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 MP구독,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 전문성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 전문성 높은 다채널 고객 케어 서비스 구축으로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 확보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모범사례로 선정되었으며, 다양한 서비스 혁신, 고객 만족도 제고 등의 사례를 통해 퇴직연금 가입자 권익 보호와 제도 발전에 앞장섰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고객의 니즈에 집중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시도하였다.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e클래스 펀드로의 적극적 전환을 유도하고, 상대적으로 보수가 저렴한 ETF의 확산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였다.
또한 퇴직연금 MP구독, 로보어드바이저, TDF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제공 서비스와 상품을 통해 자산운용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였으며, 리츠, ETN 등 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가입자의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이를 통해 가입자가 손쉽고 효율적으로 연금자산운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러한 혁신이 가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연금 본부 내에 기획부터 서비스 전산개발에 이르는 모든 기능이 내제된 CIC(Company In Company) 조직 운영과, 전문성 높은 다채널 고객 케어 프로세스를 통해 내실 있는 맞춤형 가입자교육과 충분한 고객의 소통을 이루어 낸 것이다.
또한, 고객의 디지털 여정 분석을 통해 니즈를 분석하고 자체적인 방송센터를 구축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왔다.
연금 업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들로 구성된 연금자산관리센터는 전문성 높은 상담을 통해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고객을 폭넓게 케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