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고객에게 문의가 왔습니다.
본인이 카캐리어를 제작하며, 쓰리축을 장착하려고 하는데 저희 회사의 제품이 유리한 점을 말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최근 카캐리어 시장이 과거 트레일러에서 급격히 5톤으로 이동하는 상황입니다.
이는 쓰리축을 장착하며, 5대 적재가 가능하게 되면서 나온 결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은 카캐리어에 아주 유리한 여건을 갖추고 있어 최근 저희 제품을 적용하는 카캐리어 업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말씀드린 카캐리어에 유리한 저희 제품의 장점입니다.
첫째. 2-링크 타입입니다.
축을 장착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아무래도 제품이 노후가 되어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1-링크 타입은 액슬이 바로 지면으로 떨어져서 전체 부품이 손상이 가고 대형사고의 위험이 있지만 2-링크 타입은 1개의 링크가 파손이 되어도 나머지 1개의 링크가 지지하므로 안전하고, 수리를 해서 계속 사용을 하면 됩니다.
둘째. 충격완화장치(쇼바)가 적용됩니다.
충격완화장치가 장착이 되어있어 적재하는 차량의 손상을 방지하고, 운전자의 편안한 승차감이 보장됩니다.
셋째. 에어콘트롤박스가 적용됩니다.
쓰리축의 상승/하강을 위해서는 6~7개의 밸브가 장착됩니다.
그런데 이 밸브는 소모품이므로 외부에 노출이 되면 수명이 짧아져서 작동불량의 원인이 되고, 수리비용이 증가합니다.
카고의 경우는 그나마 적재함이 위에 가리고 있지만 카캐리어는 위가 노출되어 있어 밸브의 수명은 더 짧아집니다.
저희 제품은 에어콘트롤박스를 적용하여 밸브를 안쪽에 모아놓았으므로 수명이 길고, 밸브가 수명이 다해 A/S를 할 때도 박스를 열고 교환하면 되므로 간편합니다.
넷째. 축간거리가 짧습니다.
카캐리어는 대부분 태그액슬(뒤축)을 장착합니다.
그런데 이 뒤축은 조향이 안 되는 타입이므로 커브길 운행 시에 횡 하중을 받아 액슬 키트의 파손위험이 높은데 이는 축간거리가 길수록 더 심합니다.
또한 카캐리어는 축간거리가 짧아야 차량이 올라가는 사다리의 각도를 작게 할 수 있어 유리합니다.
저희 라테크의 제품은 현대; 1,150mm, 대우; 1,200mm로 쓰리축 회사 제품 중에서는 가장 짧습니다.
다섯째. 액슬키트의 높이가 높습니다.
카캐리어는 특장이 무거워 프레임이 처지므로 액슬키트의 높이가 중요합니다.
턱 등에 닿아서 파손되는 경우가 있는데 저희 제품은 고강도/경량화를 실현해서 쓰리축 업체의 제품 중 높이가 가장 높습니다.
여섯째. 더블쳄버를 적용합니다.
비탈길에 차를 주차하고, 쓰리축을 내리고 차량을 1대씩 내릴 경우에 주차기능이 없으면 바퀴가 굴러서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위해 저희 제품은 쓰리축에도 주차기능이 부여되는 더블쳄버를 적용합니다.
일곱째. 간접방식의 에어공급 시스템입니다.
차량을 가득 적재하고 턱 등을 넘어갈 경우에는 충격하중이 가해지므로 에어백이 터지거나 액슬 키트의 파손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충격하중이 가해지면 순간적으로 에어가 빠지고 다시 보충이 되는 간접방식의 에어공급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순간적인 에어부족을 방지하기위해 대용량 알루미늄탱크(60L x 2개 = 120L)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여덟째. 액슬키트의 전착도장입니다.
저희 제품의 액슬 키트는 전착도장으로 처리합니다.
이의 장점은 구석구석까지 도장이 되므로 녹물 발생이 없으며, 도막이 단단해 망치로도 깨지지 않으므로 수명이 깁니다.
이는 대부분의 회사가 적용하는 스프레이 타입과는 차별이 되는 사항입니다.
그 밖에도 대용량 2단 에어백, 내장형 에어백, 알루미늄 에어탱크, 짧은 액슬과 에어백거리 등 많은 장점이 있어 카캐리어에는 가장 적합한 쓰리축(가변축)임을 자부합니다.
이상이 고객에게 설명드린 저희 제품의 장점이며, 경쟁력입니다.
라테크(주) 최효동상무(016-318-0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