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리듬짝을 태권도에 비유 하면 어느 단계일까요?
텍에 가서 구경을 하다보면 ,,,,
어떨때는 참 너무한다 생각이 들기도 한다
기본 스텝을 연습도 없이 텍에서 바로 잡고 가르치는 것을 보면,,,,,
춤이 참~~~쉬운가 ?
리듬짝이 어떤이는 쉽다
어떤이는 너무 어렵다
리듬짝이 사교댄스,생활 체육으로 발전 하려면,,,,,,
체계적인 스텝도 있어야 하지만,,,
사교댄스로서의 즐거움,,,생활 체육으로서의 운동량,,,,,,
조금더 발전 한다면 춤으로서의 예술성,,,,,,
리듬짝 아리랑~~~~~~~~~~~
태권도 품세를 보면
흰띠-기본동작
노란띠-태극1장
노란띠부터는 2달에한번 띠가 바뀝니다.
노란띠 반-태극2장
초록띠-태극3장
초록띠 반-태극4장
파란띠-태극 5장
파란띠 반-태극 6장
밤띠-태극7장
빨간띠-태극8장
이 이후에 띠가 바뀔때는 국기원에서 승단심사를 봐야 합니다...힘잇게만 하면 다 합격시켜줍니다.
품띠-고려
검정띠가 제일 마지막인데요 이때부터는 띠색깔은 그대로고 단수만 올라가게 됩니다.만 18세 미만은 품이라 부르고 18세 이상은 단이라 부릅니다.
2단-금강
3단-태백
4단-평원
5단-십진
6단-지태
7단-천권
8단-한수
9단-일여
그리고 10단도 잇다고는 얼핏 들은것 같은데 사실상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리듬짝의 많은 스텝들은 ,,,,,
태권도 처럼 익혀야 할 순서가 있습니다
태권도의 고단자가 멋있어 보인다고 ,,,,,고려,금강 ,,,,등을 가르치고,배운다 한들,,,,,
,,,,
정 박을 이해 해야 ,,,,,반 투투 를 (탭짝형)이해 할수 있고,,,,,,
반 투투 를 이해해야 ,,,,,투투 를 이해 할 수있고,,,,,
투투 를 이해 해야 ,,,,,,투투 투,,,, 투투 쓰리,,,투투 원을 이해 할수 있습니다
투투 원을 이해 하면,,,,,,,쌍박 (12박, 8박,)---남 여 스텝모음 ---을 이해 할수 있습니다
,,,,,,,,,,
리듬짝이 발전 하고 정착 하여,,,,,,
다음 세대로 이어 지는 춤이 되려면,,,
나 만을 고집 하지 말고,,,,
서로의 춤을 이해하려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서로의 춤을 이해 하여 변형 시키지 말고 있는 그대로 인정 하는 자세,,,,
,,,,,,
풀리지 않을 것 처럼 엉켜 있는 실타레 같은 요즘 의 리듬짝,,,,,
그것은 서로의 춤을 변형 시켜 나를 고집 하는데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서로를 인정 하고 있는 그대로 인정 하면,,,,되는 것을,,,,,
,,,,,,
리듬짝 아리랑~~~~~~~~~~
첫댓글 서로를 인정해야한다. 더이상의 답이없습니다. 서로를 인정하는문화에서 리듬짝은 정립이되고 발전하리라 본인은 믿습니다 그러지 아니하면 절대로 더이상의 발전은 있을수없습니다. 자기하고 다른스타일이라고해서 무시하고 인정하지 않는다면 리듬짝은 바로 도퇴되리라 믿습니다/ 우리모두 리듬짝의 매니아로서 아람드리님 말씀대로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부터 가져야 되겠습니다. 춤실력이야 세월이 가고 노력하면 되는것 아니겠습니까 감사
알기쉽고 이해하기 좋게 풀어서 지으신글 잘 읽고 감상 하였습니다 건강하세요.
리듬짝이 3년이란 세월속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열광하는 몇가지의 이유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듬짝의 큰 특징이 서서히 고개를 내밀고,,어두운 혼란의 구름속에서 드리워 내질 단계는 왓다고 봅니다,단지,혼란의 연속은 리듬짝과 구시대풍의 난스텝(짝난)과 무분별하게 짭뽕 접목이 되어,전국에 인테넷으로 전파를 쏴,신규영입이 안되엇고,현실의 리듬짝이 신선하고 미래적인 이미지의 틀을 못 갖추엇기에 실타래가 많이 얽히어져 있다고 봅니다.10후에 정립될지,20년후에 정립될지,마냥 세월이 해결해 주지는 않는다고 봅니다.다행인것은 리듬짝의 큰 특징을 가지고 전국적으로 다수 분들이 열공 즐댄을 하고 있읍니다
즉,리듬짝이 난스텝 방향으로 흘르는 경향이 잇어 혼란이 더 가중되어 리듬작이 퇴보할지,반대로 순수한 대중들이 많이 배우는 신선한 이미지의 리듬짝의 틀과 특징을 갖춰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적으로 나아갈지, 하나하나 실타래를 풀어 나갈 때가 되엇다고 봅니다.
리듬짝과 짝난의 차이와 특징은 7;3 의 발밟음의 몸동작과 온몸의 반듯한 리듬,확실한 체중중심이동 텐션,끊어치는 스타카토,매혹적인 모션 등등은 구시대춤과 뚜렷한 차이가 잇어,정립과 미래의 리듬짝 발전은 무궁무진 합니다.그래서,남의 춤을 있는 그대로 인정 하는 것은 미덕이지만.개성과 자존심을 살려 주는 것 뿐이지.아름답고,옳바른 리듬짝의 선별은 반듯이 해야 합니다.안그려면, 혼란의 연속은 미궁속으로 자꾸 빠져 자멸로 가 한구석에서 즐기는 다시 어둠의 댄스로 악순환 될지도 모릅니다.가장 급선무는 짝난과 리듬짝의 차별성과 특징이 있어야 혼란이 가중되지않고.리듬짝의 대중화로 접근 할 수 있겟읍니다.
상하체의 따로 덜커렁 리듬,양쪽 어깨의 어거지성 들죽날죽,양무릎의 동시굴절로 상하체 덜커렁 리듬의 등등의 춤사위는 있는 그대로 리듬짝으로 인정해서는 안되겟죠.남의 춤을 무조건 있는 그대로 인정하면 실타래가 더 얽히겟죠.리듬짝은 인체공학적인 최적의 몸동작과 온몸의 리듬 모션으로 리듬짝 인정을 받고 선별이 될 것입니다.깊이 생각 해보면 인정하고 안하고 어느정도 선이 있다고 봅니다.,리듬짝의 대중화로 가기 위한 실타래를 풀 수 잇는 인프라를 만들자는 차원에서 말씀을 올렷읍니다.아람님의 정성껏 올리신 글 감사히 생각하오며,재복이 항상 깃드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정말 좋으신 지적 감사합니다 많은 참고 되었습니다
마지막 맺은말에서 보여준 바로는 아름드리님의 실력은 리듬짝세계에서 10단이십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