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樂soccer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 자유토크방 흠뻑쇼 광주구장 불허한거에 대해 생각해봤는데요
채화 추천 0 조회 805 26.05.29 17:47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5.29 17:48

    첫댓글 공연장을 지을만한 자본을 가진 기획사 있기는 한가 싶기는 해서...

  • 26.05.29 17:49

    엔터회사 하나가 나서기엔 너무 크고 정부나 엔터 연합같은거랑 지방정부나 뭐나 연합해서 세우고 걔네들이 우선 사용하는 걸로 갔으면 하는데 말이죠..

  • 26.05.29 17:49

    전용 공연장을 짓기에는 돈이...수천억이죠

  • 작성자 26.05.29 17:52

    그래서 그건 엔터산업쪽에서 고민해야할문제라 생각되어요
    축구도 지자체가 도와주던 세금이들던 어쨋든 사랑을받기때문에 특혜도 따낸거니
    엔터산업계에서도 그렇게갔으면해요
    축구장에선 축구만했으면...

  • 26.05.29 19:06

    @채화 그건 너무 욕심이죠 차라리 해외처럼 스포츠에 문제생기않게 무대설치하는 기술을 가져오는게 서로 윈윈이죠

  • 26.05.29 17:53

    그렇게 돈벌고 지네 회사만 크게 이전하고 사옥짓고 ㅋㅋ

  • 26.05.29 17:55

    비용도 비용이고 유지관리면에서 안될듯여 있으면 좋을거 같긴한데 경기장으로 병행하는거 아니면 유지감당 가능할찌 몰겠음여
    근데 공연 좋아하는 입장에서 엄청 큰 실내 공연장이든 대형 야외공연장이든 있으면 좋겠음여

  • 26.05.29 17:56

    축구팀 기준으로는 놀리는 것 보다 대관료 많이 받아먹으니 좋은 것도 있을듯영

  • 26.05.29 17:55

    일단 내년에 서울창동아레나 완공예정
    앞으로 더더 많이 생겼으면!

  • 26.05.29 17:57

    카카오에서 짓는거네용 내년이라 그나마 빠르네요

  • 26.05.29 18:08

    사실 어느정도 인원이 수용가능하고 그 인원대비 화장실 시설까지 갖춘곳이 경기장 말곤 없긴하죠. 근데 시설공단 입장에선 경기장 대여를 통해 수익을 낼수도 있는 구조라서, 근본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방밥도 좀 고민할 시기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베르나베우같은 지하층에 잔디 보관하는 트랜스방식이면 제일 좋겠지만 롤잔디 방식같은 것도 좀 진화시켜서 시도해봄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 26.05.29 18:15

    CJ 라이브시티 고양에 스타디움급으로 시도했다가 결국 무산됐죠.

  • 빌려준 비용보다 복구비용이 더 든다죠 ㅋㅋ

  • 26.05.29 18:16

    축구장에 축구가 우선인건 맞지만, 인프라 유지되는것도 세금 들어가는 일인데, 공연문화와 공존하여 유지비 줄이는 방법 찾아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26.05.29 19:04

    유지가 오래되면 시에서 하자고 할텐데 그럴 메리트가없죠 가까운 일본이나 동남아 해투가 더 이득이라

  • 26.05.29 19:10

    엔터사가 부담을 같이 해야한다는건 저도 동의해요. 자기들 수익이 이어지는건데 인프라 부담은 안지고 공용 시설만 이용하는 느낌이 들긴하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