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자사호 手工紫砂壶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전체 수제 자주색 모래 주전자를 구별하려면 전체 수제 주전자의 몇 가지 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먼저 주전자 몸체 표면에 주름이 있는 전체 수제 주전자를 볼 수 있습니다.어떤 항아리는 눈에 띄게, 어떤 항아리는 꼼꼼히 살펴봐야 하지만, 어쨌든 연예인들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증명하는 이런 흔적을 지우지 않는다.주전자 몸체의 선과 곡선은 완벽하지 않고 종종 약간 기복이 있습니다.둘째, 찻주전자 안을 보면 진흙 조각의 이음새 자국이 있고, 몸통의 진흙 문은 비교적 느슨하며, 진흙 의자의 나뭇결 자국이 있고, 일정한 주름이 있고, 어떤 것은 저자의 도장이 찍혀 있다.셋째, 주전자 외부를 보면 주전자 입구에 선이 있거나 덩어리가 있으면 수작업의 흔적을 쉽게 알 수 없으며, 표준편일 경우 준편이 지방 진흙으로 달라붙기 때문에 수축 과정에서 다소 흔적이 남습니다.넷째, 주전자의 바닥을 보면 1일 바닥이나 덩어리가 있으면 수작업의 흔적을 쉽게 볼 수 없으며, 가짜 바닥의 경우 가짜 바닥의 진흙 조각이 지방 진흙으로 달라붙어 수축 과정에서 다소 흔적이 남습니다.다섯째, 수작업 흔적의 명확성은 진흙 재료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데 진흙 재료의 수축이 크면 흔적이 뚜렷하고 진흙 재료의 수축이 적으면 흔적이 얕고 생산 과정의 정밀도도도 매우 중요하므로 흔적이 뚜렷하지 않다고 해서 수작업 포트임을 부인할 수 없으며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주니(朱最大)처럼 수축이 가장 크고, 가장 많이 표현되는 흔적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진흙 조각에 도장을 찍으면 주전자 몸통 바깥에 흔적이 보이기도 합니다.완전 수제 자사는 제작자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손잡이가 독특합니다. 전체적인 조형, 입과 손잡이의 조합, 작품이 나타내는 멋과 경지를 봐야 합니다. 이것들은 직접 직접 느껴야 합니다. 진정한 완전 수제 주전자를 보면 반드시 눈에 확 띄고 마음이 통할 것입니다.
자사호공예
자주색 모래 주전자의 제조 공정 자주색 모래 주전자의 성형 방법에는 수동(타신통), 반수공(금형), 그라우팅, 스핀 블랭크 및 인쇄 블랭크 등이 있습니다.그 중 수동 성형은 전통적인 생산 방법입니다.생산 기술의 핵심은 탈공 성형과 블랭크 표면의 정밀 가공입니다.소위 정밀가공이란 대나무 조각, 명침, 칼 및 이러한 재질로 만든 기타 특수 도구를 말하며 목, 발, 입, 손잡이가 부착된 주전자 입구, 몸통, 뚜껑의 표면 및 주전자 안을 정밀하게 평평하게 하고 다듬고 노를 당기는 것을 말하며, 이는 자주색 주전자 공예품이 되는 핵심 중 하나입니다.그 기능은 자색 모래 진흙의 입자 크기가 다르고 성형 시 블랭크 표면이 고르지 않으며 마감 공정에서 위의 도구를 사용하여 블랭크 본체를 평평하게 하고 돌출된 입자를 아래로 눌러 블랭크 표면을 평평하고 매끄럽게 만듭니다.이때 빌렛의 외관은 비교적 미세한 표피층을 형성하는데, 이 표피는 미세한 진흙층(소성 후 결정체)이며, 내벽면도 진흙 조각을 두드릴 때 두들겨지지만 약간의 가공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진흙 입자 사이는 상대적으로 느슨하고, 소성 후 제품의 표면은 배 껍질 모양이며, 느슨한 내부는 일정한 기공률을 나타냅니다.자사호는 모양이 독특하고 다양하다.일반적인 유약토기로 전락하지 않도록 역사적 이유로 유약을 입히지 않은 채 표면을 지녔습니다.자색 모래가 '손을 떼면 빛이 얼굴을 비출 수 있고, 출야하면 자본이 구리보다 응축된다'는 공정 효과를 달성하려면 반드시 반제품의 구조를 엄밀하게 처리해야 하며, 윤곽이 가득 차 있고 선이 뚜렷하며, 힘줄 속 질감이 뚜렷하여 구슬이 둥글고 옥이 윤택해지며, 혼성 전체의 생산 요구 사항은 모두 성형 정밀 가공을 거쳐 구해야 한다.동시에 정밀 가공은 빌렛의 점도를 높이는 중요한 수단입니다.예를 들어, 대형 둥근 막대 주전자의 경우 주전자의 뚜껑은 24개의 힘줄이 대칭입니다.가공이 정교하기 때문에 소성 후 병뚜껑의 위치를 바꾸면 병 입구에 키스할 수 있습니다.기술 수준이 높은 자주색 모래 주전자는 뚜껑이 단단히 닫혀 있으며 둘 사이의 간격(또는 변위 공차)은 일반적으로 0.5mm-0.8mm 이내로 다른 도자기 주전자와 비교할 수 없으며 도자기 주전자의 변위 공차는 1~3mm 이상입니다.자사호의 높은 정확도로 인해 아스페르길루스 플라부스 및 기타 곰팡이와 혼합된 공기가 주전자 내부로 유입되는 경로가 감소하여 자사호가 차를 우려내 쉬거나 변질되지 않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공예자주전자
고급 공예미술사(고등기술자) : 학부 이상, 공예미술사 경력 8년 이상.공예미술사(공예사) : 보조공예사 2년 이상 근무경력 보유.보조공예사(조공) : 공예예술인 경력 2년 이상.공예미술가(기술자) : 전문대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제 찻주전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자사호는 중국 특유의 수제 도토 공예품으로 명나라 정덕에서 시작되었으며, 원료는 자사니로 장쑤 이싱 딩촉진이 원산지입니다.자사호는 경매시장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소장가치가 있는 '골동품'으로 명가 대가의 작품은 종종 한 주전자로 구하기 어렵다.당대 자사 대표 인물: 서수당, 서한당, 포지창, 고해경, 하도홍, 왕인선, 여요신, 저우구이진, 이창홍, 고소배 등도 각자 묘기를 가지고 있으며, 제작과 디자인은 모두 각자의 특기가 있어 모두 한때의 준재였다.
자사호도장
수제 자사호와 금형 자사호의 차이는 자사호에 도장이 있는지 여부에만 의존할 수 없습니다.완전히 손으로 만든 둥근 주전자는 진흙 조각의 성형 방법으로 진흙 이음매가 하나만 있기 때문에 주전자 몸체의 손잡이에 뚜렷한 수직 배선이 없어 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알아볼 수 없으며, 틀로 만든 주전자는 주전자 부리와 손잡이에 각각 약간 뚜렷한 이음매가 있습니다.이음매는 굽기 전에 칼로 평평하게 다듬어도 오븐에서 나온 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나타납니다.자사호 바닥장은 제작자를 식별하는 중요한 표시일 뿐만 아니라 제작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고대 인도기의 연속이기도 하며 전각 예술의 범주에 속하며 자사호의 구성 요소이기도 합니다.한 작품의 좋고 나쁨은 문장의 인식으로 판단할 수 있고, 같은 이치로 자사호의 좋고 나쁨도 원장의 좋고 나쁨을 통해 판단할 수 있다.모든 세부 사항을 적절하게 처리해야만 좋은 자사호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기본 도장의 크기: 도장을 사용하고 이유는 작품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만약 몇 사람이 협력한다면, 몇 사람의 도장 크기도 비슷해야 합니다.어떤 사람이 인녕소물대(印寧小物大)를 쓰면 크게는 고상하지 않다고 했는데, 이 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고 다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나는 일찍이 여요신의 부탁으로 '요신도예'라는 도장을 만들어 전국새의 뜻을 모았는데, 그 대표작인 '옥새호'의 밑바닥만한 크기로 도장이 항아리에 있으면 하나의 거새로서 독창적이고 교묘하다.따라서 제작자가 다양한 크기의 도장을 더 많이 준비할 수 있다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고 적절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