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으로
K팝이 그렇게 돈이되고 흥하는거면
기획사든 뭐든 엔터쪽에서 전용 공연장을 많이 지어야하는게 아닌가영
첫댓글 공연장을 지을만한 자본을 가진 기획사 있기는 한가 싶기는 해서...
엔터회사 하나가 나서기엔 너무 크고 정부나 엔터 연합같은거랑 지방정부나 뭐나 연합해서 세우고 걔네들이 우선 사용하는 걸로 갔으면 하는데 말이죠..
전용 공연장을 짓기에는 돈이...수천억이죠
그래서 그건 엔터산업쪽에서 고민해야할문제라 생각되어요축구도 지자체가 도와주던 세금이들던 어쨋든 사랑을받기때문에 특혜도 따낸거니엔터산업계에서도 그렇게갔으면해요축구장에선 축구만했으면...
@채화 그건 너무 욕심이죠 차라리 해외처럼 스포츠에 문제생기않게 무대설치하는 기술을 가져오는게 서로 윈윈이죠
그렇게 돈벌고 지네 회사만 크게 이전하고 사옥짓고 ㅋㅋ
비용도 비용이고 유지관리면에서 안될듯여 있으면 좋을거 같긴한데 경기장으로 병행하는거 아니면 유지감당 가능할찌 몰겠음여근데 공연 좋아하는 입장에서 엄청 큰 실내 공연장이든 대형 야외공연장이든 있으면 좋겠음여
축구팀 기준으로는 놀리는 것 보다 대관료 많이 받아먹으니 좋은 것도 있을듯영
일단 내년에 서울창동아레나 완공예정 앞으로 더더 많이 생겼으면!
카카오에서 짓는거네용 내년이라 그나마 빠르네요
사실 어느정도 인원이 수용가능하고 그 인원대비 화장실 시설까지 갖춘곳이 경기장 말곤 없긴하죠. 근데 시설공단 입장에선 경기장 대여를 통해 수익을 낼수도 있는 구조라서, 근본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방밥도 좀 고민할 시기가 됐다고 생각합니다.베르나베우같은 지하층에 잔디 보관하는 트랜스방식이면 제일 좋겠지만 롤잔디 방식같은 것도 좀 진화시켜서 시도해봄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CJ 라이브시티 고양에 스타디움급으로 시도했다가 결국 무산됐죠.
빌려준 비용보다 복구비용이 더 든다죠 ㅋㅋ
축구장에 축구가 우선인건 맞지만, 인프라 유지되는것도 세금 들어가는 일인데, 공연문화와 공존하여 유지비 줄이는 방법 찾아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지가 오래되면 시에서 하자고 할텐데 그럴 메리트가없죠 가까운 일본이나 동남아 해투가 더 이득이라
엔터사가 부담을 같이 해야한다는건 저도 동의해요. 자기들 수익이 이어지는건데 인프라 부담은 안지고 공용 시설만 이용하는 느낌이 들긴하죠.
첫댓글 공연장을 지을만한 자본을 가진 기획사 있기는 한가 싶기는 해서...
엔터회사 하나가 나서기엔 너무 크고 정부나 엔터 연합같은거랑 지방정부나 뭐나 연합해서 세우고 걔네들이 우선 사용하는 걸로 갔으면 하는데 말이죠..
전용 공연장을 짓기에는 돈이...수천억이죠
그래서 그건 엔터산업쪽에서 고민해야할문제라 생각되어요
축구도 지자체가 도와주던 세금이들던 어쨋든 사랑을받기때문에 특혜도 따낸거니
엔터산업계에서도 그렇게갔으면해요
축구장에선 축구만했으면...
@채화 그건 너무 욕심이죠 차라리 해외처럼 스포츠에 문제생기않게 무대설치하는 기술을 가져오는게 서로 윈윈이죠
그렇게 돈벌고 지네 회사만 크게 이전하고 사옥짓고 ㅋㅋ
비용도 비용이고 유지관리면에서 안될듯여 있으면 좋을거 같긴한데 경기장으로 병행하는거 아니면 유지감당 가능할찌 몰겠음여
근데 공연 좋아하는 입장에서 엄청 큰 실내 공연장이든 대형 야외공연장이든 있으면 좋겠음여
축구팀 기준으로는 놀리는 것 보다 대관료 많이 받아먹으니 좋은 것도 있을듯영
일단 내년에 서울창동아레나 완공예정
앞으로 더더 많이 생겼으면!
카카오에서 짓는거네용 내년이라 그나마 빠르네요
사실 어느정도 인원이 수용가능하고 그 인원대비 화장실 시설까지 갖춘곳이 경기장 말곤 없긴하죠. 근데 시설공단 입장에선 경기장 대여를 통해 수익을 낼수도 있는 구조라서, 근본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방밥도 좀 고민할 시기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베르나베우같은 지하층에 잔디 보관하는 트랜스방식이면 제일 좋겠지만 롤잔디 방식같은 것도 좀 진화시켜서 시도해봄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CJ 라이브시티 고양에 스타디움급으로 시도했다가 결국 무산됐죠.
빌려준 비용보다 복구비용이 더 든다죠 ㅋㅋ
축구장에 축구가 우선인건 맞지만, 인프라 유지되는것도 세금 들어가는 일인데, 공연문화와 공존하여 유지비 줄이는 방법 찾아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지가 오래되면 시에서 하자고 할텐데 그럴 메리트가없죠 가까운 일본이나 동남아 해투가 더 이득이라
엔터사가 부담을 같이 해야한다는건 저도 동의해요. 자기들 수익이 이어지는건데 인프라 부담은 안지고 공용 시설만 이용하는 느낌이 들긴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