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을 불과 70일 앞둔 시점의 여론조사 공통점은 후보교체이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보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매우 심각한 상황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지지충에서 70%가 후보교체를 바란다는 여론이다. 윤석열 후보가 맞닥뜨린 암초이자 선택의 기로다. 정권교체를 바라는 다수 국민이 요구하는 퇴진의 압력이다.
여론의 추이는 윤석열 하락세, 이재명 정체다. 윤 후보의 심각한 상황은 선대위 난맥상과 처·장모 리스크가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게다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무고.무자비한 구속수사의 책임론이 크게 부각되면서 회복불가상황이다. 박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프레임에 응어리졌던 영남권 민심이 그의 위중한 신변사유에 의한 특별사면이 단행되자 반(反)윤석열로 대폭발하고 말았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코로나 등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40%대이고 민주당 지지율도 국민의힘과 엇비슷한 추세다. 윤석열 후보로는 정권교체가 불가능하다는 인식이 팽배한 이유다.
여론이란 한번 불붙으면 진화하기란 어렵다. 윤석열 후보 교체 여론이 국민의힘 지지층에서 70.4%, 대구·경북(67.9%)과 부산·울산·경남(66.1%)에서 과반을 훨씬 뛰어넘었다는 것은 일과성이 아니다. 그동안 후보 교체론이 점진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윤 후보는 이쯤에서 정권교체라는 국민적 여망을 저버리는 자기 욕심을 버릴 때다. 문재인 정권의 적폐청산 칼잡이로서는 당연한 길일 것이다. 엉겁결에 반짝 빛났던 신기루를 과감히 접는 용단이야말로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자 지지자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지.
첫댓글국민의힘 지지층에서 70%가 넘는 후보교체 여론이 있습니다. 사실은 이제 박근혜대통령님의 사면복권도 되셔서 우리는 무관심 하지만, 그래도 대다수 국민들이 정권교체의 희망을 윤석열이가 무참히 짖발고 있는 이 시점에 당원당규의 최대한 규정을 이용 해서라도 빨리 정권교체를 위한 후보교체를 당원의 한사람 으로써 국민의 한사람 으로써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길 만이 대한민국 앞날의 희망 입니다.
첫댓글 국민의힘 지지층에서 70%가 넘는 후보교체 여론이 있습니다.
사실은 이제 박근혜대통령님의 사면복권도 되셔서 우리는 무관심 하지만,
그래도 대다수 국민들이 정권교체의 희망을 윤석열이가 무참히 짖발고 있는 이 시점에
당원당규의 최대한 규정을 이용 해서라도 빨리 정권교체를 위한 후보교체를
당원의 한사람 으로써 국민의 한사람 으로써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길 만이 대한민국 앞날의 희망 입니다.
결국 좌파정권이 또 집권하겠네 이것이 자업자득이란말이 나오네
이준석은 잘라내야정답이나온다
지극히 갠적인 소견이지만
국짐당은 공중분해 되어야 한다
국짐당으로 정권교체 해본들ㅡㅡ
더불당 2중대에 불과하다
탄핵당시 황영철 장재원 하태경 권성동이 보여준 행태
고데로 문가에게 해보라
단하나 말한마디 못하는 자들로
정권교체 해봐야 아무것도 변할것 읎다
아무런죄 없음에도 불구하고
오년여가 다 되도록 어느한넘
사과 반성한넘 없다
자당의 대통령이 두분씩이나
구속수감 실형을 당해도
넘의 일인양 강건너 불구경 뿐이다
또한 더불당과 싸우기 보다는
즈덜끼리 밥그릇 싸움에만 혈안이다
이따위들로 정권교체 해본들ㅡㅡㅡ
더 추락하고 망하게
완전히 셔터 내리게
정권연장도 좋은방법이다
윤석열이 양심이 있다면 박근혜님께 백배사죄하고...사퇴하고 양심선언해야~~
그리고 해모수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반드시 그래야만 보수가 이땅에 살수 있을 것이며...그러지 않으면 아마 영원히 개인들의 오로지 자신의 영욕만을 위한 집단으로 전락할 것입니다.
탄핵을 주도한 세력들 !
지들이 또 잡아 보겠다고!
하늘이 그냥 둘 리가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