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캠프] 인터넷 홈페이지 팬션예약 사기 조심
강릉은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도시입니다.
여름철 휴가철을 맞아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팬션예약을 가장한 사기행각으로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사기의 수법도 여러 가지 형태로 자행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이로 인한 우리 회원들의 피해가 염려되어 몇 가지 수법과 예방대책을 올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해에 발생하여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사건은, 대구에서 홈페이지를 개설한 용의자가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추억만들기” 팬션이 강릉 난곡동에 위치해 있다고 홈페이지를 개설, 이를 예약한다고 광고하여, 이를 예약하려는 전국의 피해자 290여명으로부터 6,000여만원을 계약금 명목으로 받아 가로챈 사건이 발생한 것을 비롯하여, 팬션꿈(www.pensiondream.co.kr), 추억만들기(www.pensionmemory.co.kr), 하늘정원(www.skygardem.co.kr) 등의 유령팬션사이트를 개설하여 계약금을 편취하였으며,
올해도 이와 비슷한 사기행각이 물밑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벌써 한건하고 잠적한 사이트는 "myhome.naver.com.ss1600(마로니에) 팬션입니다. 그 외는 현재 수사가 진행중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수사보안상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피해자가 휴가를 맡아 계약한 팬션에 도착하여 계약사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피해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범인은 여름휴가가 시작되면 계약금을 챙겨 도망가고 없고, 그들이 사용한 전화나 개설한 사이트 모두 임자없는 나룻배가 되는 것입니다.
범인들이 개설한 은행계좌, 유선전화, 휴대폰, 홈페이지 등 범행에 사용된 모든 자료는 보통의 방법으로는 추적이 되지 않는 소위 말하는 대포통장, 대포전화들입니다. 피해를 당하고 수사하여 잡는거 보다는 사전에 미리 조심하여 예방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회원님들이 예약한 팬션도 미리 확인하여 보시기 바라며, 이를 예방하는 방법은, 아는 사람이 운영하는 곳, 한번 사용하여 입증된 곳을 예약하는 것이 안전하며, 의심하여야 할 곳은 유선전화 없이 휴대폰으로만 연락처를 게시한 곳은 일단 의심할 필요가 있으며,
해당 계약장소의 주소지 관할 시청이나 군청에 그 숙박업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업소의 주인 성명과 전화번호를 대조하여 서로 일치하면 어느 정도 믿어도 됩니다. 그러나 어떤 방법이라도 사기를 예방할 완전한 방법은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사기꾼이 올린 전화번호로 확인하였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헌절, 공휴일 임에도 홍수 비상근무로 출근하여 그냥 생각나는 대로 두서없이 몇 자 적어 보았습니다 여름 휴가준비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홍수로 인한 피해 없길 바랍니다. 이만 줄입니다.
< 상 고 대 >
첫댓글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올 여름 휴가는 진혜성여름캠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