구영입한게 저한태도 아주맘에들어요
새식구영입하신거 다시한번축하드림니다
아조 맘에 듭니다.
날마다 흔들고 보듬고 잠니다,.ㅎ
앞으로 농루에 이거만 보일겁니다.
감쏴~~
하영주님의 말씀에 둥감합니다. 전 별 장비도 없지만 마음에 드는 장비란 늘 보기만 해도 마음이 뿌듯함을 느끼며 행복해 하지요. 영입 축하합니다.
길이,그립,가이드,액션 모두 맘에 드는 로드입니다.
한단계 위꺼 하나 더 구입하여 숭훌전용대 더마련하고 싶은데 참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