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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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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히타치에서; 로템은 '즐'이라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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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44.164.246 | 2007/01/31 | x | |
츄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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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로템이 이제 서서히 '즐'먹기 시작하는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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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114.72.151 | 2007/01/31 | x | |
바다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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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대한민국에 철도업체중 '로템'급 철도차량회사가 있어야함... 그래야 상호 경쟁이 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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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48.132.254 | 2007/01/31 | x | |
새말호뚜 껑 |
음...로템...우리나라 기업이지만, 너무 현실에 안주해서 기술개발을 안한다면 도태될수 밖에 없겠지요...국산화도 중요하나...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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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189.34.200 | 2007/01/31 | x | |
바다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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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템이 제대로 성장하려면 '현대차' 계열사부터 더 자유로줘야 하오 | 211.48.132.254 | 2007/01/31 | x | |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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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최고의 온천으로서 알려진 온양온천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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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128.181.48 | 2007/01/31 | x | |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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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아.... A-Train방식의 열차가 들어오면 우리나라 로템하고는 방식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일텐데.. 일본의 최근 주력 통근차량이 A-Train의 양상을 따르고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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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128.181.48 | 2007/01/31 | x | |
아시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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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일본틱한 차량을 대략 7년만에(초저항 폐차가 2002년정도이죠?) 볼 수 있겠네요.. 로템에 신선한 충격이 되어 발전의 계기가 되었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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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108.185.62 | 2007/01/31 | x | |
락의정열 보이 |
한국에서도 보게되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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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165.13.92 | 2007/01/31 | x | |
ARI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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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SLS중공업과 기술제휴 중인 관계로 직수입 보다는 SLS중공업에서 조립생산 하는 식으로 갈것으로 예상되나 다만 로템에서 "낙찰무효 소송"을 걸었다 카더라는 정보가 있는관계로 추이는 더 지켜봐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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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140.79.51 | 2007/01/31 | x | |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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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양온천역에 국제적으로 낚이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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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143.16.194 | 2007/01/31 | x | |
조사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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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템이 많이 밑보인 모양이구랴. 어차피 입찰 과정에서 돈과 조건에서 졌으니 그런거겠지만. 150km/h 급 차량이라면, 681계의 광궤화 버전이 물망에 오를 듯 싶소. 개인적으로는 프랑스나 독일쪽의 2층 EMU가 들어오는게 장기적으로는 더 낫지 않은가 생각을 했는데, 어찌 될지는 모르겠구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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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57.168.25 | 2007/01/31 | x | |
이와테누 마쿠나이 |
철공과 로템의 보이지 않는 암투ㅡㅡ 같은 걸라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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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199.138.170 | 2007/01/31 | x | |
이와테누 마쿠나이 |
그보다 투입노선이... 온양온천 라이너~ 인걸까나...?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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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199.138.170 | 2007/01/31 | x | |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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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왕 이렇게된거 히타치에서 제대로 한건 터트려서 로템 코를 납짝 깔아뭉개버려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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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128.181.48 | 2007/01/31 | x | |
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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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규모가 작은데 로템급회사 더 생기면 같이 망하자는 얘기죠. 예전에 그렇게 하다가 통합된게 로템인데 어차피 로템도 국내 시장보다 해외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니깐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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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77.9.134 | 2007/01/31 | x | |
가은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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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템'이 독점을 하는상황.. 우리나라도 여러 철도회사들이 각자의 개성있는 차량을 제작해주었으면함.. 로템은 맨날 차량이 그게 그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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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99.83.38 | 2007/01/31 | x | |
통근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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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루 1호선 뱀눈이랑 인천국제공항철도 차량 나만 비슷하게 보이나..ㄲ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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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100.214.252 | 2007/01/31 | x | |
조사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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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철도차량사업이라는 건 관급사업이기 때문에 시장 논리만으로 이야기하긴 어렵소. 개인적으로는 지금의 로템 독주 체제는 과거의 3~4개사 체제보다 썩 낫지는 않다고 생각되오. 양대 회사 체제에, 전문 분야의 분화 같은 것을 추진하는게 낫지 않았나 싶소. 제2사업자를 두는 건 좀 무리수가 있지만, 좀 작고 특화된 포트폴리오를 가진 사업자 하나 정도는 있어도 무방하지 않은가 생각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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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57.168.25 | 2007/01/31 | x | |
철도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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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독점체제에서 안일하게 안주했죠. 로템이... 저번에 국비 수십억이 들어간 R&D사업인 LG쪽의 고속신호사업을 로템이 캐버로우 시켰는데.. 예산을 하늘로 날려버린 그 천벌을 받는다고 생각되네요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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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108.126.222 | 2007/01/31 | x | |
트럼펫보 이 |
일철 수입의 물꼬가 트이길... 일반인들이 히타치꺼 타보고.. 예이~ 이렇게 좋은 일제 놔두고 왜 우리랑 아무런 상관도 없고 후진 블란서 제를 샀을까 하는 원망을 할것이 예상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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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229.129.243 | 2007/01/31 | x | |
조사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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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가 욕쳐먹으면 국내 조립사나 철공탓 하실라고? 차량 조달에 대해서 모르면 그냥 계속 가던 길 가시구랴. 저번에 안오겠다고 하던 거 같더니 본전생각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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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57.168.25 | 2007/01/31 | x | |
ㄹ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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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받아 굴리는 회사는 기본적으로 납품 거래선을 2군데 이상 둔다. 두군데중 한군데가 더 작고 부실해도 사주는 이유가 있어. 저건 당연한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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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143.16.194 | 2007/01/31 | x | |
새말호뚜 껑 |
트럼펫보이 // 아직까지 보는 사람 불쾌하게 하는 일본찬양 말투는 여전하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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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189.34.200 | 2007/02/01 | x | |
8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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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개가 한마리 짖는다고 생각하고 '대승적으로' 넘어가주시는게 ㄲㄲ 안오시겠다는분 억지로 바짓가랑이 잡아드릴 필요는 없33333////// 뭐 2006년식 신조차 초기 결함도 그렇고, 어찌보면 로템의 자승자박이라고 봐도 ㄲㄲㄲ
과연 로템의 독식이 무너질 것인가? 두고볼 일입니다. 출처는 디시인사이드 철도갤러리입니다.
일빠 도람벳또보이의 글은 무시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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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결정은 한두 달쯤 전으로 상당히 오래 전에 됐던 일인데, 들리는 이야기에 의하면 로템에서 무효 소송을 걸었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히타치가 보도자료를 뿌린 걸 보면 그 소송건이 해결이 되었든가, 아니면 무시하고 뿌렸든가 둘 중의 하나라는 소리입니다만. ^^
개인적으로는 한국철차(현 로템)로 빅딜을 하고 난 이후가 '독점' 이 아닌 진짜 '경쟁'의 시작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해봅니다. 예전에 보면 경쟁입찰에 의한 방식보다는 그저 수의계약에 의한 물량 노나먹기식으로 가는 경우가 많이 보였는데 새마을동차에 H형, D형이 따로 존재하는 것도 한 사례가 되겠지요. 이제는 '국제경쟁입찰'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낮은 가격을 써낼 능력만 있다면 외국 업체도 공정하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는 것을 이번 건이 증명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실제로 차량이 계약을 맺는지 나가리되는지 여부와는 별도로 말입니다.
다만 히타치가 낮은 가격을 써낼 수 있었던 배경이 조금은 궁금해지네요. (1) 한국 시장 진입이라는 상징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들로서는 덤핑에 가까운 가격을 후려쳤던가 - 최근 실적을 보면 A-Train 공법을 적용한, 특히 준고속차량의 수출에 히타치가 공을 들이고 있는 것 같더군요. 최근에 대만에 수출된 틸팅열차도 그렇고. (2) 또는 기본 설계만 제공하고 실차 조립은 SLS중공업이나 로템에 하청을 주는 방식으로 원가절감을 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전 서울2호선 전동차 때 이 회사가 SLS와 컨소시엄으로 참여했던 경력도 있는 만큼 두번째의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집니다만.
아사히 신문을 보니 수주액이 70억엔 가량이라고 합니다. 한화로 540억원 가량.. 일본 원가를 감안하면 그럭저럭 적정 가격에 입찰따낸듯 하네요. http://www.asahi.com/business/update/0131/218.html 또 EMU 수주전에 몇개 업체가 뛰어들었는지도 궁금해지는군요.
초저항 한국에 들여온 이후로 오랜만에 재수입이군요; 이제 로템의 독점레벨을 경쟁으로 끌어내려는 의도같기도 하네요^^;;
이제 우리나라도 드디어 동차형으로 나가는거군요.
히타치의 특급열차들은 정말 "걸작"이 많다고 생각되는데, 이것도 기대가 되는군요. ^^ 근데 540억이면 량당 16억 이상인데.. 로템보다 훨씬 비쌀텐데 어떻게 낙찰되었을까요?
꼭 '비싸'지 않을 가능성도 있을 것이고.. 특급형 전동차 개발 기술이나 로템에 대한 반감 등이 작용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요?
만약... 로템이 됬다면... 전기동차도... 내부는 저런식이지만.. 외부는 현재 철도공사1호선 신형차량이라면... 어떻게 생각하니 끔찍하군요... 로템차량은 죄다 거기서 거기같아 보이는;;
그러고 보니 히타치에서 나오는 인버터도 수입이 전혀 안 되었었네요..
제생각입니다만 아무래도 죠반선쪽의 특급열차인 E653계와 비슷한 열차가 도입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