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29살의 직장인이고요.
직장생활 시작한지는 이제 1년이 되었습니다.
업무는 원가팀 소속으로 원가회계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때 미리미리 준비하지 못한게 아쉬워서 직장생활하면서 자격증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재경관리사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제가 지금은 원가분야의 일만 하고 있지만 조금 있으면 원가/세무/재무의 모든 지식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획득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뒤져보니
재경관리사나 원가분석사나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저도 경영학부에서 회계와 재무를 전공했습니다.
세무는 쫌 약한 편이고 원가와 재무 회계는 학교성적 A정도의 수준은 됩니다.
회계사 공부하는 친구들 보다는 못하지만 보통의 회계공부하는 사람들중에 중상 이상의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암튼 제 실력이 이정도인데 인터넷만 믿고 공부를 시작햇습니다. 책도 사고 이미 한 3~4일정도 공부했는데...
옆에 제 친구가 재경관리사가 공인회계사보다 조금 쉬운정도의 수준이라고 하네요..ㅡ,.ㅡ;;
인터넷에선 쉽다고 하고 친구는 CPA 수준이라고 하고 회사도 7시출근 9시퇴근이 보통인데...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데.. 너무 어려우면 부담이 되서요...
인터넷 강의도 회사돈으로 신청할까 하는데 떨어지면 제가 부담해야 되거든요...
수준을 알려주세요...
전 목표를 내년 3월로 보고 있는데...
도움말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친구분 말씀이 맞아요..공인회계사 1차 수준에 60%수준의 재무회계및 원가관리 문제가 출제됩니다.동강이라도 투자하셔서 들으시는편이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