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림 4인 가족 캠으로 텐트 고민중에 있습니다. 로제때 4p tent 조언을 구합니다.
라움미니 면텐트 vs. 로제떼 4P
2개 제품 크기가 똑같은데, 여름에 사용하기에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되네요.
여름용으로 라움미니는 천정에도 메쉬, 양옆에 벤틸레이션 있어서 좋을 것 같은데, 면텐트이다보니 무게가 2배 정도 나가네요.
로제떼 텐트 문의1.
1) 내부 실제 공간이 얼마나 나오나요?
로제떼 에어매트 4개 들어가나요? (60cm * 195cm)
2) 한여름에 사용하기에 통풍은 어느정도 잘 되나요?
특수한 멤브레인에 3layer라고 하지만, 아무래도 합성섬유는 여름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것은 것은 어느 정도 경험한 바가 있어서 걱정이 되네요.(여름용 고어텍스 소재도 여름에는 더워서 못 입고 다니겠더군)
3) 폴대 내부 슬리브 끼우는 것은 경험이 없는데, 어떠한지요?
보통 외부 슬리브 형태의 텐트도 끼울 때는 편리한데, 철수할 때 가끔 폴이 빠져서 불편한 경험이 있어서요.
내부 슬리브 형태가 좀 더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서요.
(관련 후기에 따르면 불편하다는 글도 좀 보이고 해서요..)
*참고로 겨울전용 텐트로는 별도로 엘찰텐4p 사용중에 있습니다.
첫댓글 공구 중인 실바 어따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티피형태의 텐트를 휴양림에서 사용하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데크 공간을 너무 차지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210 * 260의 로제떼/라움미니/이화지작 등 형태의 심플한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1. 로제떼 폭이 260*200 이므로 폭이 60cm 매트일경우 수치상으론 가로로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도 4가족이지만 셋 이상만 나가도 다닥다닥 붙어자기 싫어 무조건 텐트 2개이상 가져갑니다)
2. 양방향 전체가 개방되고 메쉬 모기장이 양쪽으로 붙어있어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메쉬망이 한쪽은 안쪽 다른한쪽은 바깥쪽에 있는데 이것이 하절기 무지 편한 역할을 합니다)
3. 폴 고정방식이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지만 두어번 사용해보면 훨씬 편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특히 철수할때 정말 쉽게 분리할수 있습니다.
(숙달이 되기전 뜨거운 햇볕아래서 단 몇십초라도 텐트안에서 설치작업을 해야하는게 힘들수도 있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저희도 4인용 쓰다가 2인 3인 두개 들고 다니는데 우중캠핑때 하나만 치고 싶나는 생각이 들더군요 신중히 고민을 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엘찰텐4p도 함 생각해보세요! 사용중인데 좋더구만요.
총무게3.4,숼터무게2.5,240×220,높이115
감사합니다 엘찰텐은 잘 쓰고 있어요
여름용이면 니모 아사시 4P, 캠피스트 무당벌레 텐트 좋아요. 타프아래 플라이없이 치면 잠잘와요. 겨울에는 가지고 계신 엘찰텐4P 쓰시면 되고요.
넵 감사합니다 다시 고민해 봐야겠네요
@테드07 저도 니모 아사시 4P 추천합니다.~
휴양림에 사용했던 후기 입니다.^^
http://m.blog.naver.com/luminue/70173393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