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Wt7UYKepRLU?si=wa8RK4pthrohn7xM
Shelley Fabares의 'Johnny Angel'
이 곡이 빌보드 정상에 오른 것은 1962년 4월 7일 입니다. Johnny Angel'은 Lyn Duddy와 Lee Pockris가 작사ㆍ작곡한 곡입니다. 원래 Laurie Loman과 Georgia Lee에 의해 녹음되었지만, 그 두 버전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 곡은 1961년 가을 셸리 파바레스에 의해 녹음되었을 때 처음으로 인기있는 히트 싱글이 되었고, 1962년에 이 곡 이 발표되었을 때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서 1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곡은 그의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 [Shelley!]에 수록되었습니다. 이 곡의 기타는 글렌 켐벨, 케롤 케이. 드럼은 할 블레인, 백업보컬은 다린 러브가 있는 걸그룹 블라썸즈가 맡았습니다. 당대 최고의 세션들이었는데 특히 블라 썸즈의 아름다운 보컬에 기가 눌렸다고 합니다. 이 노래는 10대 소녀가 자신의 존재를 모르는 소년에 대한 로맨틱한 갈망을 표현한 것으로, 오히려 사랑하는 소년에게 집중하고 싶어 다른 소년들의 데이트 제안을 거절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1962년에 나 온 두 번째 앨범 [The Things We Did Last Summer]에서 'Johnny Angel'의 속 편으로 'Johnny Loves Me'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 곡은 싱글챠트 21위에 그치고 말았고 그녀의 가수로서의 경력에서 이렇다할 히트곡을 남기지 못한 채 점점 하락 세를 탔습니다
Shelley Fabares의 "Johnny Angel"은 어린 소녀가 Johnny라는 소년에게 반한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한 노래입니다. 1960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청순하고 감성적인 러브송의 전형적인 예라고 할 수 있는 곡입니다. 가사는 쟈니를 착하고 상냥하고 스윗한 소년으로 표현해 가수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완전히 매혹되어 그의 매력에 저항할 수 없습니다. 코러스는 "Johnny Angel, Johnny Angel, you're an angel to me"라는 대사를 반복하며 이 소년에 대한 가수의 감탄과 숭배를 강조합니다. 가사에는 청춘의 순수함과 이상주의가 빛나는 첫사랑, 첫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곡이죠. 심플하고 감미로운 멜로디에 파바레스의 맑고 발랄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매력을 더합니다. 전체적으로 '쟈니엔젤'은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기쁨과 설렘을 담아낸 달콤하고 매력적인 러브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