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gyukhj?Redirect=Log&logNo=50118381021
전에 일본인 독립운동가도 있엇데~ 라고 들은 기억있어서 검색해보니..진짜였네...
떡밥아니였네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운동한 일본인이 있다뉘...
목숨을 바쳤던 우리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일본인 독립운동가

고토쿠 슈스이
일본 국회도서관 자료실에서 입수한 1907년 7월21일자 '오사카 평민신문'에는 '조선 인민의 자유, 독립, 자치를 위한 권리를 보장하라'는 내용의 결의문이 실려 있다.
조선 사람조차 대놓고 '독립'을 말하지 못한 시기에 이런 글을 작성한 사람은 바로 일본인 고토쿠 슈스이.
3년 뒤 일본 천황 살해 미수 혐의로 체포된 그는 당시 안중근의 엽서를 가지고 있었는데, 엽서 뒷면에는 안중근의 이토 히로부미 저격을 찬양하는 내용의 한시가 적혀 있었다.
조선 사람만큼이나 적극적으로 조선 독립을 외친 그는 결국 체포 일주일 만에 사형당했다.

가네코 후미코
1923년에는 20대 초반의 일본 여성 가네코 후미코가 일본 천황을 암살하려다 붙잡혔다.
사법 당국에 붙잡힌 그는 조사 과정에서 천황과 황태자를 '고깃덩어리'에 비유해 사형선고를 받았고, 천황의 특별 사면으로 무기징역으로 감형된 뒤에는 '조선 침탈의 원흉으로부터 은혜를 입었다는 소리를 듣지 않겠다'며 특사장을 찢어버렸다.
박열 등과 함께 조선의 독립을 위해 싸운 그는 결국 옥중에서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후세 다쓰지 (1880~1953)
일본인 변호사 후세 다쓰시는 조선인 독립투사를 변호하는 데 앞장섰다.
1919년 2.8 독립선언 이후부터 조선인 투사들의 변호를 맡은 그는 제2차 세계대전 종전 직후 '조선건국헌법초안'을 만들어 박열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조선,대만등 식민지에 민족 및 민중의 권리 보호를 위한 각종 사건을 변호했다.
대표적인 것이 독립운동가 박열과 가네후미코 여사의 반역사건(1926)입니다.
그는 유학생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재일본동경조선독립청년단 발족을 선언하고 백관수.김도연이 독립선언서와 결의문을 낭독했다.
선언 직후 일본경찰에게 체포되어 9개월 금고형을 선고받았다.
후에 그는 출옥 후 서울에서 일제의 감시를 받다 병사하였다.
그는 2004년 노무현 대통령 시절 한 일본인이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았다.
첫댓글 친일파들 보고있냐 씨발
33333 친일파 존나ㅡㅡ 보고 배웠어야 되는데
4444444
55555555 저런 사람들도 있는데 진짜 -_-
섬숭국에도 한줄기 빛이있었다니..
두번째 분은 내가 알기로 독립운동가분과 서로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고 옥중에 임신상태였는데 아이를 낳기 한 두달전에 의문의 죽음을 당한 걸로 알고있음 독립운동가의 아이를 세상에 태어나게 할수없다는 이유였나 그걸로 일본에서 암살했다는 게 거의 정설인 걸로 알고 있음.. 근데 진짜.. 나라마다 샹년놈들 있는 반면에 개념찬 인간이 있는 거겠지 ㅠㅠ 힝
아나키스트로 독립운동 하셨던 의열단 단원 박열 선생님과 연인이었음. 나중에 박열 선생 집안에서 가네코 여사 시신 수습해서 집안 선산에 묻어드린 걸로 알아. 혼인을 따로 못한 걸로 아는데 족보에도 아내로 이름 올라가고 했다고 들음.
궁금해서 찾다가 블로그에서 두분 얘기 보고 눈물 났음ㅠㅠ슬프다..ㅠㅠ
그러게, 일제 강점기 때 교육받았던 나이 먹으신 어르신들 말씀으로는, 못된 일본인만 있었던게 아니라, 개념 있는 지식인들도 있다고 들었었어. 일제 강점기 당시 수업 하시던 한 일본인 선생님도 " 너희 들이 배워야 한국을 되찾을 수 있다" 라고 말씀하셨었대. 근데 그런 사람들이 소수 였다는게 문제지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멋있는 말이야....
헐..언니 이말 진짜 멋있다..비유가 대박이야...
언니 짱이다 ㅋㅋㅋ
이언니 최고다.. 완벽한 비유다!!
........역시나 마지막 "사형당햇다","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ㅜㅜㅜ
이런 멋진 사람들은 두고두고 기억해 줘야해ㅠㅠㅠㅠㅠㅠㅠ그래서 언냐 나 스크랩해 갈게요!!ㅠㅠㅠ
ㅠㅠㅠㅠㅠ 슬프다.. 친일파새끼들은 안뒤지나
아..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너무 감사하다..ㅠㅠ
헐 이런사람이ㅣㅆ다니..
개념있는 사람은 그래도 있는거구나 ㅜㅜ 고마워요 ㅜㅜ
감사합니다..ㅜㅜ
일본에도 사람이 살긴 하는구나 ㅠㅠㅠ 감동
처음 알았다... 이런거 보면또 일본을 다시보게되 ㅠㅠ
.............ㅠㅠ 이 분들이랑, 친일파랑 바꾸고 싶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정말로감사합니다
처음알았어 정말 감사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