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 10;00시경사상구 모덕사거리에서 모여 승용차에편승하여 출발했습니다.
0 답사코스
창원시합포구 국화축제장- 장유 대나무숲길 답사-부산순
0 답사후 기
맑은가을날씨,낮기온최고 23도를예상하고 아침기온은 16도 정도 로 화리동하기좋은날씨로 집결장소에서 출발지를 협의한결과 금일부터 창원시합포구에서 2024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11월 16일간 개최하는데 오늘이첫날이기에 가자는의견이 다수의견이다.많아답사한 창원시를향해 고속도로가아닌 일반국도를 이용해서 달렸습니다. 김해평야에는 아직 베기 직전의 벼들이 황금벌판을 이루고 일부는 수확이 된상티고 일부는 콤바인으로 수확중인 광경이 눈에 들어온다.
옛날 손으로 벼베기하던 시절이 연상되기도했습니다. 국화전시장가는 차량들인지 알지는 못하나 창원시를 들어서니 밀리기 시작한다. 창원대로를 가 다가 중간지점에서 진해방향으로 가 합포구를 들어서니 더욱번잡하다
오전11;00시경에 주차할곳이업쇼어 해양경찰서 뒷편에 주차 한 후 현장에도착하니 입구에는 오래전 마산항에서 시신이 물에 뜨 오른 곳 주변에 김주열 열사의 동상이 있다.
관심을 두고 살펴보는동안 일행들은 입구 각설이 판에 도착 했습니다. 전싲아까지는 약2km 걸어야한다는것이다. 구간에는 각종 물건판매하는 포장마차가 연결되고 물건구입에정신이없는듯했다.
메립지건너편 굴다리를지나가니 구기화전시장이다. 개하가되지않은것이 개화된국화보다훨씬많았다 전시회 첫날이기때문이겠지라고생각했으나 분위기는 덤덤하다. 관람객들이 적고 꽃이 안 피어서 분위기가 살지 않은듯.
일행들도 전시장한바퀴ㅣ를돌아보지않고 다른장소로이동하자는의견이다. 하는 수없이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다시출발한다. 13;00시경인데 중식을 장유에 가서 하자는 의견들이다. 장유까지도착하는데 상당한시간이소요되기도했습니다. 차량이 정채하여 이동시간이 너무 많이 걸렸다.
15;00경에중식을위해식당을찾았습니다. 식사후에는 장유계곡이구애위치한 잘자란 대나무숲속길을 답사하고 하바퀴돌아나오는데 약1시간정도소요되기도 했고 이곳의답사관광객들은 한산했습니다.
다시 장유계곡을 관람하자는 의견에 반대자가많았다. 그래서 바로 부산행이다. 겨울에는 해가 짧아 장유계곡을 관람하면 귀가시간이 너무늦다는늦다는 이유에서다. 부산사상역에도착하여 17;00경해산귀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