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두바퀴마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문제는 기초학문
hyun 추천 0 조회 140 04.08.14 20:2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8.15 00:09

    첫댓글 현님도 원츄 !.......(저는 금속 전공입니다. 쫌만 기달리시면 좋은일 많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재들이 많아요.)

  • 04.08.15 20:15

    hyun님 자꾸 죄송한데요. 크루즈엔진 일제 아닌가요? 제가 효성페이지에서 보니 96년 무렵 최초로 정부에서 지원을 해서 국산엔진을 만들었다고 했고, 효성은 GA300(4기통)을 만들었고, 대림은 알티노100CC엔진을 만들었다고 나오는데요. 물론 그후에 나온 코멧이나 미라쥬에 들어가는 250CC 엔진은 국산이죠.

  • 04.08.15 20:18

    그리고 코멧650CC는 수출 안 되는 걸로 압니다. 수출용은 600CC로 나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게 국산엔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650은 아예 첨부터 스즈끼 엔진이라고 말했고, 향후 600CC엔진을 개발해서 수출용으로 파나 봅니다. 차라리 국내에 250S를 팔지 말고 600도 같이 팔았으면 좋겠네요. 수출용은 틀리잖아요.

  • 04.08.15 20:23

    혹시 크루즈2의 경우 크루즈1(2밸브)의 엔진에 헤드만 개발하여 4밸브로 만들어서 판 것 아닐까요?

  • 04.09.01 13:10

    코멧 600cc로 하려다가 650cc로 올려서 개발됐습니다. 600cc는 없어요..수출사양은 79마력 모델도 있죠.. 그리고 스즈끼 엔진 아닙니다.. 일본의 후지테크사에 엔진 개발을 아웃소싱했으니 일본 기술자가 만든 건 맞지만 내장형 오일필터와 효성 특유의 드레인볼트 삼각판 등 효성의 아이덴티티가 확연히 드러나는 엔진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