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무엇이든물어보세요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는 비밀, 땅의 기운을 받은 뿌리채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뿌리채소 란?
뿌리채소가 비대한 것을 이용하는 것들은 무, 당근, 우엉 등과 같이 직근이 비대한 것 외에 고구마, 참마 등의 덩이뿌리를 이용하는 것도 있다.
땅속줄기를 이용하는 것은 뿌리채소중 감자, 연뿌리, 생강, 토란 등이 있고, 또 잎이 변형되어 구상으로 된 양파, 염교등도 포함된다.
뿌리채소 근채류는 식용되는 부분이 땅 속에서 발육하기 때문에, 토질이 수확량과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사질의 땅에서는 발육은 잘되나 품질은 다소 떨어지고, 점토에서는 발육은 늦으나
품질이 좋아 저장성이 높다. 시금치 등 주로 잎사귀를 먹는 채소붙이는 엽채류라고 한다.
출처> 뿌리채소, 근채류(네이버 백과사전]
KBS 무엇이든물어보세요 무병장수의 비밀! 뿌리채소에 있다 방송 편을 보시면
뿌리채소의 효능과 건강지키는 비법까지 방송되었습니다.
평소 배변 장애가 있던 참든 이형준고객님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08년 건강검진에서 직**3기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그 후로 참든 이형준 고객님은 뿌리채소/뿌리채소끓인물로 건강관리를 각별하게 시작하였습니다.
매일 빼먹지 않고 드시는 물대신 드시는 음료..
바로 뿌리채소끓인물 야채수 입니다^^
그럼 뿌리채소/뿌리채소끓인물 재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KBS 무엇이든물어보세요 무병장수의비밀 뿌리채소에 있다
생방송에 선뜻 출연해주신 참든 이형준 고객님 감사합니다!
방송을 보고 뿌리채소/뿌리채소끓인물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새롭게 뿌리채소/뿌리채소끓인물(야채수에 대해 아셔서 다들 건강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박사님이 뿌리채소/뿌리채소끓인물(기적의야채스프,야채수)의 장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어요.
공영방송이다 보니 뿌리채소, 야채수의 장점을 보다 더 많이 표현하지 못하고 사실확인에서 끝내야 하는게 조금 아쉬운감이 있지만 뿌리채소, 야채수를 조금 더 많은분들에게 알려서 건강을 책임질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을거라고 봅니다.
그럼 뿌리채소끓인물, 야채수만드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야채수(뿌리채소끓인물)만드는 법
준비재료 - 전체 야채의 양(약 300g : 가정용 계량저울)
- 무 : 4분의 1개 (약 150g)
- 무청 : 5~7줄기(말린 무청, 약 10g)
- 우엉 : 4분의 1개(작은것은 2분의 1개, 약50g)
- 당근 : 2분의1개(약 80g)
- 표고버섯 : 햇벼테 말린 표고 1~2장(약 10g)
* 이 기준으로 많이 만드실 때는 물의 양과 야채량의 비율을 배가시켜 만드시면 됩니다.
* 뿌리채소끓인물(야채수)은 가정용 스텐레스, 유리용기에 반드시 끓이세요!
- 순수성분으로 구성된 용기
- 열을 전달했을 때 신속히 전달되는 용기