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라면식탁에 평화를... 원문보기 글쓴이: 실베스텔
무등산 남동쪽 약 20만평의 넓은 대자연속에 위치한 안양산 자연 휴양림은 사시사철 온화하고 싱그러운 무등산 정기를 느낄 수 있으며, 주수종인 편백나무와 삼나무는 소나무보다 피톤치드 함량이 약 2~3배가양 높아,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아토피 치쵸에 도움이 되며, 편백나무 삼림욕장내에 항암 및 항고혈압작용이 있는 표고버섯을 자연친화적 농법으로 재배하여, 식용 및 약용으로 이용하고 있다.
계절별로 색다른 산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으며, 측백나뭇과의 상록 교목인 편백나무 삼림욕장이 있어 사계절 내내 휴양활동이 가능하다.
자연휴양림내의 목조건축물 및 시설물 대부분은 휴양림에서 수십년 동안 육림된 나무를, 무육간벌로 벌채하고 자연친화적으로 건축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안양산 휴양림의 주요시설로는 편백나무 삼림욕장, 숲속의 집, 대·소강당 및 운동장, 어린이 놀이터, 미니 동물원, 체력 단련장 , 정자와 야외 물 놀이터, 사계절 썰매장, 구내식당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 개인산막(숲속의 집) |
▲ 편백나무 휴양관 |
무등산편백자연휴양림은 광주와 화순에 가까운 무등산 동쪽기슭에 위치하며, 인체에 유익한 피톤치드가 많이 분비되는 40년 생의 울창한 편백나무와 삼나무 숲사이의 산책로가 인상적이다. 1년 4계절 푸르름 속에는 통나무집, 썰매장, 물놀이터 등 가족모임과 학교, 회사, 교회 등 각종단체의 연수, 세미나, 수련회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편백나무와 측백나무는 겨울에도 푸르고 삼림욕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