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워드 기반의 소셜 광고 모바일 플랫폼 줄루몹입니다.
CPM, CPC, CPI 등 용어가 많이 생소하시죠?
이 용어들은 온라인 광고 방법의 약자로 온라인마케팅에서 광고비를 산정할 때 사용합니다.
오늘은 줄루몹에서 사용되고 있는 리워드 광고비 지불방식에 대해 소개합니다.
CPC(Cost Per Click)
인터넷 광고의 가장 대표적인 광고 형태로 이용자의 클릭수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광고를 보는 이용자의 1회 클릭을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합니다.
비용대비 단기간에 노출효과를 원하시는 소상공인에게 추천합니다.
CPM(Cost Per Millenium)
광고가 노출될 때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배너 광고, 키워드 광고 등에서도 사용됩니다.
광고주의 브랜딩을 높이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진행할 때 사용합니다.
CPI(Cost Per Install)
이용자가 광고주의 앱 등을 설치하는 대가로 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광고에서 마켓순위 상승 및 앱 사용량 증가를 위한 광고상품입니다.
CPA(Cost Per Action)
이용자가 광고주의 원하는 행동을 취할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회원가입, 동영상 시청, 이벤트 참여, 이메일 구독 등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광고주가 원하는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인터넷 광고의 최대 단점인 부정클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CPL(Cost Per Like)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광고주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페이스북 ‘좋아요’클릭을 유도하여 페이스북 활성화 및 단기간에 팬을 확보하여 상품 및 기업이미지를 알릴 수 있습니다.
베트남현지인 20~30대 이용자를 타겟으로 광고하기 원한다면 페이스북을 이용한 CPL광고가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