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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답변/ 조금 버스이야기를 넣자면.
두계정차저지 추천 0 조회 261 04.11.23 14:07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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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버스타고 종로에서 동대문 방면으로 가면 그 엄청난 정체에 맥이 빠질 지경입니다. 언제나 막히죠.(뭐 공휴일이고 뭐고 없다는) 강남 방면에서 성수대교를 통해 청량리역으로 가는 방법 상당히 괜찮은거 같습니다. 성수대교-고산자로를 통해서 경동시장을 거친 후 청량리역(청량리 시장근처)에서 회차하는 거죠.

  • 작성자 04.11.23 02:24

    그런데 강남지역-성수대교(인근)-왕십리 직통노선도 직통전철도 없다는 점이 뷁하죠. 직통도로만 있습니다.

  • 작성자 04.11.23 09:04

    참고로 대원고속(죽전)측에서도 9414 공배에 관해 상당한 난색을 표명했다고 합니다. 장사가 될 턱이 있느냐는 거죠. 청량리까지 쭉 올라가야지 중간에 짤리니 장사가 될 턱이 있습니까?

  • 작성자 04.11.23 09:19

    그외에 9700 뚫을 때 고양시소재 M모 회사도 약간 난색을 표명했다고는 하지만 황금노선까지는 아니라도 잠재수익성이 예고되는 확실한 노선으로 성장하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10대였다가 14대로 증차가 되고... 지금도 증차민원이 잇따를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지요.

  • 작성자 04.11.23 09:22

    대화-강남역,양재동 노선의 대성공을 봐도 짐작할 수 있듯이, 분당-청량리,산본-광화문 등등 노선도 적극 추진이 되어야 함에는 분명합니다. 실제로 9700번은 M사의 원래 주력노선인 1000,1008까지는 아니라도 미래에는 이 노선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것입니다.

  • 작성자 04.11.23 09:23

    9700 성공사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요 환승거점을 직통으로 관광없이 연결해주는 노선이 생기면 고부가가치 사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래서 분당선 청량리 연장과 9414 청량리 연장을 적극 구상하는 것이죠.

  • 04.11.23 11:02

    1000번은 두말 할것없이 대성공 이지만 1008번... 주력노선이라고 하기엔 출퇴근시간 빼고 승객이 거의 없죠. 10명 미만이 보통이고 어떤때는 승객 1명도 못태우는 경우가 있죠. 예전에 서울시 면허의 여러업체들이 참여했지만 적자로 손을 뗐고 결국 M사만 운영하는데 차량들 보면 오래된 차량들입니다.

  • 04.11.23 11:23

    향후 9호선이 개통되면 1008번이 폐선될지도...

  • 현재 덕정동~종로5가를 운행하고 있는 9101번 광역버스는 수요가 정말 너무 없습니다. 주간에는 거의 텅텅 비어가고 출,퇴근 시간 혹은 야간에만 잠깐 차서 갈 뿐이죠.(배차시간이 좀 길긴 하지만 2대의 지선버스가 있기도 하고) 저도 덕정~광화문 노선 신설에 동의합니다. 현 9101번을 광화문까지 연장운행하는건 어떨까요

  • 창경궁-안국동-광화문-서울역 회차하여 시청,종로를 경유하여 기존 노선(종로5가~덕정동)을 운행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단 현재 이곳에 워낙 지선,간선,광역버스와 경기도버스까지 다녀서 차량이 워낙 많은것이 좀 걸리긴 하지만요.

  • 하지만 시내 중심부로부터 지하철역에서 먼 일부 의정부시 지역과 양주시 출퇴근자들을 한번의 버스로 손쉽게 이어준다는 점이 괜찮을거 같습니다(지금은 지하철에서 버스로 갈아타야 하죠)

  • 04.11.23 13:10

    M1000번 대박노선인정(동일노선9704(S사)가 카드1200원으로 인하.. 최근 승객유출 많음). 9700M(명성운수)과K(경기고속)가 공유하고 있는 노선임. 현재도 충분한 수익성을 가지고 있는 노선임. 1008은 그럭저럭 유지됨.. 접근성때문에 승객유출이 크지 않을것으로 예상됨.. ^^;;(행신역 자주가는 일산주민 --;;)

  • 작성자 04.11.23 19:56

    1008번은 하도 옛날에 들었던 얘기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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