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공회의소(회장 노영수)는 컴퓨터 및 정보활용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2회 상공회의소 IT Plus(국가공인자격) 시험원서를 8월 7일(금)부터 13일(목)까지 방문 또는 인터넷(www.passon.co.kr)으로 접수한다.
올해 국가공인자격으로 인정된 상공회의소 IT Plus는 기업업무와 학습을 위해 필요한 ▲문서작성능력 ▲표문서 작성/계산/분석능력 ▲프레젠테이션 도구 제작능력 ▲개인 데이터베이스 관리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이다.
실기시험인 ▲IT+워드프로세서 ▲IT+스프레드시트 ▲IT+프레젠테이션 ▲IT+데이터베이스와 필기시험인 ▲IT+정보활용지식 등 5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급은 레벨 1에서 5까지 기업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을 기준으로 다섯 개 등급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2015년 이후에 상공회의소가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인 워드프로세스(단일등급), 컴퓨터활용능력(1, 2급) 자격을 취득한 경우에는 IT Plus Level 3 이상 취득과 IT Plus 실기시험 일부를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제2회 상공회의소 IT Plus 시험은 오는 8월 30일(일)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영동인터넷고등학교에서 시행되며, 검정기준 및 시험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상공회의소 조사진흥부(☎229-2743)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다양한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 있지만, 국가공인 IT Plus의 경우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조작해 정보를 검색하고 가공?분석?관리하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자격으로, 취업을 앞둔 구직자나 진학을 위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