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사스 남부에 있는 SpaceX의 스타베이스 시설에 있는 아키코와 데니스 티토. 크레디트 : 스페이스X
2001년 국제 우주 정거장 여행을 위해 러시아에 2천만 달러를 지불한 82세의 항공우주 엔지니어로 변신한 재무 분석가 데니스 티토(Dennis Tito)는 SpaceX와 함께 뒤늦은 신혼여행 항해에 해당하는 아내를 달에 데려다 줄 계획을 세우고 있다.
"CBS Mornings"와의 인터뷰에서 티토는 그와 그의 아내는 이년 동안 엘론 머스크의 미래 지향적 인 스타쉽을 타고 날아 다니고 싶다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시야가 점점 더 제한적이라고 생각할 수있는 노인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태양계로 나가는 인류의 초기 단계에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나는 우주 비행 이후 지난 20 년 동안 달로 날아가는 것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티토가 말했다. "그리고 여기 우리는 SpaceX (최근)에 있었고 우주 비행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관심이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가져 왔습니다. 그리고 몇 분 안에 우리 둘 다 승선했습니다."
월요일 텍사스 브라운스빌 인근의 스페이스X의 거대한 스타쉽 개발 단지에서 열린 TV 인터뷰에서 티토와 그의 도쿄 태생의 아내 아키코(57)는 로켓이 일련의 시험 비행을 완료한 후 향후 5년 이내에 스페이스X가 예약한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승객 10명과 함께 폭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지구가 점점 작아지고, 작아지고, 달이 점점 더 커지고, 더 커지는 것을 볼 수있을 것"이라고 티토는 계획된 궤적을 설명하면서 말했다. "우리는 달의 먼 쪽에서 나오면 지구를 볼 것입니다."아폴로 우주 비행사들만이 지금까지 즐겼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문자 그대로이 세상에서 나올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현재로서는 그들의 항해는 아마도 슈퍼 헤비 / 스타쉽 로켓의 두 개의 다른 조종 비행을 따를 것입니다 : 하나는 지구 궤도로, 아마도 억만 장자 Jared Isaacman과 함께, 아마도 2021 년 크루 드래곤 캡슐에 탑승 한 최초의 개인 궤도 비행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기업가 유사쿠 마에자와 (Yusaku Maezawa)가 전세 한 달 주위의 비행.
그 임무가 언제 지상에서 내릴 수 있는지, 또는 비용이 얼마나 들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티토는 스타쉽에 탑승한 두 좌석에 대해 얼마를 지불할지 논의하지 않았다.
금액이 무엇이든, 20 년 전 우주 정거장 방문을 "100 % 즐거움"이라고 묘사 한 사람에게는 분명히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여 "나는 그 이후로 매일 그것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티토는 "제가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는, 우리 둘 다 희망하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전히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라고 티토는 말했다. "그리고 우주에서 비행하는 것은 실제로 다른 많은 것들보다 훨씬 쉽습니다. 내 말은, 나는 스키의 시대를 넘어 섰지 만, 공간은 그보다 훨씬 쉽다. "
부동산 투자자이자 제트 조종사 인 티토 아키코 (Akiko Tito)는 "데니스가 말했듯이, 나는 나이가 단지 숫자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단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고 싶고, 특히 저에게 영감을 불어 넣고, 미래에 조종사가되고 싶어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고 우주 비행사가되고 싶어합니다. 아시다시피, 열심히 일하고 그것을 실현하십시오. "
'스타 트렉' 배우 윌리엄 샤트너(당시 90세)는 지난해 궤도 이하 뉴셰퍼드 우주선을 타고 우주 가장자리로 날아갔을 때 나이 기록을 세웠다. 궤도에 도달한 가장 오래된 사람은 1998년 우주 왕복선에 탑승했을 때 77세였던 존 글렌(John Glenn)이었다.
티토는 마침내 스타쉽 비행을 할 때 90에 가까워 질 수 있지만, CBS 모닝 특파원 자넷 샴리안 (Janet Shamlian)은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에 탑승하여 최초의 소위 "우주 관광객"이되었을 때보 다 더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아마도 21년 전보다 더 나은 체형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며 "역도를 진지하게 받아들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지금 내가 관리 할 수있는 종류의 체중을 관리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더 나은 몸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그러나 그가 아직 시도되지 않은 스타쉽에 탑승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음을 깨닫고 "우리는 체력 단련 활동과 건강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앞으로 수년 동안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이 요법에는 완비 된 홈 체육관에서의 웨이트 트레이닝과 집 밖의 쿼터 마일 트랙에서 걷고 달리는 것이 포함됩니다. 부부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우리는 내년에 (출시)를 기대하지 않습니다."티토가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야하는데, 이는 내 나이에 도달하면 많은 사람들이 흔들리는 의자에 앉아서 피할 수없는 것을 기다릴 것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큰 동기 부여가됩니다."
티토 아키코 (Akiko Tito)는 20 년 전에 매일 운동을 시작했으며 이제는 "총 체력"에 중점을 둔 미용 및 피트니스 대회를 위해 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동시에 우아해야합니다. "
그녀는 달에 비행기를 타기 위해 남편과 합류하는 것에 대해 주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나는 그를 아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래, 여기 우리가 간다'고 알지?"그녀는 말했다. "나는 그와 함께하고 싶었다. 그래서 여기에 우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부부로서 함께 일하기를 원합니다. "
도쿄에서 태어난 티토 아키코는 경제학 학위를 취득하고 1995년 뉴욕으로 이주해 딸을 키우면서 월스트리트에서 일했다. 그녀와 티토는 COVID 발병 기간 동안 2020에서 결혼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신혼 여행을 할 기회가 없었습니다."티토가 말했다. 그러자 그는 웃으며 "어쩌면 이것이 우리의 신혼여행일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394피트 높이의 스타쉽은 마침내 이륙할 때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켓이 될 것이며, NASA의 4.1억 달러 규모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의 두 배인 "슈퍼 헤비" 첫 번째 단계에 동력을 공급하는 33개의 메탄 연소 랩터 엔진에서 엄청난 1600만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시킬 것입니다.
SpaceX의 상위 스테이지 인 스타쉽에는 여섯 개의 랩터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승객과 페이로드를 달과 그 너머로 운반 할 수 있습니다. 두 단계 모두 완전히 재사용 가능하며 회사의 작은 Falcon 9 로켓을 사용하여 완성 된 유사한 소프트웨어 및 기술을 사용하여 지구에 꼬리 우선 착륙으로 내려갑니다.
스타쉽 24는 텍사스주 스페이스X의 보카 치카(Boca Chica) 시설에 있는 부스터 7 꼭대기에 올려져 장착되며, 이 시설은 거대한 로켓의 첫 번째 궤도 비행을 시도하기 전에 일련의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크레디트 : 스페이스X
스타쉽 상부 스테이지는 저고도 시험 비행에서 일곱 번 발사되었으며, 그 중 네 개는 착륙 순서 중에 치명적인 실패를 겪었습니다. 2021 년 5 월 가장 최근의 시험 비행은 완전히 성공적이었습니다.
"로켓이 폭발 할 때마다 무언가를 배웁니다."티토가 말했다. "그래서 우리가 로켓 폭발을 더 많이 볼수록, 우리는 모든 버그를 제거 할 것이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슈퍼 헤비 첫 번째 스테이지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SpaceX는 시험 비행 전에 엔진 및 기타 중요한 시스템을 테스트하여 조종사가없는 우주선을 연말 이전에 처음으로 궤도에 진입시키는 과정에 있습니다.
SpaceX는 이미 기관의 Artemis 달 프로그램에서 초기 달 착륙선 역할을하기 위해 우주선의 변형을 개발하기 위해 2.9 억 달러의 NASA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현재 계획에 따라 우주 비행사들은 기관의 세 번째 조종 SLS 로켓에 탑승하여 달 궤도의 우주선과 도킹하고 2025-26 시간대에 달의 남극 근처에서 터치 다운으로 내려갈 것입니다. SpaceX는 Artemis 3 임무 전에 달 착륙으로 완료되는 조종되지 않은 시험 비행을 수행해야합니다.
착륙 및 이륙을위한 충분한 추진체로 달에 도달하기 위해 SpaceX는 슈퍼 헤비 / 스타쉽 유조선의 여러 비행을 사용하여 지구 궤도의 스타쉽 착륙선에 연료를 보급 할 계획입니다. 티토의 임무에서 연료 보급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SpaceX가 거대한 로켓을 완성하고 2025-26 년까지 NASA의 만족을 위해 테스트 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SpaceX는 일정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티토와 그의 아내가 차례를 잡기 전에 현재 계획된 다른 두 개의 스타쉽 임무를 시작하려는 NASA 임무가 회사의 계획에 어떻게 부합 할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021년 9월 팔콘 9호와 크루 드래곤 캡슐을 이용해 지구 저궤도로 향하는 첫 번째 개인 비행인 인스퍼레이션 4에 자금을 지원한 아이작먼은 스페이스X와 함께 세 차례 더 개인 임무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으며, 그 중 하나는 민간 시민이 첫 번째 우주 유영을 선보일 크루 드래곤에 탑승하는 것을 포함했다.
Isaacman의 세 비행 "폴라리스"프로젝트에는 지구 궤도에서 슈퍼 헤비 / 스타쉽의 첫 번째 조종 비행이 포함될 수 있지만 세부 사항은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억만 장자 기업가이자 미술 수집가 인 Maezawa는 일본 최대의 소매 웹 사이트 중 하나 인 ZoZotown의 설립자 인 Super Heavy / Starship 항공편을 예약하여 달 주변의 첫 번째 민간 자금 지원 여객 비행에서 그와 여러 동반자를 태우고 있습니다.
티토의 비행은 아마도 마에자와의 비행을 따를 것으로 추정되지만, 하나 또는 둘 다 NASA의 달 착륙 임무보다 앞설 것인지, 아니면 티토가 희망대로 다섯 년 이내에 그의 소원을 얻을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우리는 모든 것을 완성하는 데 걸리는 한 기다릴 준비가되어 있습니다."티토가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