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라 달고 첫 사용기 올립니다.
개인적인 견해차이가 있으니 감안해주시고
또한 마제400에 튠머플러 하신분들 거의없어 사용기를 써봅니다
우선적으로 "순정머플러 순정 풀리 무브볼"
기본적으로 90%이상 시내주행을 많이 합니다.
이때까지만해도 출력면에서는 잘모를때입니다. 막삼보다 좀 잘나가네~하는정도
연비는 시내주행 15~17km정도 속초 투어 갈때 장거리주행시 26~28km정도 나오더군요
기름 게이지 깜박이고 기름 모가지 채우면 11~12리터정도 들어갑니다.
보통은 11리터 조금넘는 수준 시내주행 뭐 거의 그지같이 다닙니다..하핫..
장거리는 120~140 정도의 속도로 다니고요 마제 웃긴게 장거리시..연비가 환상적으로 나오더군요.
막삼같은 경우 10리터 인천 에서 가득 채우고 속초진입하면 220km 정도 거리인데 게이지에 불 딱 들어 옵니다
뭐 막삼은 거의 풀로 땡기면서 가서 그런지 장거리연비 잘나와봐야 24km 정도라 하핫~
시내주행도 뭐 19~20km 언저리 근데 마제는 -_-;; 300~310 정도를 타주더군요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이때까지만해도 마제 풀악셀 7천 알피엠 언저리까지만 다녀봤습니다.
7천알피엠 찍기도 힘들 뿐더러 기비롱스크린으로 인하여 뭐 최고속 155정도 밖에 안나오더군요
뭐 몸무게도 있으니 흐~
너무 안나간다 싶어서 구동계 점검을 하게 되었죠
구동계점검을 하면서 "빔즈 카본 머플러 +순정구동계 14g 무브볼"
일본옥션서 직구로 빔즈 카본 ss400 을 직구 하였죠 아는 센타서 구동계풀리가 않좋아 중고로
풀리집을 바꾸면서 막삼용 무브볼을 장착 했습니다.시내주행이 많은 터라
낮은 그램의무브볼 을 채용해도 무리가 없을 것이라 사료 장착 을 하게된거죠
연비이야기를 먼저 해드자면 시내주행 위와 같은 조건 하에 약간 상승했습니다
시내주행 17~18 정도 에 장거리는 펑튀기 330 키로 까지 타보았습니다.
여기에 사이드 카울이 와서 사이드 카울까지 장착된 상태라 바람의 저항은 더받게 되었죠
그런걸 감안한다면 약 5%정도의 연비 효율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최고속은...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어쩔수 없이 낮은 그램의 무브볼을 창착 했으니..그럴수밖에 없는 듯 합니다.
7천 알피엠은 꿈이고 6천오백에서 800정도...알피엠에서 145정도...가 최고더군요..
머플러소리는 배플을빼면 뭐 듣기 좋은 중저음 ~이두둥둥 하면 나긴 하나.. 좀 시끄럽죠
배플 막으면.. 썩좋은 소리는 아닙니다.
이제 아크라를 끼운상태에서의 이야기를 해드리죠
"아크라포빅마제400 전용머플러+순정구동계+말로시16g부브볼"
최근에 신형알원과 530 티맥을 따라 만리포로 고속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고속으로만 달려서 아주이뿌게 중통이 구워 졌습니다. 흐~
중고 무브볼이 자꾸 맘에걸려 순정으로 사려다가 타카페에서 티맥용 말로시 무브볼을 파는분이계셔서
16g 과 18g 두개를 구매했습니다. 티맥은 18g 이들어가고 마제는 순정이 17.5g 가 들어갑니다.
야마하 막삼 그랜드마제스티250,400,티맥스 는 다같은 크기의 무브볼이라 호환이 가능하죠
두개 구입중 전 시내주행이 많은터라 16g 을 장착 하고 아크라를 올렸습니다.
우선 연비 이야기를 해드리자면 시내주행 200~210km 를 탑니다.
11리터를 넣고 리터당 19km 정도 타는것 같네요 시내주행 연비 맘에 들기 시작합니다.
무브볼이 바껴서 그런가 초반 3~4천대 알피엠구간 떨림이 전보다 심해진것을 몸소체험 을 하게되었죠
장거리는 뭐라고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신형R1 과 아이언530티맥을 따라 다니느라 아주 재대로 고속 주행했습니다
250km 정도의 마일리지..다음 장거리 크루즈 주행으로 타보고 다시 말씀 드리지요 흐흐
출력면은 진짜지 아크라가 "갑"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체감적으로 이렇게 까지 느껴본다는것이 즐겁기까지 합니다.
마제특성상 떨리는초반 3~4천대 알피엠 구간 넘어 5천을 넘기면 훅하고 치고나가는 맛도 있습니다.
당연 최고속도 많은 향상을 보여줍니다 기존 7천알피엠을 찍기도 힘들어 하던 마제가 7500대 알피엠
최고속 계기판상으로 170 까지 찍어 줍니다. 오르막도 140까지 그리 힘겹지 않게 올라가주고요
마제의 물렁한 뒷쇼바때문에 고속코너시 맨사에서 코너도는 슈퍼바이크마냥
뒤가 꿀렁꿀렁해지는 순간순간 짜릿 하게 오금을 저리게만들어 주더군요..
같이 가던.. 530티맥 동생이..제마제를 보고 한숨만 쉬더군요..초중반 가속은 뭐 티맥 에게 쩜당하지만.
고속에선 뭐 비등하게 가니.. 530버리고 r1 간다고....
비유야 저렇게 했지만.530이 더 빠르긴 하지요 그동생은 뭐 마제가 저정도인데
왜 자기 티맥이 이것밖에 안되는가를 자책하며 오늘도 티맥구동계를 찾아 보고 있더군요
출력은 당연 아크라가 갑~!
아크라>>순정=빔즈 순으로 정해주고 싶군요
빔즈는 제생각이지만 250이하로는 정말딱~!인것 같습니다.
왜다들 아크라아크라~를 외쳤는지 몸소체험한 마제400오너였습니다~!
오타도많을터 끝까지 읽어주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첫댓글 저만큼 마제400을 아껴주시는분이 있어서 보기 좋군요~^^
마지막 사진은 숨은그림찾기네요. 야마하 기종에서 다른기종 찾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