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4장
10 내 아들아 들으라 내 말을 받으라 그리하면 네 생명의 해가 길리라
10 Hear, O my son, and receive my sayings; and the years of thy life shall be many.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의 지혜를 듣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온 우주의 창조주이신 놀라운 주님 말씀을 받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리하여 영원토록 긴 천국에서 주님과 함께 살게 하실 은혜에 감사합니다.
그 천국의 시작이 지금 부터가 되게 하겠습니다. 지금 순종하고 지금 감사하고 지금 받아들이겠습니다. 지금 하나님의 지혜를 듣고 받겠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왔다고 오기는 했지만, 겸손 보다는 교만이 더 많습니다. 하나님께서 이것을 꺾으시고 저것을 꺾으시며 저의 힘으로는 정말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을 들이대어 보여주시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안 좋은 소식, 저기서 안 좋은 소식.. 살고 있는 것이 그저 은혜가 필요한 존재입니다.
은혜모드가 되는 훈련을 하겠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되 전폭적으로 의지하는 법을 익혀가겠습니다. 한계를 인정하게 하시는 이 과정들 속에서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빨리 알아 엎드리는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과거의 부정적인 생각은 이것도 저것도.. 실패하였으니..마치 욥에게 연이어 날아오는 절망적인 소식처럼 그 소식들에 묻혀 빠져나올 힘도 빼앗기게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지혜의 말씀을 선포해주셔서 은혜 줄을 붙잡습니다. 저에게 인간의 한계를 인정하게 하시니 더욱 겸손히, 더욱 납작 엎드려 하나님께서 행하실 것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렇기에 늪을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천국을 누리며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아래에서 은혜 구합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실 것이니 저는 다만 믿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