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폭발한 팔콘 9 로켓에 고정된 스타링크 인터넷 위성 오십 네 대는 러시아와의 싸움에서 시골 가정, 선박, 상업용 비행기 및 우크라이나 군대를 연결하는 끊임없이 확장되는 시장에 도달하는 광대역 네트워크를 위한 SpaceX의 배치를 계속했다.
54 개의 위성은 목요일 오전 10시 50 분 40 분 EDT (1450 : 40 GMT)에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 정거장의 패드 40에서 발사되었습니다.
229피트 높이(70미터)의 팔콘 9 로켓은 플로리다 우주 해안에서 북동쪽으로 아크를 달아 적도까지 53.2도 기울어진 낮은 지구 궤도를 목표로 삼았다. 로켓의 상부 스테이지는 임무 시작 약 15분 동안 54개의 플랫 포장 스타링크 위성을 방출했다.
Falcon 9에 탑재 된 위성은 SpaceX의 소비자 등급, 고속, 저지연 인터넷 네트워크에 추가 될 것입니다. 가입자는 현재 4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Starlink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으며, 일본은 최근 Starlink 서비스를 받은 최초의 아시아 국가가 되었습니다.
SpaceX의 Falcon 9 로켓은 목요일 오전 10시 50 분 EDT (1450 GMT)에 54 개의 스타 링크 인터넷 위성으로 이륙합니다. 크레디트 :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화요일 SpaceX는 가정과 기업, RV, 보트 및 선박을 겨냥한 이전 제품과 함께 항공기에 대한 Starlink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Starlink를 사용하면 승객은 비행기를 걷는 순간부터 고속, 대기 시간이 짧은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라고 SpaceX는 트윗했습니다.
이 회사는 항공사가 Starlink가 항공기 당 $ 150,000의 "일회성 하드웨어 비용"을 받고 2023 년부터 배달을 시작으로 비행기를 장착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비스 수수료는 한 달에 $ 12,500에서 $ 25,000 사이가 될 것이라고 SpaceX는 말했다.
비교를 위해 SpaceX는 Starlink의 기본 소비자 등급 광대역 서비스에 대해 월 $ 110을 청구하며 일회성 하드웨어 비용은 $ 599입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하지만, SpaceX는 2 월에 러시아의 침공이 시작된 후 며칠 동안 우크라이나 정부와 군대에 Starlink 지상 터미널과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CNN은 이번 주 SpaceX가 지난달 미 국방부에 편지를 보내 2 월 이후처럼 우크라이나의 Starlink 서비스에 더 이상 자금을 지원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우크라이나의 군대는 지상파 휴대 전화와 인터넷 네트워크가 러시아의 공격에 의해 파괴되거나 중단됨에 따라 통신을 유지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의존해 왔습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 인 Elon Musk는 10 월 7 일 우크라이나에서 Starlink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SpaceX가 현재까지 8 천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으며이 수치는 연말까지 $ 100 백만을 초과 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머스크에 따르면 지금까지 약 25,000개의 스타링크 사용자 단말기가 우크라이나로 보내졌으며, 그 중 약 11,000개는 국가, 단체 및 기부자가 지불했지만 미국 국방부는 지불하지 않았다고 머스크는 전했다.
SpaceX는 2 월에 Starlink 인터넷 터미널을 우크라이나에 기부하기 시작했을 때 널리 칭찬을 받았지만 Musk의 의견은 소셜 미디어에 대한 반발에 직면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사람은 이번 주 초에 SpaceX가 우크라이나에서 Starlink 서비스에 계속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트윗하면서 마음을 바꾼 것처럼 보였습니다.
SpaceX는 "사이버 전쟁 방어를위한 보안 조치 강화와 관련된 무급 서비스 및 비용으로 인해 매월 약 2 천만 달러를 잃고 있지만 우리는 계속 갈 것입니다 (한숨)"머스크는 화요일에 트위터에 올렸다.
폴리티코는 월요일 미 국방부가 우크라이나의 스타링크 위성 네트워크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심의에 참여한 두 명의 이름없는 미국 관리들을 인용했다.
머스크는 스타링크 프로그램이 아직 스페이스X의 돈벌이가 아니라고 말했다.
"또한, 스타 링크는 여전히 돈을 잃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트윗을 올렸다. "LEO 통신 별자리가 파산을 피하는 것은 미친 듯이 어렵습니다 - 그것은 이전에 이것을 시도한 모든 회사의 운명이었습니다."
SpaceX는 회사의 거대한 차세대 스타쉽 로켓을 발사 할 수있는 업그레이드 된 훨씬 더 큰 Starlink 위성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타쉽은 아직 지구 궤도가 낮은 발사를 시도하지 않았으며, 머스크는 새로운 로켓 개발 및 테스트가 지연되면 SpaceX가 팔콘 9 로켓에 새로운 스타 링크 위성 설계의 더 작은 버전을 발사하기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SpaceX는 4,400 Starlink 인터넷 위성의 초기 함대를 배치하는 데 절반 이상 완료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연방 통신위원회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로부터 최대 12,000 개의 스타 링크 우주선을 발사하고 운영하도록 승인했으며, SpaceX는 궤도에서 42,000 개의 Starlink 위성을 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음을 알렸다.
Starlink 네트워크는 화성에 기반을 구축하려는 SpaceX의 야망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되는 벤처 기업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운영 비용으로 완전히 재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우주선 로켓 자체는 머스크의 화성 꿈의 핵심입니다.
목요일 임무 후, SpaceX는 프로토 타입과 실패한 우주선을 포함하여 3,505 개의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올립니다. 이 회사는 현재 우주에 3,100 개 이상의 Starlink 위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2,700 개의 작전과 400 개가 작동 궤도로 이동하고 있다고 우주 비행 활동의 전문 추적자이자 하버드 - 스미소니언 천체 물리학 센터의 천문학자 인 조나단 맥도웰 (Jonathan McDowell)의 집계에 따르면.
목요일 Starlink 4-36으로 지정된 발사는 SpaceX의 48 번째 발사로 2022 년에 지금까지 발사되었습니다. SpaceX는 올해 60 개 이상의 임무를 완료 할 계획이며, 이는 6 일마다 평균 한 번 발사됩니다.
더 높은 발사율은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의 발사대에서의 임무 간의 짧은 턴어라운드와 SpaceX의 Falcon 9 부스터 및 페이로드 페어링의 재사용으로 인해 지원되었습니다. 목요일 임무와 마찬가지로 SpaceX의 자체 Starlink 인터넷 네트워크를위한 위성을 운반하는 발사는 올해 지금까지 회사의 Falcon 9 비행의 약 삼분의 일을 차지했습니다.
목요일 임무에 사용 된 팔콘 9 부스터는 SpaceX의 재사용 가능한 로켓 인벤토리에서 B1062로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부스터는 2020년 11월 5일 미군 GPS 네비게이션 위성과 함께 처음으로 발사되었으며, 2021년 6월 17일에 또 다른 GPS 임무를 개시했다. 그것은 두 개의 상업 우주 비행사 임무 - Inspiration4 및 Axiom-1 - 이집트를위한 나일사트 301 통신 위성 및 4 개의 이전 Starlink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스타링크 4-36 임무는 B1062의 10번째 비행이었다.
크레디트 : 우주 비행 지금
목요일 카운트 다운을 위해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 정거장 바로 남쪽의 발사 통제 센터 안에 주둔한 SpaceX의 발사 팀은 T-minus 35 분에 Falcon 9 차량에 슈퍼 냉장, 고밀도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제를 적재하기 시작했습니다.
헬륨 가압 장치도 카운트 다운의 마지막 반 시간 동안 로켓으로 흘러 들어갔다. 이륙 전 마지막 7분 동안, 팔콘 9의 멀린 메인 엔진은 "냉장"으로 알려진 절차를 통해 비행을 위해 열적으로 조절되었습니다. Falcon 9의 안내 및 범위 안전 시스템도 출시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륙 후, 팔콘 9 로켓은 대서양 상공에서 북동쪽으로 조종하기 위해 9 개의 멀린 엔진에 의해 생성 된 1.7 백만 파운드의 추력을 벡터화했습니다.
로켓은 약 1 분 만에 소리의 속도를 초과 한 다음 이륙 후 두 분 반 후에 아홉 개의 주요 엔진을 종료했습니다. 부스터 스테이지는 팔콘 9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방출된 후 차가운 가스 제어 스러스터에서 펄스를 발사하고 티타늄 그리드 핀을 확장하여 차량을 대기로 되돌려 보내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두 번의 제동 화상으로 인해 로켓이 무인 항공기에 착륙하기 위해 로켓이 느려졌습니다 "Gravitas의 부족"은 이륙 후 약 400 마일 (650 킬로미터) 다운 레인지에서 약 9 분 정도 다운레인지에 착륙했습니다.
팔콘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은 두 번째 단계에서 화상을 입었습니다. 회복선도 대서양에 정박하여 낙하산 밑으로 튀어 나온 후 코 원뿔의 두 반쪽을 회수했습니다.
목요일 임무에서 첫 번째 단계의 착륙은 Falcon 9의 두 번째 단계 엔진이 Starlink 위성을 궤도로 전달하기 위해 차단 된 직후에 발생했습니다. 워싱턴 레드몬드에 있는 SpaceX가 제작한 54대의 스타링크 우주선과 팔콘 9 로켓의 분리는 T+plus 15분 23초로 확인되었다.
Starlink 페이로드 스택에서 방출된 고정 막대는 플랫 포장 위성이 궤도에서 팔콘 9의 상위 스테이지에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54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을 풀고 자동화 된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크립톤 연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작동 궤도로 기동합니다.
팔콘 9의 안내 컴퓨터는 위성을 적도에 53.2도 경사로 타원형 궤도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위성은 기내 추진력을 사용하여 지구상에서 335 마일 (540 킬로미터) 떨어진 원형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나머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Starlink 위성은 SpaceX의 글로벌 인터넷 네트워크를 위해 서로 다른 성향으로 다섯 개의 궤도 "포탄"중 하나에서 비행 할 것입니다. 작동 궤도에 도달하면 위성은 상용 서비스에 들어가 Starlink 서비스를 구입하고 SpaceX 제공 지상 터미널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있는 소비자에게 광대역 신호를 전송하기 시작합니다.
로켓: 팔콘 9 (B1062.10)
탑재량: 스타링크 위성 54개 (스타링크 4-36)
시작 사이트: SLC-40, 케이프 캐너버럴 우주 부대 역, 플로리다
출시일: Oct. 20, 2022
발사 시간: 오전 10:50:40 EDT (1450:40 GMT)
일기예보: 수용 가능한 날씨의 90 % 이상의 확률; 상층 바람의 낮은 중간 위험; 부스터 회복을위한 불리한 조건의 낮은 위험
부스터 회수: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동쪽의 "그라비타스의 부족" 드론 선박
발사 방위각: 북동
목표 궤도: 144 마일 x 209 마일 (232 킬로미터 x 336 킬로미터), 53.2 도 경사
시작 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